[금주의 게임일정]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9일 글로벌 정규시즌 오픈, 넥슨 '바람의나라: 연' 첫 오프라인 쇼케이스 11일 개최

등록일 2023년03월06일 12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번 주는 낮 최고 기온이 20도 이상으로 올라가는 날이 이틀이나 되어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는 한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따뜻한 날씨로 게이머의 옷차림은 가벼워 지겠지만 묵직한 한방을 가진 신작들이 출시를 예고하면서 게이머들의 게임 라이브러리는 더 무거워 질 수도 있을 듯 싶다.

 

먼저 7일에는 메이플라워엔터테인먼트의 '프론티', 프라이빗 디비전의 '아우터 월드: 스페이서스 초이스 에디션'이 발매된다.

 

아울러 넥슨을 대표하는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의 정식 후속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오는 9일 글로벌 정규 시즌을 오픈한다. 이어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ONI : 최고의 오니를 향한 여정', 아크시스템웍스의 '레이 아케이드 크로놀로지',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의 '라스트 스펠', 한국닌텐도의 '메트로이드 프라임 리마스터', PLAYISM의 'Ib'가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10일에는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클래시: 아티팩트 오브 카오스'가 발매를 앞두고 있다.

 

한편, 11일 넥슨의 '바람의나라: 연'의 첫 오프라인 쇼케이스와 12일에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1주년 온라인 쇼케이스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주 신작 및 행사 정보를 게임포커스가 정리해보았다.

 

#신작 출시 일정
7일 메이플라워엔터테인먼트 '프론티' 정식 출시(닌텐도 스위치)

 



메이플라워엔터테인먼트가 오는 7일 18Light Game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프론티'의 닌텐도 스위치 다운로드판을 발매할 예정이다.

 

'프론티'는 해저 도시 배경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파트너 '브란트'를 이용해 해저 도시에 침입하는 쓰레기 변종어를 막고, 그 과정에서 '뉴 아틀란티스'의 배후에 숨겨진 비밀들을 파헤치는 게임이다.

 

프론티는 닌텐도 e숍을 통해 18,500원에 발매된다.

 

7일 프라이빗 디비전 '아우터 월드: 스페이서스 초이스 에디션' 발매(Xbox Series X|S, PS 5, PC)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Obsidian Entertainment), 프라이빗 디비전(Private Division), 그리고 버추오스(Virtuos)는 '아우터 월드: 스페이서스 초이스 에디션(The Outer World: Spacer's Choice Edition)'을 오는 7일 정식 출시한다.

 

아우터 월드: 스페이서스 초이스 에디션은 할사이온 거주지를 배경으로 한 원잘의 콘텐츠는 물론 고해상도 그래픽, 역동적인 날씨 시스템, 정밀한 라이팅 및 환경, 개선된 퍼포먼스 및 로드 시간, 강화된 캐릭터 디테일, 증가된 레벨 상한을 담고 있다.

 

아우터 월드: 스페이서스 초이스 에디션은 $59.99(한화 67,800원)에 아우터 월드 기본 게임 및 DLC, '에리다노스 살인사건(Murder on Eridanos)' 및 '고르곤의 위험(Peril on Gorgon)'이 포함되어 있다.

 

이미 Xbox One, PlayStation 4, PC(Steam, GOG, Epic Games Store, 또는 Windows Store)용 '아우터 월드' 및 관련 DLC를 소유한 플레이어는 아우터 월드: 스페이서스 초이스 에디션을 최신 세대 콘솔 또는 해당하는 경우 상기와 동일한 PC 스토어에서 $9.99(한화 13,000원)의 할인된 가격에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9일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글로벌 정규시즌 오픈(Xbox ONE, PS4, PC, 모바일)

 



넥슨이 오는 9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글로벌 정규시즌 오픈과 함께 풀 크로스플레이로 플랫폼을 확장한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오는 9일 첫 정규시즌이 될 '시즌 1: New World'를 공개하고 기존 PC와 모바일에 플레이스테이션4와 Xbox ONE 플랫폼을 추가한다.

 

아울러 이번 정규 시즌에서 넥슨은 레이싱 실력을 겨루는 경쟁 콘텐츠인 그랑프리 모드를 스피드전 및 아이템전으로 선보이며, 보유 중인 카트바디의 가속도나 부스터 지속시간 등 세부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카트바디 업그레이드 시스템 또한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월드, 팩토리 등 원작에서 사랑받았던 인기 테마의 트랙 8종을 포함해 신규 시즌 레이싱 패스 등 새로운 콘텐츠도 9일 선보일 계획이다.

 

9일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 'ONI : 최고의 오니를 향한 여정' 정식 발매(PS4, PS5, 닌텐도 스위치, PC)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가 오는 9일 3D 액션 게임 'ONI : 최고의 오니를 향한 여정'을 플레이스테이션4와 5, 닌텐도 스위치, 스팀 플랫폼으로 정식 발매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오니가시마에서 벌어진 싸움에서 홀로 살아남은 작은 오니 '쿠타'가 모모타로에게 패배한 오니들의 혼이 떠도는 섬에서 불가사의한 정령 카제마루와 함께 모모타로에게 복수하기 위해 강해지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이 게임은 패키지 버전 48,800원, 다운로드 버전은 41,800원(플레이스테이션4 한국어 버전은 다운로드 버전으로만 출시)로 출시되며 자막 한국어를 지원한다.

 

9일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레이 아케이드 크로놀로지' 한국어 번역판 출시(PS4, 닌텐도 스위치)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이 '레이 아케이드 크로놀로지'의 한국어 번역판을 패키지 및 다운로드 방식으로 9일 발매한다.

 

레이 아케이드 크로놀로지는 먼 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세로 스크롤 슈팅 게임, '레이' 시리즈의 아케이드판 3부작 '레이포스', '레이스톰', 그리고 '레이크라이시스'를 이식한 작품으로, 추가로 고해상도 그래픽이 적용된 '레이스톰 NEO-HD'와 '레이크라이시스 HD'가 수록되어, 총 5개 버전의 레이 시리즈 타이틀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옴니버스 게임 소프트이다.

 

여기에 단순 이식을 넘어,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에 있어 큰 도움을 주는 각종 '가젯' 표시를 시작으로, '세이브&로드', '랭킹', '화면 회전', '스캔라인' 등 다수의 신기능과 편의 기능이 추가되어 원작보다 한층 더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9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라스트 스펠' 한국어 번역판 정식 출시(PS4, PS5, 닌텐도 스위치, PC)

 



이슈타르 게임즈(Ishtar Games)가 개발하고 닷에뮤(Dotemu)가 퍼블리싱하는 전략 RPG '라스트 스펠'이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를 통해 국내 출시된다.

 

라스트 스펠은 로그라이크 요소가 가미된 전략 RPG로 치명적인 악의 무리들을 상대로 도시를 지켜내는 것이 목적인 작품이다.

 

플레이어들은 기묘한 보라색 안개가 등장한 이후 밤이 되면 피에 굶주린 돌연변이들의 무리가 나타나는 위험한 세계에서 마지막 주문을 시전하여 모든 마법을 제거하는 일을 진행하게 된다.

 

낮 시간에는 아군을 정비하고 피난처를 개조하며 방어 시설의 위치를 지정해야 하며 밤이 되면 다양한 무기들과 스킬을 이용해 성벽으로 다가오는 적들을 전멸시키며 강해지는 자신을 확인할 수 있다.

 

9일 PLAYISM 'Ib' 정식 출시(닌텐도 스위치)

 



ACTIVE GAMING MEDIA가 운영하는 인디게임 플랫폼 PLAYISM이 kouri가 개발한 미술관을 무대로 한 어드벤처 게임 'Ib(이브)'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9일 출시한다.

 

이 게임은 일본의 인디 개발자 개발자 kouri가 개발하여 2012년 2월에 발표하였던 소름끼치는 미술관을 무대로 한 2D 공포 탐색형 어드벤처 게임 Ib의 리메이크판이다.

 

Ib는 '게임이 서투른 사람이라도 즐길 수 있게'라는 원작의 콘셉트를 무너뜨리지 않으면서도, 기존의 프리 버전을 즐기던 사람도 처음 게임을 해보는 사람도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가 제작됐으며 그래픽 또한 원작에서 개선됐다.

 

특히 새로운 미술품이나 디자인이 크게 변한 미술품도 있어 연출적인 부분에서의 차이가 존재한다.

 

9일 한국닌텐도 '메트로이드 프라임 리마스터' 패키지 버전 출시(닌텐도 스위치)

 



한국닌텐도가 '메트로이드 프라임 리마스터'의 패키지 버전을 오는 10일 정식 출시한다.

 

메트로이드 프라임 리마스터는 메트로이드 프라임을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 맞춰 향상된 그래픽으로 리마스터링한 제품이다.

 

플레이어는 주인공 '사무스 아란'의 시점으로 행성을 탐색하면서 수수께끼를 풀어나가게 된다.

 

특히 메트로이드 프라임 리마스터는 원작에 가까운 조작 방법을 지원하면서도 이동과 시점을 각각 조작할 수 있는 듀얼 스틱 조작을 새롭게 추가해 자신의 성향에 맞춰 조작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10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클래시: 아티팩트 오브 카오스' 한국어 번역판 정식 출시(PS4, PS5, PC)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오는 10일 에이스 팀이 개발하고 네이콘이 퍼블리싱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클래시: 아티팩트 오브 카오스'를 국내 발매한다.

 

클래시: 아티팩트 오브 카오스는 쫓기는 전사 '수도'와 그의 보호를 받는 한 소년의 위험한 여정을 다룬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초현실주의와 펑크 판타지의 영향을 강하게 받은 제노조이크를 배경으로 이상한 힘에 집착하는 아티팩트의 여왕 '제미니'에게 위협 받는 소년을 지키며 다양한 기술을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나만의 전투 스타일을 바탕으로 적을 상대하게 된다.

 

#행사 일정
11일 넥슨 '바람의나라: 연' 첫 오프라인 쇼케이스 개최

 



넥슨이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첫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오는 11일 넥슨 판교 사옥 1994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오프라인 쇼케이스는 게임 출시 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유저 초청 행사로 넥슨은 이 자리에서 바람의나라: 연의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하고 개발 방향성 및 기획의도를 상세히 공유하고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Q&A를 진행할 예정이다.

 

12일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1주년 온라인 쇼케이스 'Director's Message [DM]' 개최

 



넥슨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1주년을 앞두고 온라인 쇼케이스 'Director's Message [DM]'를 12일 오후 5시에 개최한다.

 

성승헌 캐스터의 진행 하에 윤명진 총괄 디렉터와 옥성태 디렉터가 출연하는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과 향후 로드맵을 소개하고 사전에 유저들에게 접수한 질문에 대한 개발자들이 답변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