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즘, 인디 개발자 'kouri'의 미술관 공포 어드벤처 게임 'Ib(이브)' 닌텐도스위치 버전 정식 출시

등록일 2023년03월09일 13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ACTIVE GAMING MEDIA(대표 이바이 아메스토이)의 플레이즘(PLAYISM)이 인디 개발자 'kouri'가 개발한 미술관 어드벤처 게임 'Ib(이브)' Nintendo Switch 버전을 9일 정식 출시했다.

 

'Ib'는 일본의 인디게임 개발자 kouri가 개발하여 2012년 2월에 발표한 2D 공포 탐색형 어드벤처 게임 'Ib'의 리메이크판이다.

 

이번에 발매된 닌텐도스위치 패키지 버전은 A5 사이즈의 아트북이 영구적으로 동봉되는 박스판이다. 또한, 게임 내에서 주인공 Ib가 들고 있던 '레이스 손수건'이 포함된 한정판 고급 BOX도 준비되어 있다.

 



 

스토리
부모와 박물관에 방문한 소녀 이브.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던 이브는 어느 순간 혼자가 돼 있었다.

 

다른 사람은 없나 찾아 돌아다니자, 미술관에 이변이 보이기 시작하는데……

 

시스템
본 게임은 공포 탐색 어드벤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혼자가 된 이브를 조작하고 주변을 조사하여 아이템을 찾거나 장치를 풀며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더불어 'Ib'는 기묘한 미술관 안에서의 플레이어의 행동이나 선택에 따라 결말이 바뀌는 멀티엔딩 게임이다.

 





 

'Ib' 리메이크판 특징
'게임을 그다지 하지 않는 사람도 즐길 수 있도록'이라는 원작의 콘셉트를 무너뜨리지 않으면서, 프리웨어판을 즐겼던 사람도 처음 플레이하는 사람도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리메이크판은 각종 변경이나 조정이 이루어졌다.

 

또한 이전 버전에 비해 그래픽이 개선되었으며, 신규 미술품 및 디자인이 변경된 미술품도 있어 연출적인 측면에서도 발전했다.

 

리메이크판 추가 기능: 대화 시스템
미술관으로부터 탈출을 목표로 하는 동행 캐릭터와의 대화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게임이 막혔을 때 힌트를 주는 역할도 한다.

 

리메이크판 추가 기능: 줌 모드
버튼 하나로 작은 아이템이 보기 쉬워지거나, 미술품을 보다 크게 감상할 수 있게 되는 줌 모드가 탑재되었다. 줌 상태인 채 끝까지 플레이할 수도 있다. (일부 줌 불가, 혹은 강제적으로 줌이 되는 장면도 존재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