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XG, 한국대학이스포츠발전협의회와 대학e스포츠 생태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3년03월11일 16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샌드박스네트워크의 e스포츠 자회사 SBXG(대표 정인모, 구 샌드박스게이밍)가  한국대학이스포츠발전협의회(사무총장 임철웅)과 e스포츠산업 전문인력 양성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10일(금) SBXG 종각 클럽하우스에서 체결했다. 앞서 SBXG는 올해 2월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과 지역산업 수요를 반영한 특성화고 체제 개편 정책의 일환으로 e스포츠 학과 개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국내 최초로 맺은 바 있다. 


SBXG는 21년 7월 부산시와 국내 최초로 e스포츠 연고지 협약을 체결하고, 부산으로 본사로 옮기며 부산시교육청,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등과 연계하여 지역 밀착 행보를 이어 나가고 있다. 또한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리그부터 카트라이더, 레인보우 식스 시즈 등 세계적 리그에서 활약 중인 e스포츠팀인 '리브 샌드박스'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대학이스포츠발전협의회는 22년 부산시를 거점으로 출범한 협의회로 학력이 단절된 e스포츠 선수와 관계자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주요 목적사업으로 둔 사단법인이다. e스포츠 학위과정 개설에 적극적이며 최근 동국대, 한성대 e스포츠 특기장학생을 뽑아 화제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국립 부경대, 연세대, 을지대, 배재대 등과도 e스포츠 학위과정 개설에 대한 MOU를 체결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e스포츠산업 전문인력 양성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며 대학e스포츠 생태계 확대를 모색한다. e스포츠 대학 학위과정의 상호 협력적인 홍보, 대학 수준의 교재 및 교육과정 개발 등을 통해  e스포츠 산업의 실수요가 반영된 저변을 확대해가는데 힘을 합친다.


한국대학이스포츠발전협의회 임철웅 사무총장은 “SBXG와의 업무협약으로 대학 e스포츠 생태계에 전문성을 더해 대학 e스포츠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SBXG와의 협력으로 부산시, 부산 연고팀, 부산 거점 국립대학의 연계를 통해 지역을 거점으로 한 e스포츠 교육사업의 프로토타입을 현실화하여 전국으로 확산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SBXG 정인모 CEO는 “얼마 전 부산시교육청과 업무협약을 통해 특성화고의 e스포츠 학과 개설이 시작되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의 e스포츠 학위과정까지의 거버넌스를 확보하게 되었다. 날로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산업에 발맞춰 고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산업 구조에 맞게 변해가는 긍정적 시그널이라고 해석된다. 양 기관 간 좋은 협력 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