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LA(엑스플라), 국내 메이저 거래소 '빗썸' 상장

등록일 2023년03월16일 11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고 있는 XPLA 메인넷의 거버넌스 코인 ‘XPLA(티커: XPLA)’가 16일 국내 최상위권 거래소인 ‘빗썸’에 공식 상장된다.

 

이번 상장으로 XPLA 코인에 대한 국내 투자자들의 진입 장벽이 한층 낮아지며 생태계 활성화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현재 XPLA 코인은 ‘게이트아이오’, ‘후오비 글로벌’, ‘비트마트’, ‘코빗’ 등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빗썸은 2014년 서비스 오픈 후, 전 세계 거래량 1위 달성 기록을 가진 국내 최대 거래소 중 하나로 현재 200개 이상의 가상자산이 거래되고 있다.

 

XPLA 팀 폴 킴(Paul Kim) 리더는 “XPLA 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 파트너들과 콘텐츠 파트너들이 합류한 메이저 메인넷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면서 “기술 부문에서는 크로스체인 호환성을 더욱 확장하고, 적극적인 상장 정책도 펼쳐서 생태계의 가치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XPLA 는 오는 7 월 컴투스의 트리플 A 급 소환형 RPG,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의 온보딩을 예고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바일과 PC 플랫폼을 모두 지원하는 이 게임은 글로벌 출시 첫 날 독일·프랑스 등 유럽과 일본·대만·홍콩·태국 등 주요 아시아 지역에서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 위를 기록했으며, 매출은 태국 애플 앱스토어 1위를 기록했다. 또한 프랑스, 벨기에, 태국에서 글로벌 PC 플랫폼인 스팀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본격적인 글로벌 흥행의 신호탄을 쐈다. 앞으로 컴투스홀딩스의 트리플 A 급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MMORPG, '제노니아'를 비롯해 20 여 종의 게임이 온보딩될 예정으로 본격적인 생태계 확장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XPLA 는 웹3 게임,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요 콘텐츠 공급자로 참여하고 있으며 YGG,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오지스(Ozys), 제로엑스엔드(0x&),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덱스랩(Dexlab)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함께 생태계를 확장시켜 나가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