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인 'GDC 2023'을 앞두고 확장된 게임 목록과 엔비디아 DLSS 3용 새로운 개발자 플러그인을 발표했다. GDC 2023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엔비디아의 AI 기반 DLSS(Deep Learning Super Sampling) 기술의 최신 버전이 다양한 블록버스터 게임 및 프랜차이즈에서 지원되며,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엔진 중 하나인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에 통합된다. 또한 개발자가 기술을 더욱 쉽게 채택할 수 있도록 DLSS 3 프레임 생성 플러그인을 공개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엔비디아 글로벌 지포스 마케팅 총괄인 매트 위블링(Matt Wuebbling)은 “뉴럴 그래픽은 엔비디아 DLSS와 함께 소개된 이후 게임에 혁명을 일으켰으며, 이제 새로운 차원으로 나아가고 있다. 디아블로(Diablo), 포르자 호라이즌(Forza Horizon) 및 베데스다(Bethesda)의 신작 레드폴(Redfall)과 같은 PC 게임 슈퍼 프랜차이즈는 놀라운 그래픽으로 이미지 품질의 기준을 높이는 동시에 DLSS를 사용해 게임 플레이를 부드럽게 유지한다”라고 말했다.
2018년 출시 이후, 엔비디아 DLSS는 PC 게임에서 뉴럴 그래픽 혁명을 주도해 왔다. 뉴럴 그래픽은 AI와 그래픽을 결합해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개선하는 가속화된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생성한다. DLSS는 프레임의 모든 픽셀을 기본적으로 렌더링하는 대신 게임 픽셀의 1/8을 렌더링한 다음 AI 및 지포스 RTX 텐서 코어(GeForce RTX Tensor)를 사용한다. 이후 나머지 픽셀을 재구성해 프레임률을 극적으로 높이는 동시에 기본 해상도에 필적하는 선명하고 고품질의 이미지를 제공한다.
디아블로 IV, 포르자 호라이즌 5, 레드폴 - 가장 큰 게임과 프랜차이즈에 탑재된 DLSS 3
현재까지 270개 이상의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이 AI 기반 성능 가속기로 엔비디아 DLSS를 사용하고 있다. 이 기술의 최신 버전인 DLSS 3는 28개의 출시된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출시 후 6개월 동안 DLSS 2보다 7배 빠르게 채택됐다.
DLSS 목록에 추가될 기대작 중에는 포르자 호라이즌 5가 있다. 이는 여러 미디어 매체에서 역대 최고의 오픈 월드 레이싱 게임으로 선정됐으며, 현재 오픈크리틱(OpenCritic)에서 추적한 모든 레이싱 게임 중 최고 등급을 보유하고 있다. 이미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포르자 호라이즌 5는 3월 28일 DLSS 3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프레이(Prey)와 디스아너드(Dishonored)로 수상 경력이 있는 아케인 오스틴(Arkane Austin) 팀이 개발한 베데스다(Bethesda)의 기대작 오픈 월드 협동 1인칭 슈팅 게임 레드폴이 5월 2일 DLSS 3와 함께 출시된다.
또한 장르를 정의하는 디아블로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역대 최고의 게임으로 평가받은 디아블로 IV 는 6월 6일 DLSS 3와 출시될 예정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디아블로 IV 기술 디렉터인 마이클 부코스키(Michael Bukowski)는 “디아블로 IV에서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는 것은 블리자드의 최우선 과제이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시리즈 하드웨어와 DLSS 3에서 실행되는 디아블로 IV의 높은 프레임률에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GDC에서 엔비디아 DLSS 지원을 발표하는 추가 PC 게임으로는 디시브 인코퍼레이션(Deceive Inc.), 그리퍼(Gripper), 스몰랜드: 서바이브 더 와일즈(SMALLAND: Survive the Wilds) 및 더 파이널스(THE FINALS) 등이 있다. 여기에서 DLSS를 지원하는 270개의 게임 및 앱의 전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GDC에서 개발자를 위한 DLSS 프레임 생성 공개
엔비디아는 GDC 기간 동안 DLSS 프레임 생성 플러그인을 공개적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더 많은 개발자가 게임 및 애플리케이션에 프레임 속도 향상 기술을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DLSS 프레임 생성은 3D 게임과 앱에서 초고해상도 기술의 통합을 간소화하는 오픈 소스, 교차 공급업체(cross-vendor) 프레임워크인 엔비디아 스트림라인(Streamline)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다.
DLSS 기술은 엔비디아의 AI 슈퍼컴퓨터에 대한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항상 개선되고 있다. 이번 공개 릴리스에는 다음을 포함해 올해 초에 이루어진 최신 DLSS 기능이 포함된다:
• DLSS 프레임 생성은 게임 엔진 데이터를 더 잘 활용해 빠른 움직임 중에 사용자 인터페이스 안정성과 이미지 품질을 개선한다.
• DLSS 슈퍼 해상도는 울트라 퍼포먼스 모드를 개선해 세부적인 디테일 안정성과 전반적인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킨다.
• DLAA는 고대비 시나리오에서 이미지 품질을 개선하고, 고스팅 현상을 줄여 가장자리 부드러움을 개선한다.
언리얼 엔진 5.2 통합, 언리얼 엔진 게임에 손쉽게 DLSS 3 추가
엔비디아와 에픽게임즈(Epic)는 인기 있는 게임 엔진인 언리얼 엔진(UE)에 엔비디아 DLSS 3를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언리얼 엔진은 게임 개발자와 크리에이터에게 최첨단 실시간 3D 콘텐츠, 대화형 경험, 몰입형 가상 세계를 구현할 수 있는 자유와 제어를 제공하는 개방형 고급 실시간 3D 제작 도구이다. DLSS 3 플러그인은 UE 5.2에서 첫 선을 보이며, 모든 개발자가 게임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더 쉽게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픽게임즈의 엔지니어링 부사장인 닉 펜워든(Nick Penwarden)은 “엔비디아 DLSS 3는 정말 인상적인 프레임 생성 기술을 도입했으며, 언리얼 엔진 5.2 플러그인은 개발자에게 게임의 품질과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훌륭한 선택을 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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