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조이콘으로 릴을 감는 낚시 게임 반다이남코 'Ace Angler 낚시 스피릿 파닥파닥 즐거운 수족관'

등록일 2023년04월14일 16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닌텐도 스위치 전용 낚시 체험 게임 'Ace Angler 낚시 스피릿 파닥파닥 즐거운 수족관'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출시했다.

 

Ace Angler 낚시 스피릿 파닥파닥 즐거운 수족관은 2019년 발매 돼 글로벌 80만 장 이상을 판매한 '낚시 스피릿 Nintendo Switch 버전'의 후속작이다.

 

'Ace Angler 낚시 스피릿 파닥파닥 즐거운 수족관'은 '수족관 테마파크'를 배경으로 낚시도 하고 물고기를 수집하며 나만의 수족관을 완성해야 하는 게임. 남녀노소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낚시 게임 Ace Angler 낚시 스피릿 파닥파닥 즐거운 수족관을 직접 즐겨보았다.

 


 

실제로 릴을 휘감는 듯한 동작으로 특별한 물고기를 낚아보자
Ace Angler 낚시 스피릿 파닥파닥 즐거운 수족관은 제목에서 알 수 있다시피 낚시가 메인 콘텐츠다. 체감형 콘솔인 닌텐도 스위치의 특징에 맞춰 실제 낚시 경험과 유사한 경험을 제공하는 낚시콘 또는 모션을 인식하는 조이콘을 이용해 실제 릴을 감으며 물고기를 낚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독특하게 낚시 콘텐츠가 게임 속 게임 콘텐츠로 존재한다. 플레이어는 파닥파닥 즐거운 수족관 테마파크 어트랙션 중 하나인 낚시 아케이드 게임 '낚시 스피릿'을 통해 낚시를 할 수 있다.

 

낚시 스피릿은 수족관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모은 코인을 소모해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일반적인 물고기 낚시를 즐기다 보면 등급이 높은 물고기와 대형 물고기가 등장한다. 여기에 플레이 시간에 따라 일정 시간 동안 몬스터 급과 그 부하만 등장하는 스페셜 스테이지가 등장해 플레이어의 도전 정신을 자극한다.

 


 

물론 일반 물고기와 달리 등급이 높거나 몬스터급은 일반적인 릴 감기 방식만으로는 잡기가 힘들고 별도로 코인을 소모해 필살기를 사용해 물고기의 체력을 줄여 낚시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낚시대는 기본 낚시대 외에도 게임에서 사용할 Mi 아바타를 만들 때 하나 고를 수 있다. 물론 좋은 낚시대를 사용해 낚시하는 것이 좋겠지만 낚시대 종류에 따라 낚시 시도 시 소모하는 코인 값이 다르고 이후 높은 등급의 물고기를 낚을 때 기술 사용 코인도 고려해 낚시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래서 일반 물고기 잡을 때는 일반 낚시대를 희귀 물고기 등장 이후로는 좋은 낚시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편 다양한 게임 활동을 통해 수집한 코인을 이용하면 낚시 스피릿 기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기계 업그레이드 시 초기 시작할 때보다 더 높은 등급의 낚시대는 물론 히든 스테이지와 새로운 물고기 등 여러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어 한국인이 좋아하는 속도로 많은 콘텐츠를 즐기고 싶다면 기계 업그레이드에 일순위로 투자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다양한 물고기 수집 요소
Ace Angler 낚시 스피릿 파닥파닥 즐거운 수족관은 유저가 직접 물고기를 낚아 도감을 채우는 방식과 수족관에 물고기를 수집하는 방식 등 다양한 방식으로 물고기를 수집할 수 있다.

 

도감에는 게임기에서 물고기를 낚아야지만 물고기 등록이 가능한데 이 때 물고기의 희귀성에 따라 보상 코인에 차이가 있다.

 

이 외에도 수족관 내부에서 코인이나 뽑기 티켓을 이용해 수족관에 물고기를 전시할 수 있다. 이 때 뽑기 머신은 많은 수집형 게임이 그러하 듯 희귀 물고기가 등장하면 화려한 시각 연출을 보여 모바일게임 하면 뽑기부터 시작하는 입장에서 매우 만족스러운 시스템이었다.

 


 

수족관은 산호초, 블루홀 등 다양한 지역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실제 해당 지역에 서식하는 물고기 외에도 개발진의 상상력이 더해진 환상의 물고기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콘셉트로 꾸며진 수족관은 보는 재미도 있지만 실제 물고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하면 교육적인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ce Angler 낚시 스피릿 파닥파닥 즐거운 수족관은 닌텐도 스위치의 특성을 잘살린 낚시 게임으로 진동을 통한 손맛에 실제 모션을 더해 실제 낚시장이나 강이나 바다에 가지 않아도 낚시의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게임이었다.

 

여기에 게임에서만 낚을 수 있는 몬스터급 물고기를 추가함으로써 도전 욕구도 높였다.

 

날이 따뜻해진 주말 외부 활동도 좋지만 여러 사정 때문에 낚시하러 외부로 나가기 힘들다면 Ace Angler 낚시 스피릿 파닥파닥 즐거운 수족관을 통해 온가족이 함께 물고기 낚시 재미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