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식 키보드부터 디지털 펜까지, 함께하면 즐거운 '소리' 담아낸 세 가지 감성 IT 아이템

등록일 2023년04월12일 09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청각은 현대인과 언제나 함께하는 감각 중 하나다. 스마트폰 기상 알람으로 잠에서 깨어나 하루를 준비하고,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휴식을 취하고, 친구와 통화하며 대화를 주고 받는 등 일상의 모든 부분에서 청각 자극과 함께하고 있다.

 

더 나아가 최근에는 많은 이들이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콘텐츠를 통해 심신의 안정을 취하고, 음성 인식 비서 서비스도 등장하며 이른바 ‘즐거운 소리’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즐거운 소리에 대한 경험은 자주 사용하는 주변 제품에서부터 시작될 것이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즐거운 소리를 내는 아이템과 함께하는 것만으로도 더욱 즐거운 일상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함께하면 즐거운 소리를 담아낸 세 가지 감성 IT 아이템과 함께 더 나은 일상 생활을 해 보자.

 

# TTC 적축 스위치를 탑재한 무선 기계식 키보드와 함께 즐거운 타이핑! 로지텍 '시그니처 K855'
사무용 키보드를 선택할 때 키보드 타건음과 타건감은 중요한 선택 기준 중 하나로 꼽힌다. 업무 활력을 높이는 타건음과 착 감기는 타건감을 갖춘 기계식 키보드는 오랜 시간 사무용 키보드를 사용해온 직장인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의 세계를 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만약 새로운 사무용 기계식 키보드를 찾고 있다면, 업무에 소소한 재미를 더할 수 있는 로지텍의 사무용 기계식 키보드 ‘시그니처 K855’와 함께 즐거운 타이핑을 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시그니처 K855는 TTC 적축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해 부드럽고 경쾌한 키감을 경험할 수 있고, 타건음 또한 적당한 수준으로 사무 공간에서도 즐거운 타이핑이 가능하다. 각 키는 5천만 번의 클릭 테스트를 거쳐 내구성도 뛰어나다. 레이아웃의 경우에도 텐키리스 구성을 갖췄으며, 세로형 스탠드 기능도 갖춰 수직으로 세워 거치할 수 있어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프리미엄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한 바디는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고, 그래파이트, 오프화이트, 로즈, 블루 그레이 4개 컬러 옵션을 제공한다.

 

더 나아가 윈도우, 맥OS, 크롬OS, 리눅스, 안드로이드, iOS 등 대부분의 OS와 호환되며, 최대 3개 디바이스와 멀티 페어링할 수 있는 이지 스위치 기능을 지원한다. 로지텍 플로우 기능을 지원하는 마우스와 함께 사용하면 마우스의 커서 이동에 따라 시그니처 K855도 자동으로 연동되어 총 3대의 PC를 옮겨 다니며 업무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무선 연결 또한 안정적이며, AAA 배터리 2개로 최대 36개월 동안 사용 가능해 업무용으로 적합하다. 시그니처 K855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의 ‘로지텍 쇼케이스’ 기획전에서 이달 17일까지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 사각거리는 펜 감성과 디지털의 만남, 네오스마트펜 'R1'
종이와 필기 도구의 시대는 저물고, 디지털 디바이스가 필기구의 역할을 대신하게 된지도 꽤 많은 시간이 지났다. 하지만 사각거리는 펜 감성을 그리워하는 이들도 분명히 있을 것이다.  이들에게 펜 감성과 디지털의 편리함을 온전히 살린 네오스마트펜의 디지털 펜 ‘R1’을 추천한다.

 

R1은 15.6g(펜캡 제외)의 무게에 펜과 비슷한 필기감을 재현해 손글씨의 재미를 최대한 살렸다. 광학식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작성과 동시에 기록하고, 펜의 움직임을 분석해 사용자마다 다른 필체를 그대로 구현한다. A4 기준 약 20장까지 저장 가능한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어 평소 필기량이 많은 이들에게도 적합하다.

 

아날로그를 디지털로 전환해주는 디지털 펜으로, 전용 앱인 ‘네오스튜디오’와 블루투스로 연결한 후 디지털 노트에 글씨를 쓰면 펜촉 아래 장착된 카메라로 입력된 내용을 파악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전송할 수 있다. 네오스튜디오의 하이브리드 독스 기능을 사용하면 펜으로 기록한 글이나 그림, 그래프 등을 메신저와 각종 오피스 프로그램에 삽입할 수도 있다. 국제 표준 볼펜 규격인 D1 타입의 펜심을 지원해 리필 또한 간편하다.

 

# 맞춤형 사운드 알고리즘에 기반한 사운드스케이프 앱, Endel 'Endel'
고요한 장소보다 적절한 수준의 즐거운 소리가 있는 곳에서 오히려 안정감을 느끼고, 집중이 잘되는 것을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지저귀는 새소리부터 카페에서 들리는 즐거운 잡담 소리를 활용한 ASMR 콘텐츠가 만들어지고 인기를 끄는 현상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 더욱 긍정적인 소리 환경을 경험하고 싶은 이들에게 목적에 따라 다양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Endel의 사운드스케이프 앱 ‘Endel’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Endel은 사용자의 건강 상태와 시간대 및 날씨 등 정보를 수집해 개인별 맞춤형 사운드스케이프를 제공한다. 릴렉스, 포커스, 액티비티, 슬립 총 4가지 모드를 제공하며, 각 카테고리 선택 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5음계로 이루어진 사운드를 생성한다. 이를 통해 휴식 또는 집중이 필요할 때나 일상생활 및 수면 중에 가장 적합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릴렉스 모드에는 회복, 포커스 모드에는 공부, 액티비티 모드에는 달리기 등 용도 또한 세부 설정이 가능해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마무리할 수 있다. 사운드의 성격에 부합하는 영상을 함께 지원해 머리를 비우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일과를 보내고 싶을 때 더욱 유용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