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퍼즐버블 에브리버블!' 고난도 EX 스테이지 정보 공개

등록일 2023년04월21일 17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2023년 5월 24일 (수) 출시될 예정인 주식회사 타이토의 신작 액션 퍼즐 게임 Nintendo Switch 「퍼즐버블 에브리버블!」의 스토리 모드에 대한 상세 내용과 함께, 고난도 EX 스테이지와 추억 앨범 기능을 공개했다. 또한, EX 스테이지의 시연 플레이와 개발 스태프의 메시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소개 영상이 '버블룬' 공식 YouTube 채널에서 오늘(21일, 금) 오후 7시에 최초 공개된다고 밝혔다.

 

「퍼즐버블 에브리버블!」은 1986년 아케이드 게임으로 등장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끈 타이토의 대표 타이틀인 『버블보블』 시리즈의 스핀 오프 작품, 『퍼즐버블』 시리즈 최신작으로, 같은 색의 버블 3개를 위로 쏘아 올린 후 맞혀서 터트리는 심플한 규칙을 가진 액션 퍼즐 게임이다.

 

이번 작품은 '버블룬'과 무척 닮은 신기한 생물 '미니룬'이 갑자기 대량의 버블을 내뿜기 시작하여 섬 전체가 버블로 가득 차버린 '레인보우 아일랜드'를 무대로, 대량의 버블로 인해 곤란을 겪는 레인보우 아일랜드의 주민들과 함께, 버블을 멈추지 못하게 되어 버린 미니룬을 구하기 위해서 '버블룬', '보블룬', '쿠루룬', '코로론'이 사이 좋게 모여 섬 전체를 모험하는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스토리 모드에서는 시리즈 최초로 최대 4인 협력 플레이를 지원하고 있어, 친구, 가족과 함께 힘을 합쳐 퍼즐을 풀며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스토리 모드의 파고들기 요소와 추억 앨범 소개
스토리 모드 각 에리어의 특정 조건을 만족한 상태에서 클리어하면, EX 스테이지 및 대전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친구 캐릭터인 미니룬과 채큰의 의상, 스테이지 악곡 등이 해금된다.


EX 스테이지에서는 메인 스토리와는 별개의 EX 스토리를 즐기면서, 더욱 어렵고 성취감 있는 퍼즐성 풍부한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다.


스토리 모드에서는 메인 스테이지와 EX 스테이지 모두를 포함하여 총 270개의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혼자서 플레이하는 경우와 2~4명이 함께 플레이하는 경우, 플레이하는 인원 수에 따라 스테이지의 크기나 버블의 배치가 변화하기 때문에, 엔드리스 스테이지 『스컬 타워』까지 합하여, 무려 900개 가까운 스테이지를 만나볼 수 있다. 혼자서 플레이할 시 CPU와 함께하면 다인용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수도 있다.

 





 

'추억 앨범'에서는 스토리 모드에서 해금된 캐릭터나 친구 캐릭터의 의상의 설명과 프로필을 볼 수 있다. 또한 스테이지 악곡을 모아서 감상할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 중 스토리 전개에 따라 심리스로 재생되는 통상 악곡과 위기 상황에서 재생되는 악곡, 이 두 가지 패턴을 마음껏 비교하며 들을 수 있다.

 








 

온라인 랭킹 지원! 『스컬 타워』 소개
『스컬 타워』는 스토리 모드 내에 등장하는 지역으로, 자동으로 무한정 추가되어 가는 버블을 같은 색으로 3개 이상이 연결되게끔 버블을 던져 끊임없이 지워 나가는, 소위 '엔드리스 모드' 형식의 스테이지라 할 수 있다. 1인 플레이부터 최대 4인 협력 플레이로 즐길 수 있으며, 온라인 랭킹 기능을 지원한다. 랭킹은 3종류의 난이도와 플레이 인원 수에 따라 구분되어 있으며, 전 세계의 플레이어와 하이스코어를 겨룰 수 있다. 또한, 일정 스코어를 달성하게 되면, 『스컬 타워』와 관련된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 개발 중인 화면으로, 제품판에서는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온라인 대전 기능으로 전 세계 플레이어와 함께 즐기자
'온라인 대전 모드'에서는 전 세계 플레이어와 온라인으로 1vs1 대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승패 결과에 따라 레이팅과 클래스가 조정되는 기능도 추가되어 자신의 실력을 다른 유저와 겨루며 뽐낼 수 있다.

 

같은 암호를 지정한 플레이어끼리 대전할 수 있는 '암호 매칭'을 통해 가족과 친구는 물론, 멀리 있는 친구와 온라인으로 1vs1 대전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 개발 중인 화면입니다.
※ 온라인 대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닌텐도 어카운트'의 연동 및 'Nintendo Switch Online'의 가입이 필요합니다(유료). 상세 내용은 Nintendo Switch 고객지원 사이트를 참고해 주세요.

 

로컬 대전 모드로 시리즈 최초 '2vs2 협력 대전 플레이'를 즐겨자
'대전 모드'에서는 온라인 대전과 로컬 대전을 통해 플레이어 및 CPU와 겨룰 수 있으며, 같은 색의 버블 3개를 위로 쏘아 올려 서서히 다가오는 버블을 터트리거나, 대전 상대의 구역에 버블을 보내 상대방을 방해할 수 있다.

 

「퍼즐버블 에브리버블!」 로컬 대전 모드에서는 1vs1 대전은 물론, 시리즈 최초로 도입된 2vs2 협력 대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혼자서는 터트리기 어려운 버블을 둘이서 힘을 모아 없애는 등 1vs1 대전보다 속도감 있으면서도 스릴 넘치는 대전이 가능하다. 또한 CPU와 함께 팀을 맺을 수도 있어 혼자서 2vs2 협력 대전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친구와 함께 팀을 맺고 CPU팀과 대전하는 등 자유로운 방식으로 팀을 꾸려서 2vs2 협력 대전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스페이스 인베이더』 45주년 기념 콜라보 게임, 『퍼즐버블vs인베이더』 수록
『스페이스 인베이더』는 타이토가 1978년에 개발하여 세계적으로 붐을 일으킨 아케이드 게임으로, 출시 45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퍼즐버블』과의 완전 신작 콜라보레이션 게임, 『퍼즐버블vs인베이더』를 「퍼즐버블 에브리버블!」 게임 내 콘텐츠로서 즐길 수 있다.

 

『퍼즐버블vs인베이더』는 버블 속에 숨어 침략해오는 '인베이더'를 향해서 같은 색의 버블을 3개 이상 쏘아 맞혀 없애는 게임 모드로, 해당 모드에서는 버블을 머리 위 직선으로만 던질 수 있으므로 버블룬을 좌우로 이동시켜 침략해오는 인베이더의 공격을 피하면서 적을 노려야 한다. 스토리 모드 및 대전 모드와 마찬가지로 다른 플레이어나 CPU와 함께 최대 4인 협력 플레이가 가능하다.

 





 

「퍼즐버블 에브리버블!」 한국어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그리고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