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선물 고민된다면 IT 기기로 마음 전해보자

등록일 2023년05월03일 09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5월은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기념일이 모여 있어 '가정의 달'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가정의 달은 선물의 대목이기도 하다. 사랑하는 자녀를 위한 특색 있는 어린이날 선물에서부터 부모님을 위한 마음을 담은 어버이날 선물을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올해 가정의 달 선물의 주요한 키워드는 '휴대성'과 '컴팩트함'이 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엔데믹와 맞물려 가족과 함께하는 외부 활동이 늘어나면서, 휴대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추어 언제 어디서나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가전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선물에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는 것이 중요하겠지만, 단순히 '두 손 무거운' 선물보다는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컴팩트한 선물이 기억에 더 오래 남을 것이다. 이번 가정의 달 선물은 지금부터 소개하는 휴대성 높은 컴팩트 가전 세 가지와 함께 해보자.

 

[자녀 선물] 언제 어디서나 OK! 멀티 페어링이 가능한 가벼운 무선 키보드와 무소음 무선 마우스의 조합, 로지텍 'K380' & '페블 M350'

 


 

어느새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는 학생들에게 필수품이 되었다. 이전과는 다르게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을 활용한 교육이 늘어났고, 간단한 문서 작업을 할 일이 많아졌기 때문에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휴대성 높은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는 학생들에게 매력적인 아이템으로 여겨지고 있다. 만약 어린이날을 맞아 자녀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컴팩트한 디자인과 우수한 멀티 페어링 성능을 갖춘 로지텍의 멀티 디바이스 키보드 'K380'와 무소음 무선 마우스 '페블 M350' 세트 조합은 어떨까?

 

로지텍의 스테디셀러 K380은 423g(배터리 포함)의 가벼움으로 무장한 슬림하고 컴팩트한 미니 레이아웃 무선 키보드다. 윈도우, 맥OS, 크롬OS 등 데스크톱 기반 OS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iOS, iPadOS와도 호환되어 아이패드와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자주 사용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더 나아가 최대 3대의 기기와 멀티 페어링할 수 있는 이지 스위치 기능을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면서도 유용하다.

 

손끝 모양처럼 동그란 스타일의 키캡을 적용했으며, 로우 프로파일 시저 키를 탑재해 부드러운 타건감을 구현했고 타건 소음 또한 줄였다. AAA 배터리 2개로 최대 2년 간 사용 가능하다. K380과 함께 사용하기 좋은 페블 M350은 강의실, 카페 등 어떤 곳에서나 정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성 높은 무소음 무선 마우스다. 부드럽게 곡선 처리된 옆면으로 자연스러운 그립감을 살렸고, AA 배터리 하나로 최대 18개월 간 사용할 수 있다.

 

K380은 라벤더 레모네이드, 샌드, 파우더 핑크, 퓨어 화이트, 챠콜 그레이 총 5종의 컬러 옵션, 페블 M350은 블루베리 컬러를 더해 총 6종의 컬러 옵션을 제공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부모님 선물] 집에서도, 차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미니 공기청정기, LG전자 '퓨리케어 미니'

자식의 입장에서 연세 드신 부모님의 건강만큼 걱정되는 것이 없을 것이다. 깨끗한 공기는 더욱 쾌적한 하루의 시작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의 초석이 될 것이다. 이번 어버이날 선물로 미니 사이즈와 효과적인 바이러스 제거 기능으로 수북하게 쌓인 집 안 먼지와 텁텁한 차 안 공기를 완벽하게 정화할 수 있는 LG전자의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미니'는 어떨까?

 

퓨리케어 미니의 가장 큰 강점은 22.1cm X 7.5cm의 작은 사이즈로 휴대성이 뛰어나다는 것이다. 사이즈는 미니지만 성능은 준수하다. 바람을 내보내는 팬을 UV LED로 소독하는 UV나노 기능을 지원하며, 항균 필터를 탑재해 공기청정기가 흡입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등 유해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한국공기청정협회가 부여하는 미세먼지 센서 CA인증을 획득한 광학 먼지 센서를 갖춰 극초미세먼지 또한 차단한다. 360˚로 회전하며 주변 먼지를 빨아들이는 부스터를 장착해 살균 처리된 공기를 알맞은 방향으로 내보내고, 저소음 모드로 전환 시 조용한 공간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팬 내부에 공기 오염도에 따라 4가지 색상으로 바뀌는 청정 표시등이 있어 실시간으로 대기질을 파악할 수 있다. 전용 앱을 공기청정기와 블루투스로 연결해 활용하면 원격으로 전원을 관리하고, 필터 수명과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차량 전용 기능 설정 시 시동을 켜고, 끄면 공기청정기도 함께 자동으로 작동하거나 전원을 꺼 배터리 효율 또한 높다. USB-C 타입 충전 포트를 적용했으며, 완충 시 최대 6시간 동안 무선 사용 가능해 장거리 운전 시에도 유용하다.

 

[가족 선물] 올해 패밀리 레저는 초경량 미니 빔프로젝터와 함께, 사운드판다 '루커빔'

차박과 글램핑 등 캠핑의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가족과 야외 활동의 매력을 느껴보고자 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특별히, 시야가 탁 트인 자연 속에서 영화를 감상하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일정은 캠핑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품고 있는 낭만이 아닐까 싶다. 이에,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에 초고화질을 지원하는 렌즈가 곁들어진 사운드판다의 빔프로젝터 '루커빔'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시청하며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추천한다.

 

가로와 세로 11.2cm, 높이 2.8cm의 미니멀한 규격에 335g의 가벼운 무게로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가 원하는 장소에 설치하면 되고, 7,500mAh 대용량 배터리가 내장돼 최대 150분 동안 영화와 드라마를 감상할 수 있다. 약 3만 시간 동안 사용해도 화질 저하가 없는 디지털 광학 처리 방식의 단초점 렌즈를 탑재해 1m 거리에서도 37인치의 넓은 스크린을 띄울 수 있어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3500:1의 높은 명암비에 4K 화질을 지원하는 DMD 칩셋을 적용했으며, 350 안시루멘의 선명한 밝기로 컬러와 선명도가 최적화된 영상을 제공한다.

 

모바일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9.0을 탑재해 HDMI 케이블 및 스마트폰 연결 없이도 다양한 O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작동음은 30dB로 작은 데 비해, 듀얼 스피커를 갖춰 웅장한 사운드를 전달한다. 프로젝터의 위치를 변경할 때마다 자동으로 스크린을 직사각형 모양으로 고정해주는 오토 키스톤 기능 또한 적용했다. 최대 2개의 디바이스와 블루투스로 멀티 페어링할 수 있고, AUX, USB와 HDMI 총 3개의 포트가 있어 다양한 용도로도 활용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