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디아블로 IV' 서울 지하철 역에 구현한 브랜드 체험존 '헬스테이션' 정식 오픈

등록일 2023년05월19일 10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디아블로' 시리즈의 차기작 '디아블로 IV(Diablo IV)'의 6월 6일 전세계 출시를 앞두고 서울 영등포시장역 역사 내 숨겨진 공간에 구현된 디아블로 IV 체험존인 헬스테이션(Hellstation)을 오늘 정식 오픈하고,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경험할 수 있는 디아블로 IV의 세계와 프로그램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블리자드는 디아블로 IV 특유의 어둡고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현실 속에서 경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서울교통공사와의 협력으로 5호선 영등포시장역 역사 내에 사용되지 않는 유령 공간인 지하 4층 승강장을 디아블로 IV와 관련한 미스터리한 사건 현장으로 완전히 탈바꿈시켰다.

 

헬스테이션이라고 명명된 이 곳은 디아블로 IV에서 영감을 받아 '피의 제단', '피의 어머니', '지옥 포털' 등 디아블로 IV의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는 여러 체험존으로 구성되었다. 헬스테이션을 찾은 체험자들이 서울시 한복판에서 벌어진 이상한 사건의 비밀의 배후를 밝히는 조사관 역할을 맡아 각각의 공간을 면밀히 살피며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가는 설정이다.

 

헬스테이션을 직접 찾기 어려운 디아블로 한국 팬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3D 로드뷰 형식으로 제작, 온라인으로 헬스테이션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영상이 업로드 되는 한편, 6월 11일까지 디아블로 IV 이벤트 페이지를 찾아 디아블로 IV 세계관에 기반한 온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모든 참가자들에게 게임 내 꾸미기 아이템인 '피꽃잎 칼날'과 다양한 디아블로 IV 굿즈 등 선물에 응모하는데 필요한 눈송이 200 포인트를 증정한다. 또 이벤트 참여자 중 총 100명을 추첨하여 디아블로 IV PC버전 스탠다드 에디션을 증정할 예정이다.

 

헬스테이션은 5월 19일부터 6월 11일까지 기간 동안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3일 동안 일별 14회로 운영되며, 신청자들 가운데 매주 추첨하여 주차별 당첨자를 발표한다. 6월 6일까지 디아블로 공식 이벤트 페이지에서 만 18세 이상*에 한해 Battle.net 로그인 후 신청할 수 있다.

 

액션 RPG 장르를 정의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 시리즈의 차기작으로 큰 기대를 받고 있는 디아블로IV는 2023년 6월 6일 출시되며, 현재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디아블로 IV는 WindowsPC, Xbox Series X| S, Xbox One, PlayStation5, PlayStation4 버전으로 출시된다.

 

* 디아블로 IV는 청소년이용불가 게임으로, 만 18세 이상 플레이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