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 개발팀 캣도어즈 신작 '블랙 아카데미' 5월 26일 정식 출시

등록일 2023년05월22일 17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캣도어즈(대표 양성현)는 22일, 자사가 개발한 횡스크롤 슈팅 X 로그라이트 '블랙 아카데미'를 5월 26일 스팀과 스토브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게임은 블랙 아카데미를 악마가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은 학생들이 마법 소녀가 되어, 악마들을 처치하고 퇴근을 향해 나아가는 컨셉의 게임이다. 자칫 어두울 수 있는 블랙 기업 요소를 마법 소녀와 블랙 코미디를 통해 재치 있게 표현하였으며 회피하고 공격하는 슈팅 쾌감의 재미와 탐색, 성장하는 로그라이트의 장점을 잘 살린 것이 특징이다.


맵을 탐색해 발견한 스펠과 아이템을 통해 마법 소녀의 발사체를 변화시킬 수 있어 다양하게 성장시킬 수 있으며 스펠은 점차 화려한 모습으로 변화해 시각적인 즐거움을 준다. 또한 개성 있는 미소녀 악마들이 보스로 등장해 다음 스테이지에 대한 기대 심리를 자극한다.

 

'블랙 아카데미'는 플레이엑스포, BIC, 스팀 넥스트페스트, 버닝비버 등의 행사에 참여하여 유저들과 소통을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정식 출시를 기념해 유저들을 위한 실물 굿즈 제작 텀블벅 펀딩을 5월 26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캣도어즈 양성현 대표는 "그동안 데모 버전부터 시작해서 얼리액세스까지 많은 변화가 있었다. 유저분들의 많은 격려와 응원 덕분에 정식 출시까지 개발할 수 있었다"며 "기다려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은 12세 버전(15,000원)과 18세 버전(18,000원)으로 나뉘어 출시되며 정식 출시를 기념해 7일간 할인(스팀 15%, 스토브 25%)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