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비노기' 여름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 정보 공개... 신규 유저 성장 경험 개선부터 신규 '아르카나'까지 풍성

등록일 2023년06월17일 17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이 오늘(17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오프라인 행사 '판타지 파티'를 개최했다.

 


 

'판타지 파티'는 '다시, 지금, 여기'를 주제로 '마비노기' 유저들과 소통하고 함께 추억을 만들며 서비스 19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넥슨은 행사 개최에 앞서 입장권을 판매, 5500명의 '밀레시안'과 오프라인 현장에서 만났다.

 

현장에서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와 공식 및 '밀레시안'들이 참여한 특별 전시, 2차 창작 머천다이즈를 구매할 수 있는 '개인 상점' 공간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했다. 또 7월 '달콤커피'와의 콜라보레이션에 앞선 얼리 패키지 판매, 여름 적용될 대규모 업데이트의 소개와 함께 '언리얼 엔진'으로의 교체 소식도 공개했다.

 







 

‘아이리’의 귀환, 초보 유저들의 정착과 성장을 위한 대규모 개편 적용

다가오는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의 핵심은 바로 초보 ‘밀레시안’의 정착과 자연스러운 성장 지원을 위한 개선이다.

 

먼저 7월에는 생활 콘텐츠의 핵심인 ‘아르바이트’가 전면 개편된다. ‘아르바이트’는 초보 ‘밀레시안’의 대표적인 성장 및 파밍 수단이자 ‘마비노기’의 핵심 콘텐츠, 아이덴티티로 잘 알려져 있다.

 

넥슨은 ‘판타지 라이프’라는 게임의 정체성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콘텐츠 ‘아르바이트’의 편의성과 신규 기능 추가로 대거 개편한다. 유용한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개선되는 한편, 보상 리스트에서 원하는 보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특히 ‘아르바이트’만으로도 충분히 성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수행 경험치를 대폭 상향하고, ‘아르바이트’ 수주 게시판의 추가와 수행 횟수 감소 삭제, 인원 제한 인원 확대도 이루어진다.

 

이와 함께 ‘파에아의 풍요’ 효과가 추가된다. 서버 내 아르바이트 수행 횟수가 일정 치에 도달하면 해당 서버 전체에 발동되는 버프 효과로, 아르바이트 보상 증가 효과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초보 ‘밀레시안’의 자연스러운 성장을 위한 ‘블로니의 성장 지원’과 메인 스트림을 통한 성장 동선이 다시 한번 개선된다.

 


 

‘블로니의 성장 지원’에서는 필수 정보로 퀘스트가 재구성되며 스토리 흐름 상 진행이 필요한 부가 퀘스트의 경우에는 난이도를 조정한다. 또 ‘블로니’의 목소리를 풀 보이스로 지원해 몰입감을 높였다.

 

또한 전투의 핵심 성장 요소인 ‘정령’ 콘텐츠를 정착 초기에 익힐 수 있도록 ‘아이리’를 첫 ‘정령’으로 영입하는 신규 튜토리얼이 추가된다. 편리한 ‘정령’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개선 사항이 적용되며, 모든 ‘밀레시안’이 ‘아이리’를 영입할 수 있도록 정령 슬롯도 확장된다.

 



 

메인스트림 또한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성장을 목표로 대대적 개선이 적용된다. 가독성 향상을 위한 퀘스트 UI 개선, 퀘스트 파악을 돕는 설명 영역 추가, RP 미션 입장 던전의 길이 단축과 캐릭터 이동속도 상향, 고난이도 전투 미션과 미니게임의 난이도 조정도 이루어진다.

 

이 밖에도 메인스트림 플레이 과정에서 접하게 되는 수백 개의 컷신을 전수조사 및 수정하고, 초보 ‘밀레시안’이 생활과 전투의 성장 방향을 체크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밀레시안’들을 위한 전투 변화, 신규 아르카나와 인챈트 시스템 개선

여름 업데이트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8월에는 신규 아르카나 ‘알케믹 스팅어’와 ‘다크 메이지’가 등장한다.

 



 

‘알케믹 스팅어’는 궁술 재능에 전투 연금술 재능이 조합된 원거리 공격 딜러로, 화살 또는 볼트에 연금술의 4대 속성을 부여해 조준 없이 적을 공격할 수 있다.

 



 

‘다크 메이지’는 ‘로완’으로부터 발현된 아르카나다. 마법 재능에 ‘체인 슬래시’ 재능이 조합된 것으로, 마법에 ‘도르카’를 실어 공격하는 흑마도사다. 적을 범위 안에 가둬 대미지를 입히는 ‘스노우 스톰’, 한 명의 적에게 지속적으로 경직과 대미지를 주는 ‘라이트닝 체인’을 구사한다.

 

이로써 초창기 세 가지 재능(근접 전투, 궁술, 마법)을 기반으로 한 아르카나가 모두 완성되었으며, 개발팀은 이를 기점으로 더욱 다양한 아르카나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인챈트’ 시스템에 대대적 변화가 이루어진다. 실패 패널티를 장비가 아닌 ‘인챈트 스크롤’만으로 한정하는 인챈트 모드가 추가되며, UI 개편과 사용 방법 변경 등 추가적인 개선도 이루어진다.

 

이 밖에도 특별 개조 전환 기능의 도입, 반복 개조 편의성 향상을 위한 개조 UI 개선, ‘푸른 개조석’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기존 능력치 증가 효과에 더해 보너스 대미지를 추가해 ‘붉은 개조석’과 ‘푸른 개조석’ 각각의 의미를 더했다.

 

9월 ‘켈틱’ 무기군 확장… ‘페러시우스’ 무기도 14종 추가

7, 8월 대규모 업데이트에 이어, 9월에는 성장과 주 재능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연대기 미션’을 추가한다. 또 신규 무기, 던전 보상 개선도 9월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연대기 미션’의 시작은 ‘모이투라 1차 전투’가 장식했다. ‘연대기 미션’은 메인스트림 플레이 도중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는 콘텐츠로, 보스 ‘스렝’과의 전투를 통해 ‘켈틱’ 무기와 ‘보호의 개조석’을 획득할 수 있다. ‘켈틱’ 무기는 세공 1랭크가 적용된 상태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원하는 재능으로 꾸준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무기군 보완도 이루어진다. ‘켈틱’ 무기에 활, 랜스, 양손검이 추가된다. 또 ‘페러시우스’ 무기에는 14종의 신규 무기가 추가된다. 상위 무기군 ‘나이트브링어’는 성능 향상이 이루어지며, 한손 둔기가 추가된다. 또 주요 던전의 유효 보상 드랍 확률도 증가한다.

 

넥슨은 오늘(17일) 오후 3시부터 7월 11일까지 공식 홈페이를 통해 여름 프리시즌 사전 등록 이벤트를 시작한다.

 

여름 프리시즌에는 ‘켈틱’ 시리즈 무기가 대여 장비로 제공되며, 매주 금, 토, 일요일에는 강화와 성장에 도움이 되는 특별 버프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프리시즌 퀘스트 보상으로 서점 아르바이트 콘셉트 의상도 얻을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