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과 삼성전자,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에 삼성 플래그십스토어 월드 열어

등록일 2023년06월20일 11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대표 이정헌)이 20일 삼성전자(대표 한종희)와 손잡고 자사 콘텐츠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삼성 강남' 플래그십스토어(대표 매장)를 구현한 제휴 월드 '삼성 강남 – Neon City'를 오픈했다.

 

'삼성 강남'은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과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오프라인 플래그십스토어로 각 공간이 계단으로 연결된 'MZ 세대의 놀이터'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으며, 6월 29일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에 앞서 넥슨과 삼성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월드' 특유의 도트 감성으로 구현한 '삼성 강남 – Neon City' 메타버스 월드를 선보이고, 강남의 화려한 야경과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먼저 간단한 조작과 빠른 호흡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높이높이 계단쌓기'를 공개했다. 계단을 높이 쌓을수록 월드 내에서 사용가능한 재화를 더 많이 얻을 수 있으며, 기록 달성 시 메인로비의 랭킹보드에도 이름을 올릴 수 있다. 또한, '삼성 강남 – Neon City' 월드와 플래그십스토어에 바라는 점을 남길 수 있는 방명록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은 로비의 불꽃놀이 NPC를 통해 강남의 밤하늘을 수놓는 9 종류의 화려한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다. 또 포토부스에서 친구들과 함께 오프라인 및 가상의 '삼성 강남' 곳곳을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다양한 포즈와 표정으로 개성 있는 모습을 뽐낼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28일부터 '삼성 강남 – Neon City' 월드에서 'SHOOOTING STAR(슈팅 스타)' 이벤트를 실시한다. 주어진 3가지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삼성전자의 버추얼 아바타 '지누스마스(G∙NUSMAS)' 캐릭터를 선물하며, 2주간 선착순 5,000명에게 5,000 넥슨플레이 포인트를 선물한다.

 

이 외에도 오프라인 삼성 강남 플래그십 매장에서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삼성전자와 다양한 협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8일 공개되며, 삼성닷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대한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