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EK, 한글판 동발 확정된 '이스 X -노딕스-' 캐릭터 등 신규 요소 및 '마나' 성장 시스템 공개

등록일 2023년06월22일 16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Clouded Leopard Entertainment, 대표: 첸 웬웬)가 팔콤(대표: 콘도 토시히로)에서 개발중인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4, 플레이스테이션5용 타이틀 '이스 X -노딕스-'에 등장하는 불사의 생물 '그리거'와 신규 요소 '마나'의 성장 시스템 등 최신 정보를 공개했다.

 

'이스 X -노딕스-'는 팔콤을 대표하는 액션 RPG 시리즈 '이스' 시리즈 탄생 35주년 기념작으로, 9월 28일 발매 예정이다. CLEK와 팔콤의 협력 하에 일본 발매일에 맞춰 한국어판도 국내 동시 발매가 확정된 상태이다.

 

캐릭터 소개
페리아(CV: Risa Shimizu / 나이: 23세)

 



 

"다름 아닌 공주님의 독무대인걸――
 두 눈으로 똑똑히 지켜볼 테니까, 잘하고 와♪"

 

발타 수군에서 제3함대를 이끌고 전사장 군나르와 함께 '쌍벽'이라고 불리며, 뛰어난 지략을 발휘하는 여전사. 수군 대장 그림손의 오른팔로 활약하며, 그의 외동딸 카자를 보살핀다.

 

본래 노만이 아닌 듯하나, 어떤 사정 때문에 자진해서 발타 수군에 합류하게 되었다고 한다.

 

에젤(CV: Yuki Sakakihara / 나이: 15세)

 



 

"카자 님, 다친 곳은 없으신가요?"

 

카자가 태어난 발타가에서 시종으로 일하는 소년. 어리지만 예의 바르고 주위를 잘 챙기는 성격으로 항상 주인인 카자를 먼저 생각하고 행동한다.

 

페리아와 마찬가지로 그도 본래 노만이 아니라 어딘가 다른 지역에서 살았다고 하는데...

 

요르드(CV: Tomoyo Takayanagi / 나이: ??세)

 



 

"난 쓸데없는 걸 싫어해―― 
 아주 짜증 나거든"

 

높은 지성을 가진 인간형 그리거. 오벨리아만 사람들을 습격하여 노예처럼 부리는 등 악질적인 행동을 서슴지 않는 사디스트.

 

마나의 힘으로 자신의 몸에 상처를 낸 카자에게 앙심을 품고 마치 악귀처럼 아돌 일행의 뒤를 쫓아다닌다.

 

러그(CV: Masahiro Ito / 나이: ??세)

 



 

"역시 인간(너희들)은 재미있네.
 너무 재미있어!"

 

높은 지성을 가진 인간형 그리거. 인간이 이룩한 문화와 관습에 흥미가 있는 듯 아돌 일행의 앞에 나타나 기묘한 질문을 던지기도 한다.

 

요르드와 오즈에 비해 그다지 호전적이지 않고 항상 달관한 태도를 보이는 까닭에 그 진의를 파악할 수 없다.

 

오즈(CV: Kazuki Kyan / 나이: ??세)

 



 

"아돌, 카자. 강해져라――
 그리고 날 죽이러 와라"

 

높은 지성을 가진 인간형 그리거. 인간형 그리거 중에서도 특출난 전투 능력을 갖추었으며 마나의 힘을 사용하는 아돌과 카자에게 흥미를 느끼고 먼저 싸움을 걸어온다.

 

두 사람의 잠재 능력에 기대하고 있는 듯하며, 특히 카자가 전사로 성장하는 것을 유도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키워드 소개
-그리거(불사의 망자)
오벨리아만 주변에 나타나는 불사의 생물을 이르는 명칭. 어떤 무기로 공격해도 순식간에 상처를 회복하기에 쓰러뜨리기란 불가능하다.

 

전투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며 상대의 전의를 상실하게 하는 것 외에는 격퇴할 방법이 없으나, 아돌과 카자가 쓰는 마나의 힘을 사용하면 치명상을 입힐 수 있다. 지금까지는 짐승형 개체가 다수 확인되었으나, 그중에는 높은 지성을 가진 인간형 그리거가 존재한다는 소문도 있다.

 

성장 트리'릴리스 라인'
'이스 Ⅹ'에서는 '릴리스 라인'이라 불리는 특수한 성장 트리로 마나의 힘을 해방하여 아돌과 카자의 전투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릴리스 라인을 통한 성장 시스템
① 전투에서 레벨을 올려, 마나 포인트를 획득
② 마나 포인트를 사용하여 릴리스 라인상의 '스폿'을 개방
  ⇒ 스폿을 개방하면 싱글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돌, 카자 전용 스킬 혹은 정석을 획득
③ 개방한 '스폿'에 '마나 시드'를 장착
  ⇒ 마나 시드의 계통에 따라 전투용 '마나 어빌리티'가 발동
④ 레벨 업과 스폿 개방을 계속할수록 릴리스 라인의 심도있는 성장이 가능
  ⇒ 성장을 거듭하면, 콤비 모드 전용 스킬을 획득

 

아돌과 카자의 개별 '릴리스 라인'이 존재
아돌과 카자는 각자 개별 릴리스 라인을 가지고 있다. 레벨 업을 하면 획득하는 마나 포인트를 사용하여, 개별 능력을 개방할 수 있다.

 



 

네 가지 계통의 '마나 어빌리티'
'마나 시드'라는 아이템을 장착하여 발동할 수 있는 '마나 어빌리티'에는 네 가지 계통이 존재한다. 동일한 계통을 중복으로 설정할 수 있어, '용맹' 계통의 어빌리티를 여러 개 설정하여 공격 특화 캐릭터로 만들거나, 각 계통의 어빌리티를 균형 있게 설정하여 올 라운더형 캐릭터로 만드는 등,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다.

 

【용맹】공격 특화형 어빌리티, 주는 대미지 증가, 녹다운치 증가 등의 효과 발동

【견고】방어 특화형 어빌리티, 받는 대미지 감소, 상태 이상 회복 속도 상승 등의 효과 발동

【낙관】공격과 방어 외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어빌리티, 대시 속도 상승, 스킬 체인 유효 시간 증가 등의 효과 발동

【암흑】장단점이 공존하는 어빌리티, 상태 이상 중에 주는 대미지 증가, HP 저하 시 크리티컬률 상승 등 특수 효과 발동

 



 

세 가지 계통의 요소를 모두 지닌 '마나 시드'로 다양한 어빌리티를 발동하자
'마나 어빌리티'는 '릴리스 라인'에 장착하는 '마나 시드'의 계통에 따라서 발동하나, 마나 시드 중 일부는 '몽상'이라는 특수한 계통을 가지고 있다.

 

'몽상' 계통의 마나 시드는 '용맹', '견고', '낙관' 세 가지 계통을 모두 가지고 있어, 다른 마나 시드와 조합하여 각 계통의 어빌리티를 효율적으로 발동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