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E, '칼리굴라2'도 한국어 버전 일본과 동시 발매 확정

등록일 2023년06월23일 11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로컬라이징에 적극적으로 나서 국내 게이머들의 큰 지지를 받고 있는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Clouded Leopard Entertainment, CLE)가 후류(FURYU)가 개발중인 학원 쥬브나일 RPG 'Caligula2'(칼리굴라2) 한국어 자막 버전을 10월 12일, 일본과 동시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CLE는 최근 팔콤의 '이스10' 한국어판을 일본과 동시발매한다고 발표해 국내 게이머들의 환영을 받은 바 있다. '이스10'에 그치지 않고 한국어화 동시발매 라인업을 늘려가고 있어 주목된다.

 

'Caligula2'에 대해
"이상(너)에게 현실(지옥)을 보여주겠어ーー"

 

과거에 대한 후회를 품은 동료들과 함께 현실로의 귀가를 목표로 한 학원 쥬브나일 RPG이다. 타이틀의 유래는 보지 말라고 할수록 보고 싶어지며, 하지 말라고 할수록 더 하고 싶어진다는 '칼리굴라 효과'.

 

'우상(아이돌) 죽이기'를 키워드로 자극적인 시나리오, 그리고 '마음의 병'을 가진 캐릭터들을 양대 테마로 했으며, 독특한 배틀 시스템과 보컬로이드 프로듀서에 의한 악곡이 특징인 이색 학원 쥬브나일 RPG 'Caligula -칼리굴라-' 시리즈 최신작이 등장했다.

 

스토리
"자, 후회 없는 선택을――"

 

수수께끼의 버추얼 돌, 리그렛. 그녀가 만든 가상 세계 '리두'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그때 이렇게 했더라면…'이라는 바람을 실현하는 세계이다. 즉 if 인생을 체험할 수 있으며 후회하지 않아도 되는 뜨뜻미지근한 세상이다.

 

과거의 후회로부터 해방된 이상적인 세계에서, 이 세계가 가짜라는 것을 눈치챈 주인공 일행은 다른 한 명의 버추얼 돌에게 도움을 받아, 현실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귀가부'를 결성한다. 이상 세계의 창조주를 상대로 한, 세상에서 가장 험난한 귀갓길이 시작된다.

 

게임의 특징
동료들이 가진, 현대인의 다양한 마음의 병. 눈 뜨고 볼 수 없을 정도로 참혹한 '귀가부' 동료들의 현실. '왜 그런 힘든 현실로 돌아가려는 거야?' 그 질문은 플레이어만이 할 수 있지만, 질문한 후의 일은 아무도 책임져 주지 않으니 부디 '후회 없는 선택'을 해야 한다.

 

미래를 예측하여 콤보를 이어가는 배틀 시스템. 기본적으로 턴제 배틀이지만, 행동을 선택하면 그 행동이 성공했을 때의 미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잘 활용하면 동료와 연계하거나 불리한 상황을 타파하는 것도 가능하다.

 

보컬로이드 프로듀서에 의한 세뇌의 노래가 흐르는 이상한 세계. 이상 세계를 지키는 '오블리가토의 악사'가 기다리는 던전이 '귀가부'를 막아서고, 그치지 않고 흐르는 리그렛의 노래에 매료된 사람들이 '귀가부'를 반역자라 부르며 덮쳐온다.

 

하지만 '귀가부'도 키의 노래로 그들에게 대항하는데… 게임의 악곡은 YOASOBI의 Ayase, kemu(Shota Horie), Police Piccadilly 등 동영상 사이트에서 활약중인 인기 컴포저들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