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비와 시작된 6월 마지막 주 대형 IP를 사용한 신작과 개발사들의 야심작들이 대거 공개를 앞두고 있다.
아울러 NFT와 블록체인의 미래를 알 수 있는 컨퍼런스와 인디게임 행사, 신작 온라인 쇼케이스 등 신작 외에도 다양한 방식의 즐길거리가 가득한 한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 27일 컴투스홀딩스의 '제노니아'와 넷이즈 게임즈의 새로운 마법 수집형 카드 RPG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이 출시를 앞두고 있고, 넥슨의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개발한 '데이브 더 다이버'의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다.
29일에는 넷마블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의 '리틀 프렌즈: 퍼피 아일랜드'가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30일에는 게임피아가 '고스트 트릭'의 패키지 제품을 발매한다.
한편 27일 한국게임미디어협회가 주최하고 지디넷코리아가 주관하는 '제2회 대한민국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부산 인디 개발자 모임 인디BU가 개최하는 인디게임 전시회 '빌드 051'이 30일 시작되고, 30일에는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온라인 쇼케이스가 시작된다.
이번 주 신작과 행사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았다.
#신작 출시 일정
27일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정식 출시(모바일)
컴투스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서비스하는 '제노니아'가 오는 27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제노니아는 글로벌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은 '제노니아' IP 시리즈를 MMORPG 장르로 재탄생 시킨 작품으로 오는 27일 자정 국내 유저들을 찾아간다.
이를 통해 다양한 '투쟁'과 '쟁취'의 이야기가 그려질 서버 간 대규모 PvP 콘텐츠 '침공전'을 비롯해 '던전', '보스 레이드'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카툰 렌더링 기반의 참신한 비주얼과 150개 이상의 컷신으로 제노니아 시리즈 특유의 방대한 세계관과 스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며 PC와 모바일에서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크로스 플레이도 지원한다.
27일 넷이즈 게임즈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국내 서비스 시작(PC, 모바일)
넷이즈 게임즈가 마법 수집형 카드 RPG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의 미국, 유럽, 호주 일본 등 글로벌 출시 및 한국 서버를 오픈한다.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은 '해리포터'의 마법 주문 카드를 활용해 다양한 방식의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게임으로 이 외에도 무도회와 같은 색다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28일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글로벌 출시(PC)
넥슨의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데이브 더 다이버'가 28일 스팀을 통해 글로벌 정식 출시된다.
데이브는 신비한 블루홀을 탐험하며 수중 생물을 채집하는 어드벤처 요소와, 이를 활용해 초밥집을 운영하는 경영 시뮬레이션 형식이 결합된 게임이다.
정식 출시 버전은 얼리 액세스 버전에 포함되지 않았던 풍성한 콘텐츠와 스토리가 담길 예정이다. 다양한 특징을 지닌 신규 어종과 해저 보스가 출현하며, 신규 캐릭터와 새로운 미션이 추가된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챕터 및 시스템이 더해져 더 많은 즐길 거리를 제공하면서, 유저의 피드백을 반영한 다양한 편의성 개선도 선보일 예정이다.
29일 넷마블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 얼리액세스 출시(모바일)
넷마블의 MMORTS 게임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의 얼리액세스가 구글 플레이를 통해 한국, 미국, 필리핀 등 3개 국가에서 29일부터 진행된다.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은 넷마블에프앤씨의 오리지널 IP '그랜드크로스'를 기반으로 한 첫 게임으로, 현실 세계의 유진과 미오가 갑자기 발생한 차원 이동 현상 '그랜드크로스'를 통해 위기에 빠진 왕국 '스카이나'로 소환돼 여러 영웅들과 함께 왕국을 구하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이 게임은 실시간으로 부대를 자유롭게 컨트롤하는 MMORTS 스타일의 조작감을 제공하고, '타이탄'을 활용한 대규모 '왕성전' 등 전략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30일 게임피아 '고스트 트릭' 패키지 제품 출시(PS4, 닌텐도 스위치)
게임피아가 캡콤 아시아의 미스터리 게임 '고스트 트릭'의 플레이스테이션4,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 제품을 정식 출시한다.
고스트 트릭은 '역전재판'으로 유명한 타쿠미 슈가 2010년에 제작한 미스터리 게임으로, 죽음에서 시작되는 목숨과 기억을 둘러싼 원작에 아름다운 고해상도 화면과 게임을 더 쉽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도시 한구석에서 목숨과 기억을 빼앗기지만 영혼이 되어 깨어나며, 영혼이 소멸하는 다음 날 아침까지 자신이 살해된 경위와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한 단서를 추적해 나가야 한다.
본 제품은 현 세대 기기에 맞춰 고해상도 및 높은 프레임 레이트를 지원하며, 역전재판 시리즈로도 유명한 작곡가 '키타가와 야스마사'가 게임에 등장하는 37종의 배경음악을 새롭게 편곡했다.
또한 게임 진행에 따라 다양한 일러스트와 BGM을 수집할 수 있는 컬렉션 기능이 있어, 수집한 일러스트와 BGM은 게임 내 메뉴를 통해 언제든 시청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버전에서 호평 받은 '고스트 퍼즐'과 '챌린지' 기능이 이번 버전에서도 등장한다.
'고스트 퍼즐'에서는 움직이는 피스를 교체해 본 작품의 한 장면을 재현하는 퍼즐을 완성할 수 있으며, '챌린지'에서는 설정된 도전적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행사 일정
27일 '제2회 대한민국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개최
한국게임미디어협회가 주최하고 지디넷코리아가 주관하는 '제2회 대한민국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가 오는 27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여전히 게임산업의 주요 이슈로 자리하고 있는 NFT, 블록체인은 물론 클라우드, 가상화폐 지갑 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된 게임 정책과 미래 전략을 제시한다.
박재관 엑스티닷컴 한국지사장이 진행하는 '블록체인 NFT 게임의 시장 및 성공 전략' 기조연설로 막을 올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넥슨, 마브렉스, 엔픽셀 등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주요 게임사와 폴리곤, 알리바바 클라우드 등 해외 기업을 비롯한 다양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30일 '빌드 051' 개최
부산 인디 개발자 모임 인디BU가 소규모 인디게임 전시회 '빌드 051'을 오는 30일부터 1일까지 개최한다.
부산, 경남지역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모여 준비한 빌드 051은 게임전시회, 인디 포럼, 게임음악 연주회, 네트워크 파티 등이 포한된 종합 게임 전시회이다.
30일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온라인 쇼케이스 진행
카카오게임즈가 오는 30일 신작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버추얼 휴먼 '레아'가 진행자로 등장해 실시간 그래픽 랜더링과 카메라 트래킹 기술을 활용한 버츄얼 프로덕션 기술을 바탕으로 실제 게임 내에 존재하는 '아레스'만의 독창적인 배경을 생동감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의 쇼케이스가 진행되는 30일 12시부터 서버 및 사전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