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게임의 용감한 녀석들이 온다 'Z9온라인'

등록일 2012년05월04일 12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더나인의 신작 웹게임 'Z9온라인'이 지난 5월 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Z9온라인'은 뛰어난 그래픽을 자랑하는 신작 웹게임으로 각종 진법을 이용한 화려한 전투와 군단전, 다른 성주들과 즐기는 PVP 시스템인 연무장 및 150단계로 구성돼 단계별로 도전할 수 있는 취성대 등 다양한 컨텐츠가 강점인 게임이다.

나의 진영에 운명을 맡긴다.

인걸, 천운, 지령 3개 진영이 대치중인 지도

'Z9온라인'은 3개 진영으로 나누어 전쟁을 펼치는 게임으로, 일정 수준의 레벨에 도달하게 되면, 유저들이 진영을 정할 수 있고, 시스템이 진영을 지정해 줄 수도 있다. 이 때, 시스템이 지정해주는 진영을 택하는 유저는 금화를 지급 받게 된다.

진영 선택 시, 3개의 진영 사이의 전쟁 시스템과 함께 진영 내의 최강자인 '천존'의 자리를 두고 유저끼리의 PVP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다.

‘Z9온라인’의 본성 내부 전경

본성 내부는 보기 쉽고 깔끔한 그래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게임 내의 주요 콘텐츠인 '취성대', '연무장', '상점' 등이 위치해 있다.

쉴 새 없이 몰아치는 이벤트의 향연

‘Z9온라인’에서 이벤트는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선물이다

'Z9온라인'에선 다양한 이벤트들이 끊임 없이 진행되고,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필요한 엽전을 얻을 수 있으며 그 외의 각종 보너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들이 정해진 시간에 진행된다.

'매주 이벤트'는 매주마다 특정 순위를 매겨 1등부터 2만전씩 차등 지급하는 이벤트로, 주제는 랜덤으로 정해진다.

또한 레벨이 높아지면 '군단점령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군단점령전'은 일반 게임의 길드전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 군단 레벨 10이상이 되어야 신청할 수 있고 '군단점령전'을 통해 다른 군단의 농장 등 중립지역을 차지할 수 있다.

Z9의 치열한 계급 전쟁 '천존쟁탈전'

'천존쟁탈전'을 통해 더 높은 계급으로 올라갈 수 있다.

'Z9온라인'의 핵심 이벤트 중 하나는 바로 '천존쟁탈전'이다. 이는 타 진영의 유저들과의 전쟁이 아니라 본 진영의 유저들과 치루는 일종의 계급싸움으로, 게이머들은 ‘천존쟁탈전’을 통해 명예와 돈을 얻을 수 있고, 자신이 짠 전술과 계략을 시험해볼 수 있으며 자신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다.
이 '천존쟁탈전'은 원하는 때에 마음대로 할 수 없고, 정해진 날짜, 정해진 시간에만 진행된다.

부자가 되는 방법 '삼계쟁패전'

‘삼계쟁패전’에서 얻은 수익

'천존쟁탈전'이 그저 본국 내에서 계급을 놓고 싸운 것이라면, '삼계쟁패전'은 타국과의 전쟁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각 국의 계급별로 서로 전투를 벌이는 전투의 승자를 맞추는 시스템으로 자신이 선택한 승자가 승리하면 큰 배당금을 얻을 수 있다.

위치가 선점이 중요한 '광산쟁탈전'

센터지역 선점이 중요한 광산쟁탈전

오후 3시가 되면 '광산쟁탈전'을 즐길 수 있다.
'광산쟁탈전'의 채굴 장소를 점령하면, 같은 진영의 사람들은 그곳에서 광물을 캘 수 있다. 광물은 바로 게임 머니로 환전된다.
광물은 30초에 한번씩 캘 수 있고, 본성의 레벨에 따라 돈으로 환산되는 금액이 다르니 본성의 레벨을 올리는 것도 잊어서는 안된다.
'광산쟁탈전'의 채굴장소는 센터의 있는 것이 가장 크므로 그 장소를 먼저 선점하는 것이 유리하다.

남의 보물도 내 것으로! 'Z9온라인'의 매력덩어리 '연무장'

연무장의 보상

'연무장'에서는 10분마다 개인들에게 명성, 엽전, 금화, 무훈, 식량 등의 보물상자가 모두 지급된다.
다른 유저에게 도전하여 승리하면, 보물상자를 가져올 수 있다.
매일 밤, 10시에는 연무장의 순위에 따라 보너스 상금이 차등 지급되므로 순위가 높을수록 유저에게 유리하다.

150관문을 돌파하라… 보스를 잡고 내가 보스가 되는 독특한 시스템 ‘취성대’

유저가 각 관문마다 보스가 되는 취성대

'취성대'는 유저의 강함을 도전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유저가 강하면 강할수록 높은 층까지 올라가고, 높이 올라갈수록 더 많은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유저가 각 관문의 보스를 물리치면 유저 자신이 그 관문의 보스가 될 수 있고 보스가 되면 일정한 시간 보너스가 지급된다.
유저가 직접 보스가 되는 독특한 시스템인 '취성대'는 총 150층으로 구성돼 있다.

아이템 강화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Z9온라인’의 특별한 강화시스템

강화는 한 턴이 10분마다 돌아오는데 그 턴에 총 10번의 강화를 시도할 수 있다. 10번의 강화를 시도하면 강화 결과에 상관없이, 또 다시 10분의 시간을 기다려야 강화를 할 수가 있고, 30분당 한 번씩 강화 확률이 바뀌게 된다.
강화 확률이 랜덤으로 변하므로, 아이템 강화 시 100% 확률일 때는 돈이 많이 들어가는 강화를 하고 50% 정도의 낮은 확률일 때는 돈이 적게 들어가는 아이템을 강화하여 실패 시 소멸되는 돈을 최소화 하는 전략도 필요하다.

열 유니크 안 부러운 세트 아이템 하나

세트 아이템을 제작 할 수 있는 제작 시스템

‘Z9온라인’의 세트 아이템 위력은 다른 게임에 비해 높은 편이다.
무장(장수)이 갖고 있는 고유의 스킬을 지원해주는 세트 아이템은 무장 운과 스킬 운에 따라 큰 효과를 보이게 된다.

진형을 잘 짠 자가 승리한다! 다양한 진형 활용

진형을 사용하는 전술

'Z9온라인'은 다수의 진형을 갖추고 있고, 최대 5무장 진형까지 가능하다.
진형은 각각 상극되는 진형이 있으므로, 진형의 상극을 고려해 진형을 고른다면 레벨이 낮거나 아이템이 좋지 않은 유저가 아이템이 좋은 유저를 상대로 승리할 수도 있다.
새로운 진법을 익히려면 부대기술로 들어가서 무혼으로 배우면 된다.

'공략'을 통해 성공 비법을 배운다.

각 군사 진영을 통과하면 마지막으로 그 맵의 보스를 만날 수 있다

'Z9온라인'에서는 맵의 각 관문마다 진을 치고 있는 장수와 싸워 이겨야 다음 진으로 넘어갈 수 있다.
만약, 현재 진행하고 있는 맵의 장수가 어려워서 진행이 힘들다면, 있다면 '공략' 버튼을 눌러 이전에 이 맵을 클리어 한 유저의 전투 모습을 볼 수 있어, 클리어 하기 힘든 상황에서 큰 팁을 얻을 수 있다.

뭐니뭐니해도 가장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는 PvP

유저간의 PVP 전투 장면

'Z9온라인'의 핵심적인 재미는 자신의 진법과 전술을 토대로 다른 이들과 전투를 즐기고 승리하는 것이다.
무장들이 가진 기술이 다양하기 때문에, 상대방의 정보에 맞추어 상응하는 세트 아이템과 무장을 고용해 상대와 다시 맞붙어 승리를 획득하는 성취감을 느껴볼 수도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