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전쟁: 신성부활 체험기

등록일 2010년10월20일 18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엘엔케이로직코리아가 지난 19일, 삼성동 코엑스몰에서 신작 온라인 게임 '거울전쟁: 신성부활(이하 신성부활)을 공개했다.

신성부활은 지난 2000년에 발매된 PC용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거울전쟁: 은의 여인'의 후속작으로, 전작과는 다른 슈팅 RPG로 유저들에게 선보이게 됐다. 게임은 두 번의 FGT를 거쳐 오는 지스타 2010에 선보일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 공개서비스를 예정하고 있다.

10년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이는 신성부활은 어떤 모습일까. 게임포커스는 이날 체험행사에 참여, 게임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 스토리
신성부활은 2000년 9월 PC 패키지 게임으로 발매된 '거울전쟁: 악령군'과 2001년 12월 발매된 '거울전쟁 어드밴스드: 은의 여인' 결말 이후 160여 년 후의 패로힐 대륙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본 게임을 시연하면서 전작들에 대한 연관성에 대한 부분이 부각될 것으로 보여졌으나 현재는 과거 세계관에서 있었던 일들에 대한 것들이 크게 눈에 띄는 점이 발견되지는 않았다.


- 마을, 퀘스트 및 커뮤니티의 요소로 활용
현재 마을 내 구성된 NPC는 퀘스트, 상인 등이 있었다. 이들은 주인공이 게임 진행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임무 부여 및 아이템 판매 등을 한다. 물론 상점을 통해 무기 및 방어구를 구입할 수 있었으나, 이들 보다는 퀘스트 보상을 통한 아이템이 훨씬 성능이 좋았다.

하지만, 향후 제작 및 강화 등이 추가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보다 강력한 무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마을에서는 'C' 버튼으로 마을 내 장애물을 피할 수 있다.






- 캐릭터
유저는 악령군, 흑마술파, 해방부대 등 세 개의 진영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원 설정은 각 진영 별 5개의 직업과 1,500개 이상의 스킬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나 현재는 진영 별 3개, 소수의 스킬 사용이 가능했다.

현재 캐릭터는 9개의 신체 방어구와 8개의 악세서리 슬롯으로 구성돼 있다. 신체 방어구 슬롯 아래에는 직업무기를 착용할 수 있는 슬롯이 있다.

또한 레벨업을 하면 능력치와 스킬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능력치는 힘, 민첩, 지식, 지혜, 건강, 정신 등 6개로 나뉘며, 레벨업 시 능력치 포인트는 아직 구현되지 않았다.





스킬 포인트는 1 레벨업 당 1의 스킬포인트를 얻는다. 공격은 총 6개로 나뉘는데, 기본 공격은 주공격/부공격으로 하며 CP를 사용하는 특수 행동, 슈팅 게임의 폭탄 개념인 '전술 기술', 그 밖에 캐릭터 전투 스타일을 변경해 주는 '자세'와 자동 적용 스킬인 '숙달 기술' 등이 있다.

스킬은 최근 일반적인 흐름인 트리형 구조를 하고 있으며 일정 레벨 또는 포인트를 투자하지 않으면 상위 스킬을 습득할 수 없다. 속성은 불, 물 등 총 7개로 비교적 많은 속성을 갖고 있다.

- 전투
신성부활은 마을과 전투를 위한 맵이 분리가 되어있다. 따라서, 전투를 하기 위해서는 마을의 포탈을 이용해 맵에 진입할 수 있다. 레벨 혹은 퀘스트 수행에 따라 원하는 지역을 선택한 후, 4개의 난이도 중 하나를 고르면 된다.


전투의 진행 방식은 일반 슈팅게임과 크게 다르지는 않다. 적을 처치하다 보면 P와 M이라는 모양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캐릭터의 무기 및 마력 등을 파워업할 수 있다. 적을 연속으로 많이 처치할 수록 콤보횟수가 늘어나며 수에 따라 다양한 표현이 뜬다.


이동은 횡 또는 종으로 맵마다 다르며, 향후 스토리를 진행할 수록 좀 더 다양한 형식의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횡 과 종을 섞는 맵 등).

현재 체험 버전의 신성부활은 크게 근접 캐릭터와 원거리 캐릭터로 플레이할 수 있었는데, 슈팅 장르 자체가 적의 탄막을 피하면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것이 목적인 만큼 원거리 캐릭터가 게임 진행에 수월해 보였다.

물론 근접 무기 캐릭터도 게임 진행에 큰 무리는 없으나, 게임을 계속 진행할 수록 난이도가 상승돼 근접 무기를 가진 캐릭터는 원거리 무기 캐릭터보다 탄막 회피에 대한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판단된다.


마을에서 할 수 있는 점프는 전투에서도 마찬가지로 사용된다. 초반에는 사용하지 않지만, 향후 지형 이동 및 적의 무기를 피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유저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총 5회의 생명을 얻는다. 적의 탄막에 맞아 체력이 모두 없어지면 1회 소모되며, 5회 모두 소모했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마을에 소환된다. 전투에서 부활할 경우 원하는 위치에서 가능하다.

그밖에, 파티플레이 전투는 최대 5명이 가능하다. 파티 초대는 마을에서만 가능하며, 필드에서 전투가 벌여지는 도중에는 불가능했다. 상호 수락 하에 파티가 결성되면 포탈을 통해 입장하면 되는데, 파티원 모두가 수락할 경우 파티장이 입장하면 맵에 진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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