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노소프트 '러브 이즈(Love is…)' 스팀 플랫폼 통해 글로벌 출시

등록일 2024년08월29일 13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주식회사 루노소프트(대표 김복남, 이하 루노소프트)는 감성 힐링 아트 게임 <러브 이즈(Love is…)>를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 소프트웨어 유통망인 스팀(STEAM)을 통하여 정식 서비스를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루노소프트는 게임 전문 개발/유통/퍼블리싱 회사로서 개발 뿐 아니라 QA, QC, 운영, 게임 커뮤니티 관리 등을 포함한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 PC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게임 개발 및 운영을 모두 내부 인력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 게임 및 퍼블리싱 게임에 대하여 시장 분석을 통한 BM까지 한국 및 로컬 국가에 맞게 개선/제안하여 게임의 질을 높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러브 이즈(Love is…)>는 힐링 아트 게임의 감성을 전달하는 숨은그림찾기 장르 게임이다. 네이버 그라폴리오가 배출한 대표적인 스타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애니메이터인 ‘퍼엉’ 작가의 원작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원작자 ‘퍼엉’ 작가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랑’을 주제로 ‘편안하고 사랑스럽고 그래’, ‘자꾸 생각나고 보고싶고 그래’ 등을 출간해 단행본 50만부 이상, 글로벌 SNS 팔로워 800만명 이상, 유튜브 영상 조회수 누적 1억 4천만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게임은 원작 일러스트를 배경으로 이용자가 숨은 그림을 찾으면 채색 번짐 아트 이펙트를 통해 손끝에서 물감이 퍼져 나가며 일러스트를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챕터마다 제공되는 애니메이션 클립과 피아노, 어쿠스틱 기타 선율로 구성된 감미로운 OST는 원작의 따뜻한 감성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러브 이즈(Love is…)>는 모바일 버전으로 먼저 선보였으며 안드로이드, 아이폰 마켓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00만건 이상, 누적 평점 4.5점으로 전세계 팬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번에 서비스하는 스팀 버전에서는 모바일 버전보다 더 선명한 고품질의 일러스트와 애니메이션, OST를 제공하고 있으며 작가가 직접 그린 특전에 힘입어 출시 전 공개되는 상품 페이지에서 1만건 이상의 위시리스트를 기록하였으며 출시 직후 긍정적 평가와 리뷰로 높은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러브 이즈(Love is…)> 게임은 모바일 버전 출시 후 이달의 우수 게임상(문화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게임성을 인정받았으며 스팀 버전의 출시를 기념하는 고객 감사 행사로 9월 10일까지 정가 기준 4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루노소프트 게임 사업 담당 PM 백철민 팀장은 “글로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퍼엉 작가의 원작 IP로 모바일 버전에 이어 스팀 버전까지 원작 팬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원작을 좋아하는 유저 뿐만 아니라 힐링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 모두에게 색다른 즐거움이 될 것” 이라며 “스팀 버전에 이어 다양한 플랫폼으로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라고 밝혔다.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스팀 페이지 및 ‘퍼엉’ 작가의 공식 홈페이지 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