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 지역산업 육성을 위한 'AX전략TF단' 연내 구성...첨단 산업 활성화 나선다

등록일 2024년09월09일 09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지역 AX(AI 전환)의 선제적인 대응에 앞장선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 이하 진흥원)은 DX(디지털 전환)를 넘어 AX(인공지능 전환)를 통한 지역 산업 육성을 위해 AX 전담조직을 연내 구성하여 부산의 AX를 선도할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생성형AI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개념을 넘어 기존 전통산업과 융합해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하는 인공지능 전환(AI Transformation, AX)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이에 진흥원은 디지털 혁신 선도와 지역 주력산업의 선제적 AI전환 지원을 통해 부산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코자 '부산 AX 추진 로드맵’을 연내 수립해 AX산업 생태계 조성에 선제적으로 나서고자 한다.

 

본 계획에는 ▲AX 혁신 인프라 구축 ▲지역 주력산업 AX수요창출 및 지원 ▲ 전문 인력양성 ▲AX산업 생태계 조성 등 4대 중점분야의 전략과제가 담길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진흥원은 AX전담조직인 ‘AX전략TF단’을 연내 구성한다. 전담조직은 부산지역 AI·AX산업 활성화를 위한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AX 전환을 이끌어 갈 계획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김태열 원장은 “진흥원은 최근 AI 분야 신규사업비 140억원을 확보하는 등 AI 산업 생태계 기반 구축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며, “AX 추진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여 지역산업의 AI전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