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기술행사 CES® 2025가 현지시간 기준 7일 화요일 개막했다.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가 주최하는 CES는 업계 판도를 바꾸는 AI와 디지털헬스, 지속가능 혁신, 차세대 모빌리티, 양자 컴퓨팅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 리더와 글로벌 브랜드가 비전을 선보이는 자리다. 개막 전 진행된 미디어데이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CES 2025는 1월 10일 금요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현지에서 진행된다.
게리 샤피로(Gary Shapiro) CTA CEO 겸 이사회 부위원장(Vice Chair)은 “CES 2025를 통해 수백만 명의 삶을 개선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며, 글로벌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혁신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CES는 비즈니스가 성사되고, 파트너십이 형성되며, 세상을 변화시킬 아이디어가 탄생하는 곳”이라고 강조했다.
킨제이 파브리치오(Kinsey Fabrizio) CTA 회장(President)은 “CES는 기술 혁신을 믿는 전 세계 사람들이 모이는 독보적인 행사”라며 “CES 2025는 산업과 세계를 발전시키는 대화를 이끌며 연결을 강화하는 플랫폼”이라고 덧붙였다.
CES는 샤피로 CEO와 파브리치오 회장의 업계 현황 연설(State of the Industry Address)로 행사를 열었다. 두 연사는 연설에서 기술이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혁신을 이끄는 힘을 강조하며 비전을 공유했다. 샤피로 CEO는 이 자리에서 “기술이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산업을 변화시키는 큰 그림도 중요하지만, 기술이 개인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에 대해 논의하는 것 역시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또한 CTA는 집행위원회(Executive Board) 위원인 디나 가자리안(Deena Ghazarian) 아우스테르(Austere) 창업자와 데비 테일러 무어(Debbie Taylor Moore) 퀀텀 크런치(Quantum Crunch) 창업자 겸 CEO를 무대로 초청해 발표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CTA는 퀀텀 월드 콩그레스(Quantum World Congress)와의 신규 협력을 소개하고 CTA의 모두를 위한 혁신 펀드(Innovation for All Fund)에 대한 5백만 달러를 신규 투자한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샤피로 CEO와 파브리치오 회장은 2년에 한 번씩 발표되는 CTA의 글로벌 혁신 스코어카드(CTA’s bi-annual Global Innovation Scorecard)를 공개하며, 기술 혁신이 번창할 수 있는 정치적, 경제적, 인구학적 여건을 갖춘 국가들을 조명했다.
CES 2025 주목해야 할 주요 기술 트렌드
브라이언 코미스키(Brian Comiskey) CTA 시니어 디렉터(Senior Director, Innovation and Trends)와 멜리사 해리슨(Melissa Harrison)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스 부사장(Vice President, Marketing and Communications)이 미디어 행사인 CES 2025 주목해야 할 주요 기술 트렌드(Tech Trends to Watch) 발표를 맡았다. 행사를 통해 양자 컴퓨팅, 인간 안보, 에너지 전환, CES 2025 주요 테마 및 참관사에 대한 미래학적인 관점을 제공했다. 특히, CTA는 이 행사에서 2025 미국 기술 산업 전망(2025 U.S. Tech Industry Forecast)을 발표했다.
기조연설
엔비디아(NVIDIA)
젠슨 황(Jensen Huang) 엔비디아 창업자 겸 CEO은 현지 시간 월요일에 AI 혁신으로 소비자 및 비즈니스 인프라를 발전시킨 자사 성과를 강조하면서 미래에 향한 비전을 공유했다.
젠슨 황 CEO는 이날 기조연설에서 이전 RTX 4090 모델의 성능을 능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지포스 RTX 50(GeForce RTX 50)와 소비자 워크플로우를 개선하도록 설계된 실시간 AI 비서인 에이전틱 AI(Agentic AI)를 소개했다. 또한, 로봇이 물리적 세계를 더 잘 탐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생성형 AI 모델과 함께 업무흐름 효율성을 최첨단 생성형 월드 파운데이션 모델(WFM) 코스모스(Cosmos)를 공개했다. 이 외에도 엔비디아는 토요타와 파트너십을 맺고 안전 인증을 받은 엔비디아 드라이브 OS(DriveOS)를 기반으로 하는 차세대 자율주행 차량을 개발할 예정이다.
파나소닉 홀딩스(Panasonic Holdings Corporation)
유키 쿠스미(Yuki Kusumi) 파나소닉 홀딩스 그룹 CEO는 기조연설에서 지속 가능성, AI, 미래세대의 건강에 대한 파나소닉 그룹의 비전을 공유했다.
유명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의 공연과 함께 시작된 기조연설에서 쿠스미 CEO는 마블 배우 앤서니 맥키(Anthony Mackie)와 파나소닉 그룹 임원진과 함께 무대에 올랐다. 파나소닉은 넷제로를 향한 여정을 100% 재생 에너지로 가동되는 44개의 제조 시설을 통해 설명하고, 기존 시스템보다 에너지를 적게 사용하는 HVAC 시스템인 오아시스(OASYS)를 공개했다. 웨인 우시(Wayne Usie) 블루욘더(Blue Yonder)의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쿠스미 CEO와 함께 기업이 예측적, 생성형 AI를 통해 공급망 복잡성을 헤쳐 나갈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다. 파나소닉은 기존 파나소닉 웰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파나소닉의 디지털 가족 웰니스 플랫폼이자 코치인 우미(Umi)를 발표했다.
미디어데이
CES 미디어 데이는 1월 5일부터 6일까지 만달레이 베이(Mandalay Bay)에서 열렸으며, 19개의 글로벌 브랜드가 발표를 하고 글로벌 미디어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올해에는 삼성전자, LG전자, AMD, 보쉬(Bosch), HDMI, 하이센스(Hisense), 인보 스테이션(Invo Station), 존디어(John Deere), 국립 수면 재단(National Sleep Foundation), 온메드(OnMed LLC), 샥즈(SHOKZ), 지멘스(Siemens), 소니(Sony), 스미토모고무공업(Sumitomo Rubber Industries), TCL, 톰봇(TomBot), 토요타(Toyota), 바리오웰(Variowell), 지커(Zeekr) 등 글로벌 기업에서 6명의 CEO가 프레스컨퍼런스에 참여했다.
CES 2025의 공식 언론 행사인 CES 언베일드(CES Unveiled)에서는 기린 홀딩스(Kirin Holdings)의 전기 소금 스푼(Electric Salt Spoon), 리버라이브(LiberLive) C1 스트링리스 스마트 기타(Stringless Smart Guitar), 심장 건강 진단을 위한 페이스하트(FaceHeart)의 카디오미러(CardioMirror), 톰봇(Tombot)의 제니 애완동물 로봇(Jennie pet robot), 모듈식 운송 개념의 엑스펑(Xpeng Aeroht) 랜드 항공모함(Land Aircraft Carrier) 등을 포함한 200개 이상의 기업의 혁신 제품이 소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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