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승 깨진 '한화생명' LCK 8주차 상대는 젠지와 디플러스 기아 '첩첩산중'

등록일 2025년05월20일 15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화생명e스포츠가 팀 창단 이후 최다 연승 기록 도전에서 아쉬움을 삼킨 가운데, 만만치 않은 두 팀을 연이어 상대한다.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이스포츠 한국 프로 리그인 LCK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21일(수)부터 25일(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2025 LCK 정규 시즌 8주 차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KT에 일격 허용한 한화생명e스포츠, 쉽지 않은 일정 앞둬

kt 롤스터와의 대결에서의 패배로 팀 창단 이후 최다 연승 기록 도전이 무산된 한화생명e스포츠가 8주 차에 쉽지 않은 대진을 앞두고 있다.


지난 주 한화생명e스포츠는 냉탕과 온탕을 오갔다. 최다 연승 기록에는 도달하지 못했지만 18일(일) DN 프릭스전 완승으로 기세를 회복했다. 하지만 8주 차에 상대해야 할 두 팀은 결코 만만치 않다. 한화생명e스포츠가 젠지와 디플러스 기아를 21일(수)와 24일(토)에 연달아 만난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젠지에게 최근 10경기 기준 3승7패로 열세를 보이고 있다. 2025 LCK컵에서는 젠지에게 두 번 연속 승리하며 우승 트로피를 차지한 바 있지만, 2025 LCK 정규 시즌 1라운드 개막전에서는 0대2 완패를 경험하기도 했다. 최근 젠지의 경기력이 개막 당시보다 한층 완성됐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 만큼 이번 맞대결은 한화생명e스포츠에게 쉽지 않은 과제가 될 전망이다.


디플러스 기아와의 상대 전적은 6승4패로 한화생명e스포츠가 근소하게 앞서고 있지만 방심할 수 없다. 디플러스 기아는 4월 25일(금)부터 5월 10일(토)까지 약 3주 간 경험했던 6연패의 악몽에서 탈출했고 정글러 ‘루시드’ 최용혁과 바텀 라이너 ‘에이밍’ 김하람이 같은 날 펜타킬을 기록하는 등 기세를 바짝 끌어올리고 있다.


일찌감치 상위권에 올라 굳히기에 한창인 한화생명e스포츠가 만만치 않은 두 팀과의 대결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이템 대격변 25.10 패치 LCK 적용

2025 LCK 정규 시즌 8주 차부터 25.10 패치가 적용된다. 짧지만 굵은 내용을 담고 있는 이번 패치가 LCK 경기 양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모인다.


25.10 패치의 핵심은 AP(마법 피해) 기반 아이템의 대대적인 조정이다. 이전 패치에서는 많은 플레이어들과 프로게이머들이 AP 챔피언을 운용할 때 리안드리의 고통을 중심으로 교전 지속력을 확보하는 양상을 보였다. 이에 따라 라이엇 게임즈는 해당 아이템을 하향하고 루덴의 동반자, 악의, 마법공학 로켓 벨트, 라바돈의 죽음모자 등 폭발적인 피해를 기반으로 한 누커 챔피언용 아이템들을 상향 조정했다. 그 결과, 랭크 게임에서 관련 챔피언들의 성과 지표가 눈에 띄게 상승한 상황이다.


대회에서 자주 등장했던 정글 챔피언들 역시 일부 조정이 이뤄졌다. 레드 팀 고정 밴 카드로 주목받아온 바이는 Q 스킬 금고 부수기의 최대 피해량이 증가하는 대신 궁극기 대미지가 하향됐고 나피리는 기본 지속 효과로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이 감소했다. 신 짜오는 기본 방어력이 소폭 낮아졌다. 이처럼 ‘정글 3대장’으로 꼽히던 주요 챔피언들이 모두 변화를 겪은 만큼 정글 메타 역시 요동칠 가능성이 있다.


아이오니아 테마 소환사의 협곡이 적용된 이후, 공허 유충의 등장 시간과 횟수가 변경되면서 드래곤의 전략적 가치가 더욱 부각되고 있다. 여기에 25.10 패치의 AP 아이템 변화와 정글 챔피언 조정이 더해지며 팀들에게 한층 다양한 전략적 선택지가 생겨 밴픽 과정에서의 두뇌 싸움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에이밍’ 김하람, 정규 시즌에만 골드킹 3회 달성

디플러스 기아의 바텀 라이너 ‘에이밍’ 김하람이 2025 LCK 정규 시즌 7주 차 골드킹에 선정됐다.

 

지난 3주 차와 4주 차에 이어 세 번째 수상이다. 김하람은 평균 17,031.4 골드를 획득하며, 2위인 젠지의 바텀 라이너 ‘룰러’를 큰 격차로 따돌렸다. 특히 16일(금) BNK 피어엑스와의 2세트에서 제리를 활용해 기록한 펜타킬은 7주 차의 백미 중 하나로 꼽힌다.


우리은행은 주차 별로 평균 골드 획득량이 가장 높은 선수를 골드킹으로 선정해 순은 주화를 지급한다. 주간 골드킹 수상 횟수가 가장 많은 선수를 LCK 어워드에서 연간 골드킹으로 선정, 골드바를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팬들이 직접 골드킹으로 선정될 선수를 예측하는 ‘골드킹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우리은행 Won뱅킹 앱 ‘이스포츠관’ 내 ‘LCK’ 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해당 주 차 골드킹 수상 선수의 친필 사인이 담긴 폴라로이드 사진을 증정한다.

 



2025 LCK 정규 시즌은 유튜브 LCK 채널, SOOP, 네이버 이스포츠&게임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된다. 현장 관람 티켓 예매는 경기 시작 48시간 전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