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쿤, 소셜 리워드 요소 강화한 '미쿤 코인' 제도 공개

등록일 2014년04월01일 10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미스터쿤이 새로운 소셜 리워드 제도 ‘미쿤 코인’을 1일 런칭한다고 밝혔다.

미스터쿤은 일반적인 커머스에 독특한 소셜 요소와 리워드 시스템을 결합한 ‘용돈모으기’ 제도로 빠른 성장을 거듭하며 업계의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용돈 모으기’ 제도는 상품 정보를 SNS 상에 공유하면 다른 사람이 해당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용돈(마일리지)을 적립해주는 구조였다.

천편일률적인 LIKE/SHARE 버튼을 배치하는 것에서 벗어나 페이스북 오픈 그래프를 도입하여 미스터쿤 사이트와 페이스북 앱을 100% 동기화시켰다는 것 때문에 주목을 받았다.

미스터쿤은 용돈모으기를 통해 방문자의 1/4을 유치하는 성과를 냈고, 지금까지 총 194만 명의 유저가 용돈모으기를 통해 미스터쿤을 방문하였다. 즉, 기존 회원의 자발적인 SNS 활동을 통해 약 200만의 유저들이 미스터쿤으로 유입된 것이다.

미스터쿤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미스터쿤 용돈모으기 시즌2인 ‘미쿤 코인’ 제도를 런칭한다. 미쿤 코인은 기존의 용돈모으기 시스템과 비교했을 때, 구매 고객의 실질적인 혜택에 더 중점을 두었다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미쿤 코인으로 상품을 전액 결제하는 고객들에게 전체 금액의 5%를 할인해 준다. 미스터쿤의 평균 주문 단가가 30만 원인 것을 고려하면, 미쿤 코인으로 전액 결제 시, 약 1만 5천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쿤 코인은 마일리지 적립 및 충전금의 형태로 제공되고, 모바일 결제 시에 미쿤 코인을 이용하면 복잡한 결제모듈 없이 원클릭으로 결제 가능하다.

두 번째 특징은 ‘용돈모으기’가 ‘나만의 미쿤링크’로 변경되었다는 것이다. 미스터쿤은 전 상품에 유저만의 고유 미쿤링크를 부여한다. 유저가 해당 미쿤링크를 커뮤니티나 페이스북, 블로그에 홍보하면 그 링크를 통해 10명이 유입될 때마다 해당 유저에게 300원의 미쿤 코인을 적립해준다. 또한, 신규 고객이 미쿤링크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금액의 3%를 적립해 준다. 미스터쿤의 상품을 정당하게 홍보하는 유저들에게 좀 더 많은 리워드가 돌아가게 되는 시스템이다.

이에 더해 미스터쿤의 친구 초대 링크를 통해 가입한 유저들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미쿤 코인 5천 원을 즉시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스터쿤 황현승 대표는 “모든 온라인 커머스에서는 신규 회원 가입 및 재 방문자를 확보하기 위해 많은 마케팅 비용과 노력을 들이고 있다”며, “이와 반대로, 미스터쿤은 월 마케팅 비용 비중이 1%에 불과할 정도로 소셜/리워드 제도를 제대로 활용하고 있다. 새롭게 진행되는 미스터쿤의 리워드 시스템 ‘미쿤 코인’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미쿤 코인 제도의 자세한 설명은 미스터쿤 공식 사이트(http://mrkoon.com/info/coi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스터쿤은 지난 11일 케이큐브벤처스로부터 10억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특히 얼리어답터(Early Adopter) 남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디지털/디자인 제품 커머스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