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넷째 주, 토종vs.외산웹게임 격돌

온라인게임 베타테스트 명칭도 개성 시대

등록일 2011년01월24일 17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1월 4주차는 아이온의 2.5 업데이트와 테라의 상용화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도 꿋꿋하게 테스트를 진행하는 신작들이 나오는 만큼 게임포커스의 베타테스트 소식을 지켜봐주세요. 특히 이번주의 관전포인트는 토종과 외산 웹게임의 대결입니다.

지난주 잠시 오픈연기로 실망(?)을 줬던 마이트앤매직:히어로즈 킹덤스와 모던 워가 토종과 외산 웹게임 대결을 펼칩니다. 전자는 명작으로 평가받는 마이트앤매직의 웹게임 버전이고, 후자는 2차 대전을 소재로 기존 웹게임에 비해 게임진행 속도가 빠른 토종 웹게임입니다.

기존 웹게임에 지친 분들에게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게임포커스는 26일 모던 워의 개발자 인터뷰와 27일 마이트앤매직:히어로즈 킹덤스 간담회 취재를 통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일반적인 CBT의 명칭을 버리고 미친 존재감 테스트를 진행하는 잔혹한 FPS 솔저오픈포춘과 라그나로크2의 망조가 사라지지 않은 라그나로크가 케어 CBT라는 이름으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테스트 명칭으로 주목을 받는 것보다 게임의 재미로 평가받아야 될 텐데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대세' 아이유로 홍보를 시작한 말과나의이야기, 앨리샤가 주말에 삼촌 팬들과 함께 만납니다. 물론 아이유 팬미팅이 아닌 앨리샤의 서버 안정성 테스트입니다.

마지막으로 생소한 이름으로 알파테스트를 시작하는 H2와 좀비로 재미를 본 좀비 온라인이 2번째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지금부터 1월 4주차의 게임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트앤 매직:히어로즈 킹덤스(http://mmhk.plaync.co.kr)
마이트앤 매직 히어로즈 킹덤즈는 25년간 총 14편의 시리즈가 출시된 마이트앤 매직 시리즈의 세계관과 재미를 온라인으로 재현한 웹게임입니다.  

마이트앤 매직 시리즈의 세계관과 재미를 온라인 게임으로 그대로 담아냈으며, ‘드래곤’, ‘타이탄’, ‘언데드’, ‘데몬’ 등 정통 판타지 요소로 원작의 판타지 세계관을 충실히 구현했다는 평입니다.
 
과거 마이트앤 매직의 향수를 느끼고 싶다면 오늘(24일)부터 게임의 세계로 빠져봅시다.


H2(http://h2.netmarble.net)
<H2>는 오락실 액션 게임을 온라인에 구현한 복고풍 액션 게임입니다. 가상 현대의 SF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직관적이고 쉬운 조작, 빠른 실행과 게임 진행, 호쾌하고 속도감 있는 액션과 타격감이 특징입니다.
 
특히 기존 게임과 비교할 때 2배 이상의 모션 프레임을 사용해 타격감과 액션성을 높였으며, 다양한 테마와 테마별 던전이 존재합니다. 이 외에도 비교적 낮은 사양의 PC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해 접근도도 높은 편입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채찍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변신술과 소환술을 고유 능력으로 보유한 하이브리드 클래스 ‘뱀프’와 검을 사용해 신속하고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는 ‘검사’를 만나볼 수 있으며, 4개의 테마와 테마별 각각 4종의 던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볍고 편한 게임이 정신 건강에 이로울 수 있으니 오늘 마감되는 테스터 모집에 빨리 신청하세요.


라그나로크 온라인2: 레전드 오브 더 세컨드(http://www.ragnarok2.co.kr)
지난해 8월 1차 CBT를 통해 리뉴얼 버전을 공개한 <라그나로크2>는 기존 테스터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개발 과정을 보여주고, 원활한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CBT는 1차 탐험대원에 한정해 케어 서비스 형태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케어 CBT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실시되며, 서버 부하 테스트와 함께 기본적인 게임 조작 및 밸런싱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예전 라그나로크2의 악명이 자자했던 만큼 용자분들만 테스터에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솔저오브포춘 온라인(http://sof.fpscamp.com)
이번 테스트는 ‘미친 존재감’ 테스트라는 명칭으로 진행되며, ‘레이니 데이’, ‘러닝포레스트’ 등 신규 게임맵 2종과 ‘포격전’, ‘스나이퍼전’, ‘탈출 모드’ 등 신규 게임모드 3종을 도입했습니다.
 
또 신규 무기 11종과 ‘발차기’, ‘주먹치기’ 등 신규 공격 패턴도 추가해 SOF가 추구하는 ‘스피디한 근거리 전투’의 짜릿한 쾌감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합니다.

정말 '미친 존재감'을 보여줄 것인지 직접 확인해보세요.


좀비 온라인(http://www.zombieon.co.kr)
이번 2차 CBT는 자신의 캐릭터 외 좀비를 성장시킬 수 있는 ‘좀비 온라인’의 주요 콘텐츠 ‘좀비 모드’가 등장합니다.

익명성이 보장된 ‘좀비 모드’ 유저들은 자신의 진영과 상관없이 다른 유저들과 PVP를 즐길 수 있고, 좀비 마을도 존재해 좀비화된 유저들끼리 소통 및 파티 플레이 역시 가능합니다.
 
이번 2차 CBT는 30레벨로 설정되어 시작되며 영국에 이어 미국 맵 공개와 ‘좀비 모드’ 외 좀비 카드 합성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해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지난 1차 테스트에서 좀비 온라인을 체험해보지 못했다면 이번 2차 테스트에 도전해보세요.


모던워(http://www.modernwar.co.kr)
모던 워는 복잡하고 어려운 전투 웹게임을 간편하면서도 재미있는 방식으로 진화시킨 게임으로, 2차 대전 당시에 활약하던 수많은 장군들과 전쟁영웅들의 카리스마를 생생하게 반영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공개테스트에서는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 밸런스와 각 미션의 보상이 조정되고, 참여 국가를 6개국으로 조정 및 나라별로 초기 지급 물품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 추가와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특히 기존 비공개 테스트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7.0과 8.0에서만 지원했지만, 이번 테스트는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은 사파리 브라우저 및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등 모바일 브라우저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웹게임들이 보여준 판타지 혹은 육성 위주의 느린 게임에서 벗어나 정찰과 공격이 즉각적으로 이루어지는 쉽고, 빠르고, 공격 지향적인 게임을 원하셨다면 모던 워를 강추합니다.


말과 나의 이야기, 앨리샤(http://alicia.gametree.co.kr)
1월 29일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총 8시간 동안 ‘앨리샤’의 테스트 서버를 오픈하고 모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테스트는 정식 오픈을 앞두고 진행되는 것으로 서버 안정성을 포함해 웹 캐릭터 생성 및 게임 연동 테스트가 중점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삼촌 팬들은 아이유와 함께 앨리샤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