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은 27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이 글로벌 누적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게임빌이 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 펀플로(대표 손경현, www.funflow.co.kr)와 손잡고 선보인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은 '손 안의 초(超)액션'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대작 스마트폰 게임이다. 개발사와 퍼블리셔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PC 온라인게임의 모바일게임화'를 선도하고 있는 게임으로도 유명하다.
이번 1,500만 다운로드 성적은 미국, 일본, 유럽 등 주요 모바일게임 시장을 포함한 해외 비중이 무려 90%에 육박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특히 미국, 베트남, 오스트리아 등 글로벌 72개 국가에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장르 매출 TOP 10을 유지하며 안정적인 매출도 이어지고 있다.
게임의 인기 요인으로는 특유의 호쾌한 액션과 눈에 띄는 고퀄리티 애니메이션 연출이 주효했으며, 주어진 시간 내에 몬스터를 처치하는 '몬스터웨이브', 유저 간 PvP 대전 모드 '투기장' 등 대부분의 경쟁 콘텐츠가 글로벌 유저들의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활성화되었다는 분석이다.
한편, 게임빌은 유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내달 1일까지 '공개 쿠폰 코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4차로 나누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매일 공개되는 코폰 코드를 입력하면 65레벨 전설 무기, 150만 골드, 무기 제작 재료 15개, 청옥 15개 등 푸짐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게임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크리티카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gamevilkritikamobile)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