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터치웍스(대표강승훈, www.mytouching.com)와 (주)토마틸로코리아(대표유성호,전영욱 tomatillo.co.kr)가 '터칭'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매장고객관리서비스 터칭(Touching)은 앱 내에 고객 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설문조사 기능을 추가하고 멕시코 레스토랑 토마틸로의 '내입맛 등록' 이벤트로 진행하였다. '내입맛 등록'은 음식에 들어가는 재료에 대한 선호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등록을 완료하면 매장에서 고객이 선호하는 재료를 미리 파악할 수 있어 주문 절차가 훨씬 간편해진다.
이번 '내입맛 등록' 이벤트는 토마틸로 전 매장(역삼 GFC점, 을지로 센터원점, 이태원점, 여의도IFC몰점, 잠실 롯데월드점, 분당 퍼스트타워점, 파르나스몰점(코엑스))에서 진행된다.
토마틸로는 멕시코 요리에 다양한 크래프트 비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캐쥬얼 멕시칸 다이닝' 레스토랑 으로 모든 매장에서 현지 셰프가 직접 음식을 만들어 제공하며, 고객이 음식의 재료 선택은 물론 소스와 토핑, 이에 어울리는 음료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터칭 앱 에서 토마틸로 매장을 검색한 후, 매장 홈페이지에서 '내입맛 등록'에 참여하면 응모가 완료되며 참여한 고객 모두에게 '츄러스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현재 토마틸로 멤버십 고객의 81%가 '내입맛 등록' 이벤트에 참여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토마틸로가 도입한 매장고객관리서비스 터칭(Touching)은 별도의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을 필요없이, 이용자가 소지하고 있는 카드(신용카드/스마트폰(NFC))만 리더기에 터치하면 적립이나 쿠폰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다. 고객은 구매가 발생하는 시점에 한번의 터치만으로 적립이 완료되며, 현재 1,600여개의 카페 ∙ 레스토랑 ∙ 미용실 ∙ 학원 등 다양한 카테고리 매장과 제휴를 맺어 90만명의 터칭 멤버십 고객이 이용 중이다.
토마틸로 관계자는 “터칭 앱의 설문조사 기능을 활용하여,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터칭은 적립방식이 간편해 많은 고객들을 멤버십고객으로 유도할 수 있었고, 매장고객관리를 위한 마케팅 툴로써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주고 있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