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이템베이(대표 최용현 www.itembay.com)는 지난 5월 22일(금) 서울시립대 축제인 '대동제 플레이 라운드'에 참가하여 대학생 및 축제 참가자를 대상으로 기업 브랜드 광고와 앱 다운로드 프로모션 등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벌였다고 밝혔다.
이번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은 지난 2012년 대학생활 지원 프로젝트, 2013년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2013년 수험생 장학금 지원 이벤트에 이은 4번째 캠퍼스 마케팅으로 젊음과 열정이 가득한 '대학 축제'에 참가해 게임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이색적인 자사 홍보 활동을 펼쳤다.
마케팅의 일환으로 5월 22일(금) 하루 동안 200인치 대형 LED 차량을 활용하여 자사 브랜딩 광고가 집행되었다. LED 광고는 중앙무대 근처에서 축제 참가자와 학생들에게 노출 되었으며, 짧은 카피와 간결한 이미지로 제작되어 아이템베이의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알리면서도 위트 넘치는 문장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또한 동시간에 아이템베이 앱을 다운로드 받은 사람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테이크 아웃 음료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커피 차량 외관을 재미있는 사진과 문구로 랩핑하여 주목도를 높였으며, 컵 홀더에 앱과 웹사이트에서 등록 가능한 아이템베이 할인쿠폰 번호가 인쇄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제공되었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약 6시간 동안 700여 명 이상이 참가하며 성황을 이뤘다.
이벤트에 참가한 한 학생은 “앱만 다운로드 받으면 바리스타가 현장에서 바로 만들어 주는 커피를 마실 수 있어 참가하게 되었다. 다양한 기업 홍보 부스들이 있지만 재미있는 간판과 현수막으로 장식된 아이템베이 커피 차량이 단연 눈에 띄었다”라고 이벤트 참여 소감을 밝혔다.
IB사업팀 김미정 팀장은 이번 캠퍼스 마케팅에 대해 “인위적인 프로모션으로 자칫 상업적인 느낌을 주지 않도록 새로운 광고 채널과 재미있는 이벤트로 축제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기획 하였다”라며 “지속적인 대학생 타겟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을 통해 젊은 감각과 도전 정신을 잃지 않도록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