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최고 기대작에 걸맞는 스타트 , '메이플스토리2' 오픈 동접 20만 가볍게 돌파

2015년07월08일 10시35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넥슨의 온라인게임 기대작 '메이플스토리2'가 지난 7일 오후 7시 정식 서비스를 진행했다.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정식 후속작 메이플스토리2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놀이터를 컨셉으로 액션감 있는 사냥 시스템, 차별화 된 커스터마이징, 유저가 직접 아이템을 제작하는 'UGC' 시스템을 바탕으로 앞서 진행된 세 차례에 테스트에서 큰 호평을 받으며 2015년 온라인 게임 최대 기대작으로 급부상했다.

지난 6월 31일부터 진행한 캐릭터 사전 등록 이벤트에서 생성된 캐릭터 수가 이미 40만을 돌파한 메이플스토리2는 정식 서비스 오픈 일인 7일 주요 포털의 검색어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올해 최대 기대작임을 입증했다.

특히 메이플스토리2의 경우 넥슨이 오픈에 맞춰 약 15만~20만의 유저를 수용할 수 있는 서버를 준비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보다 훨씬 많은 유저들이 몰리며 긴급 점검에 들어갔다. 서버 오픈 후에는 밤 늦은 시간까지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진행하는 모습을 보였다.

현재 메이플스토리2는 별도의 신규 서버 추가 없이 현재 1서버 '스카니아'의 안정화 작업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전날 발생한 서버 점검으로 인한 불편함에 대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

오픈 첫날부터 20만 명 이상이 동시 접속하며 올해 최대 기대작임을 증명한 메이플스토리2가 서버 문제를 잘 해결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된다.


 

그리프라인, 멀티플레이 어드벤처게임 '팝...
"사설 게임 서버 관련 연간 피해액 3675억 ...
그라비티, PC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제로...
넥슨, '아스가르드' 겨울 이벤트 진행하며 ...
넥슨 vs 아이언메이스 항소심… 영업비밀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
대한광통신, 삼성·현대차 등 총출동 정부 ‘K-양자연합’ 출범...
태성, 복합동박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
M83, 한한령 해제 기대감... 中 정부 지원 '한·중 VFX 베이스 ...
노타, 이 대통령 "AI 10조원 예산 편성"... 韓 최초 '엔비디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