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웹툰 전문 플랫폼 배틀코믹스가 장수 인기 게임 '던전앤파이터'의 공식 웹툰을 연재한다.
던전앤파이터는 네오플의 대표 게임으로 전 세계 약 4억 명의 회원을 보유한 한/중/일 최고의 인기 온라인 게임이다. 현재 국내를 비롯 중국, 일본 등 3개 국가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지난 해 4월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서비스까지 시작했다.
이번에 배틀코믹스를 통해 연재되는 웹툰은 '4컷 던파', '던전 앤 파이터 방송국'을 포함 총 6편이다.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전문 웹툰 플랫폼인 배틀코믹스를 통해 다시 연재하는 이번 협업을 통해 좀 더 많은 유저들에게 게임의 2차 창작물을 알리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배틀코믹스의 운영을 총괄하는 윤승규 이사는 “게임사 측에서는 잘 만든 2차 창작물을 다시 한 번 시장에 알리고, 배틀코믹스는 유저들에게 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윈윈이 가능하다”라고 협업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최근 소셜 기능을 대거 탑재하며 업데이트된 배틀코믹스의 던전앤파이터 공식 보드를 통해 경품 지급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배틀코믹스 공식 홈페이지(http://www.battlecomics.co.kr/webtoons/291/episodes/147842)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