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넥엔터테인먼트(대표:황대실)의 '모탈블리츠' Vive 버전이 스팀에 출시됐다.
현재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B2C지향의 VR 콘텐츠인 '모탈블리츠 PSVR'과 '모탈블리츠 Vive, Cv1'의 개발을 모두 완료하고 각 플랫폼 별로 출시를 하고 있다. 지난 4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 스토어 출시를 시작으로 7월 20일 스팀 VR 스토어, 연이어 오큘러스 VR 스토어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스팀에 출시한 '모탈블리츠'는 Vive 기기를 사용해 즐기는 VR 액션 슈팅게임으로 글로벌 서비스 중인 '모탈블리츠 PSVR' 버전에 익스트림 난이도, 여주인공 레이첼의 신규 복장, 리드보드 등이 업데이트 되었다. 곧 플레이스테이션 VR 유저들에게도 선보일 예정이지만 PC 버전 유저들은 신규 버전을 먼저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최정환 부사장은 "스코넥의 '모탈블리츠 PSVR'는 북미, 아시아, 유럽 판매 1위라는 기록으로 글로벌 VR 시장에서의 흥행성을 검증 받았다"라며 "이번 스팀 출시는 가장 큰 VR 콘텐츠 플랫폼을 통한 출시인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스팀에 출시된 '모탈블리츠'는 HTC Vive에 지원되며 공식 가격은 21,000원이다. '모탈블리츠' 구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모탈블리츠 스팀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