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자몽,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아카데미 3기 모집 시작

등록일 2017년10월26일 09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미디어자몽(김건우 대표)이 신인 크리에이터 발굴 및 양성을 위한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아카데미 3기 모집을 시작한다.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3기는 '콘텐츠 비즈니스 활용과 확산을 위한 데이터 분석법'이라는 주제 아래, 영상 기획 및 촬영, 편집 외에도 콘텐츠 제작과 채널 운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이는 영상 콘텐츠 제작자로 입문하는 이들이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문제 중 하나인 구독자 및 조회수 확보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추가된 과정으로 지난 1, 2기 커리큘럼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내용으로 찾아오며 총 6주간 진행될 방침이다.

미디어자몽은 ▲1인미디어 트렌드, ▲콘텐츠 포맷, ▲수익모델, ▲수익창출 전략을 비롯해 ▲콘텐츠 제작과 실습, ▲마케팅과 퍼스널 브랜딩, ▲라이브 방송 기획, ▲조회수 및 구독자 확보 방법 ▲글로벌 트렌드 등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이론과 실습 내용을 체계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교육에는 다년간의 1인미디어 관련 교육을 기획/운영해온 김건우 미디어자몽 대표와 더불어 인공지능-빅데이터 기반의 '취향 검색' 서비스'마이셀럽스'를 운영 중인 신지현 마이셀럽스 대표가 직접 강사로 나선다.

본 교육은 11월 10일부터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서울 상암동 1인미디어체험관에서 진행되며 수강생에게는 약 2개월의 교육기간 동안 스튜디오 무료 이용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우수 교육생에게는 MCN 크리에이터 계약 체결을 통해 콘텐츠 제작, 홍보/마케팅, 콘텐츠 콜라보레이션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김건우 대표는 “시작 단계에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이 채널 구독자 확보 방법과 조회수를 높이는 방법”이라며, “기술 중심의 콘텐츠 제작 교육을 넘어, 데이터 분석 교육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터가 직접 본인의 콘텐츠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영상을 제작하고 채널을 운영하는 등의 실습 과정을 이행함으로써 1인미디어로서의 전문 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아카데미 3기는 1인미디어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자몽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온오프믹스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