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캡슐파이터, 사자비 (복부 확산 메가입자포) 프리뷰

등록일 2011년09월07일 00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 사자비 (복부 확산 메가입자포)
- SR랭크 만능형 빠기체
- 무장은 1번: 복부 확산 메가입자포, 2번: 빔 쇼트 라이플, 3번: 판넬
변경 후 1번: 빔 토마호크, 2번: 실드 미사일, 3번: 빔 토마호크(던지기, 특수기능: 슬로우)
- 스킬은 노련한 스나이퍼/붉은 혜성의 샤아/판넬전탄
변경 후 노련한 스나이퍼/붉은 혜성의 샤아/난무형

>기체 6망성 데이터

사자비 (복부 확산 메가입자포) #1
사자비 (복부 확산 메가입자포) #2

>소개
신 네오 지온군의 뉴타입 전용 시작형 MS. 모든 지온계 MS의 집대성이라고 할 만한 고성능기다. 고화력과 중장갑을 실현하기 위해 다소 대형 MS가 되었지만, 전신에 장비된 드러스터와 아포지 모터로 인해 높은 기동성을 지닌다.

사이코 프레임을 탑재하고 있고, 신 네오 지온군 총수 샤아 아즈나블의 전용 기체로 개발됐기 때문에 전신이 진홍색으로 컬러링되어 있다. 사자비 (복부 확산 메가입자포)는 복부에 내장된 확산 메가입자포를 무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체험평
SR 랭크 빠 속성의 유닛이다. 무장 구성은 복부 확산 메가입자포, 빔 쇼트 라이플, 판넬, 판넬 전탄형 필살기이며, 무장 변경 후에는 빔 토마호크, 실드 미사일, 빔 토마호크 (던지기), 난무형 필살기의 무장 구성을 하고 있다.

무장 변경 전, 후 모두 다양한 무장 구성으로 다양한 거리와 상황 및, 속성에 맞추어 대응이 가능하다. 복부 확산 메가입자포는 기존의 확산 빔들과 같은 특성으로 중거리 이상 벗어나게 되면 범위가 넓어져 상대에게 입히는 데미지가 반감하게 되는데, 이러한 단점을 극복할 수 있게끔 중앙부위에 4개의 빔 궤적을 집중시켜, 중앙에 조준한 적에 한해서는 데미지가 잘 들어가게끔 세팅되어 있다.

빔 쇼트 라이플의 경우 지난 8월의 밸런스 재조정으로 상향된 사자비의 2번 무장을 베이스로 만들어져 있어, 강력한 위력을 자랑한다. 판넬의 경우 보편적인 판넬들보다 훨씬 효율이 좋은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의 드라군처럼, 타격들간의 쿨타임이 매우 짧고 빠른 공격 시간과 높은 데미지, 빠른 재장전 속도로 세팅되어 있어 한결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우월한 판넬전탄형 필살기까지 어우러져 무장 변경 전 형태의 구성을 이루고 있다.

무장 변경 후 형태의 무장 구성을 살펴 보자면, 1번의 위치에는 빔 토마호크가 매우 넓은 타격 범위로 세팅되어 있다. 특이사항으로는 대쉬 동작이 생략되어 있다는 점인데 이는, 이동에 제약이 되기도 하지만, 선 타격을 잡는 데에는 오히려 도움이 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숙련도에 따라 매우 강력한 무장이 될 수 있다.

실드 미사일 또한 기존 사자비의 효율 좋은 무장을 가져 왔으며 빠른 연사속도로 인한 강력한 화력을 자랑한다. 거기에 이번에 새로 적용된 빔 토마호크 (던지기) 무장은 인피니트 저스티스 건담의 밧셀처럼 호밍이 가능하며 더 향상된 데미지와 판정 범위가 적용되어 있어 그 활용도가 매우 크다 할 수 있겠다. 방어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 빠기의 운용법이지만, 적용된 스킬인 붉은 혜성의 샤아의 빠른 기동성, 노련한 스나이퍼의 중거리 공격에 대한 내성들이 도움을 주어, 전장에서 종횡무진 활약할 수 있게끔 도와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