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액제 서버 오픈 뮤온라인, 아이템 거래량도 상승

등록일 2011년09월09일 14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아이템베이(www.itembay.com)가 9월 첫째주 게임아이템 거래순위를 발표했다.

8월 마지막주 ‘키리의 약속과 믿음’ 이벤트로 인해 폭증했던 ‘던전앤파이터’의 게임아이템 거래량이 이벤트 종료와 함께 다시 원래 수준으로 돌아오며, 순위 또한 이전 수준으로 하락했다.

'뮤온라인’은 지난 9월 1일, 정액제 서버 ‘레나’를 신설하며 거래량 상승세를 기록했다. 뮤온라인을 서비스하는 웹젠은 최근 업데이트된 ‘피스트 마스터 스킬트리’와 자동사냥 프로그램인 ‘뮤 도우미’에 대한 고객호응이 높아 회원수용을 위해 신서버를 오픈한다고 밝혔고, ‘레나’ 서버 신설을 기념해 일정 레벨 달성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뮤온라인은 전일(8일) 6년만에 태국 서비스를 재개한다는 소식을 알려오기도 했다.

한편, 순위권 내에는 없지만, 신작게임 '트라비아2’가 일 거래량 1천만원을 돌파하며 강력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재미인터렉티브가 개발하고, NHN의 네이버 플레이넷이 서비스하는 ‘트라비아2’는 지난 8월 4일 서비스를 개시한 액션 MMORPG다.

이 게임은 2003년 출시되어 큰 인기를 모았던 ‘트라비아’의 후속작으로 기존 유저층의 향수를 자극하고, 편리한 UI와 플레이넷 동시 채널링 서비스를 통해 폭넓은 유저층을 공략하고 있다.
 
아이템베이 관계자는 “서비스 이후 일평균 300만원 수준을 유지하던 트라비아2의 게임아이템 거래량이 9월로 접어들며 일평균 1천만원 수준으로 급상승했다”며, “게임아이템 거래량 순위 또한 전주 37위에서 금주 24위로 수직상승했다"고 설명했다.
 
트라비아2는 지난 8월 19일 서비스 2주만에 '마이아랏 던전'을 신규 오픈했고, 최근 만렙 상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레벨을 80으로 상향 조정한 트라비아2는 60~80레벨 유저들을 위한 신규맵 '알트라반'과 신규스킬 2종을 추가하고, 창고 이용권을 비롯한 신규아이템 13종을 새롭게 선보인 바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