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한국어화 확정된 '헌드레드 라...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에서 일본을 대표하는 시나리오 라이터들...
아주IB투자, 1.5조 달러 기업가...
비트&스톡
다시 돌아온 국민 모바일 슈팅 ...
취재
NHN링크, 티켓링크에서 일본 남...
문화
위메이드 '미르M' 26년 1월 中 정식 출시...
엠게임 인기 온라인게임 3종, 크리스마스 및 연...
앱테크 ‘코퀴즈’, 12월 16일부터 10일간 크리...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2.5주년 겨울 이벤트...
게임리서치 '묵혼온라인' 크리스마스 이벤트 실...
엠게임, 현금배당 자기주식 소각 임직원 주식보...
니즈게임즈 신작 다크 액션 RPG '다크디셈버' ...
CONX 'CONX 아레나' 오픈, 첫 주자로 컴투스홀...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넥슨,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 김정욱)이 16일 서브컬처 게임 '...
메이저나인, '아우터플레인'에 ...
메이저나인(대표 박성태)이 브이에이게임즈(VAGAMES, 대표...
부산정보산업진흥원, AI로 만드는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
위메이드 '미르M' 26년 1월 中 정...
엠게임 인기 온라인게임 3종, 크리...
앱테크 ‘코퀴즈’, 12월 16일부터...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2.5주년...
게임리서치 '묵혼온라인' 크리스마...
엠게임, 현금배당 자기주식 소각 ...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게임산업 격변기에 맞이한 게임포커스 창간 15주년... 현재...
게임포커스가 창간 1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멋진 게임을 계속 만들어 전해주신 게임사, 개발자 여러분과 기사를 읽어주신 독자 여러분 덕분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정말 감사하다는 말...
2025-10-22
[칼럼]단기 매출과 유입을 넘어, 게임 콜라보에...
[인사] 엔엑스쓰리게임즈, 엔씨소프트 출신 정...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검은사막 모바일' 축제 '칼페온 축제' 2025년 행사 개막, ...
펄어비스가 매년 하반기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들과 소통하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하는 '칼페온 연회' 2025년 행사를 개최했다. '2025 칼페온 연회'는 13일, 펄어비스 과천 사옥 '펄어비스 원'에서 열렸다. 현장에...
2025-12-13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들 펄어비스 사옥으로...
[AGF25]행복 동력 열차에 탑승하라! 인기 게임...
[AGF25]겨울 왕국 콘셉트 부스에 인기 코스어 ...
[AGF25]벌써 서비스 8주년! 넷마블 '페이트/그...
"추운 날씨도 날 막을 수 없으셈" 사진으로 보...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넥슨,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여름하...
메이저나인, '아우터플레인'에 '그노시아 달리아' 복...
부산정보산업진흥원, AI로 만드는 No코딩 게임 공모전...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클래스 '세라핌'...
엠게임 인기 온라인게임 3종,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
한국어화 확정된 '헌드레드 라인 -최종방위학원-' 코...
앱테크 ‘코퀴즈’, 12월 16일부터 10일간 크리스마스...
아주IB투자, 1.5조 달러 기업가치 스페이스X 사상 최...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2.5주년 겨울 이벤트팩 '멜...
게임리서치 '묵혼온라인' 크리스마스 이벤트 실시...
뉴스홈
>
오피니언
>
사설/칼럼
[칼럼]만인의 연인, 리즈 테일러에 부치며...
'만인의 연인'이라 불리우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배우 리즈(엘리자베스의 애칭)가 지난 23일 세상을 떠났다. 영국에서 태어나 낮선 미국 땅에서 10살부터 연기를 시작한 리즈는 연기와 미모, 사생활, 건강 문제 등 다방면에서 언제나 대중의 관심을 받아 왔다.리즈는 세상을 떠나는 순간까지...
2011-03-25
[칼럼]테라, 각성보다 용기가 필요했다
각성(覺醒), 깨어 정신을 차림지난 17일 테라에 사냥터 개편, 회복계열 클래스 밸런스 조정, 정치 시스템 추가를 주요 골자로 한 '각성'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1월 25일 상용화 서비스 이후 52일 만에 진행한 업데이트지만, 유저들의 반응은 심상치 않다.업데이트 이후 공식 홈페이지의 자유...
2011-03-22
[칼럼]여가부, 차라리 日지진성금을 출연해라...
게임업계에 대한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의 떼쓰기가 극에 달했다.지난 16일, 한나라당 이정선 의원과 민생경제정책 연구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게임업계에게 수익자 부담원칙을 강조하며 한 해 이익의 10% 이상을 게임 중독 예방과 치료 사업에 출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인터넷 중독 예...
2011-03-18
[칼럼]훈장받는 영국, 마약사범 취급 한국...
같은 일을 하는데 어떤 나라이서는 국가 산업에 공헌했다며 훈장을 받고 다른 한곳에서는 마약사범과 동일하다며, 악질 범죄자 취급을 당하고 있다면 어떨까?안타깝게도 이런 말도 안되는 일이 전자의 경우는 영국에서 후자의 경우는 우리나라에서 일어나고 있다. 그것도 다른 시대가 아니라...
2011-03-14
[칼럼]여성인권 못높이는 여성부, 본연에 충실하기를...
지난 6일 고 장자연 씨의 친필 편지 내용이 공개되면서 관련 사건이 2년 만에 다시 수면위로 떠오르고 있다. '장자연 리스트'라 불리우고 있는 본 편지에는 장 씨에게 성상납을 강요한 유력인사 30명의 명단이 적혀 있다.경찰은 장 씨가 남긴 편지 원본 50여 통을 놓고 진위여부를 수사 중이...
2011-03-09
[칼럼]MMORPG도 쉬워져야 살아남는다
MMORPG가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처럼 변하고 있다.최근 등장한 WOW의 대격변이나 아이온의 2.5 업데이트만 보더라도 게임 진행이 한결 쉬워졌다. 얼핏 중국에서 넘어온 MMORPG처럼 변한 양상이다. 불과 몇 년전만 하더라도 이러한 현실을 생각할 수 없었다. 'MMORPG는 어려워야 제 ...
2011-02-18
[칼럼]정신나간 MBC, 막장 방송의 끝을 보여줬다...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힌다 그쵸?" 최근 유행하고 있는 한 개그 프로의 유행어가 떠오른다.MBC의 도 넘은 저질방송이 그 끝을 모르고 막장으로 치닫고 있다. 지난 13일, MBC는 주말 뉴스데스크 뉴스플러스 코너를 통해 온라인 게임의 폭력성에 물든 우리 청소년들의 실태를 취재해 ...
2011-02-14
[독자투고]4주년을 맞이한 캡파 그리고 유저...
<SD건담 캡슐 파이터>의 4주년을 앞두고 인터뷰를 준비하는 도중에 꼭 말해주고 싶다는 한 유저의 메일을 받았다.이하는 유저가 제공한 내용을 일부 발췌한 것입니다.필자가 캡파를 시작한 것은 아마 777이벤트가 끝날 무렵이었을 것입니다. 그 당시에 그냥 가입만 해놓고 단순히 플레...
2011-02-11
[칼럼]온라인게임, 퍼플오션을 지향하기 위해서...
한게임의 ‘테라’가 상용화 이후에도 평균 동시 접속자 수가 17만 명에 달하고, PC방 점유율 2위를기록하는 등 신예답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게임은 10일 열린 컨퍼런스 콜을 통해 연매출 1,00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테라’는 MMORPG 시장에서 ...
2011-02-10
[칼럼]테라, 아직 삼페인 터트리긴 이르다...
신작 흥행에 대한 갈증 때문이었을까.순항, 폭주, 태풍, 결전, 아성, 대박, 폭풍 등 연일 테라에 관해 쏟아지고 있는 반응을 함축한 단어들 중 일부다. 1월에 오픈한 게임들 중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테라지만, 이제 걸음마를 뗀 여느 게임들과 다를 바 없는 신작일 뿐이다. 다만 엔씨...
2011-01-20
[칼럼]PC방, 반발보다는 자정능력에 힘써야...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가 올 해 진행할 것으로 보이는 '청소년 보호법 개정안'에 PC방 청소년 고용금지 법안을 추가하면서 PC방 업주들의 반발이 심하다. 본 법안은 개정안 2조 5항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소년 게임 제공업 및 인터넷 컴퓨터 게임 시설 제공업’...
2011-01-17
[신년인사]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게임포커스 독자여러분, 새해 첫 날 떡국은 혹시 드셨습니까?다사다난했던 2010년이 지나고 어느덧 2011년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북한에 의한 연평도 피격, 사상 첫 월드컵 원정 16강 진출, 아시아의 한류열풍을 비롯해 위키리크스와 유럽의 경제위기로 이어지는 세계 정세의 혼란 등 지...
2011-01-03
[칼럼]셧다운, 스타2는 되고 겟앰프드는 안된다고?...
지난 2일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와 여성가족부(이하 여성부)가 '셧다운' 제도에 사실상 합의했다. 16세 미만은 여성부의 청소년 보호법, 16세 이상은 문화부의 게임법 적용 대상으로 이중 규제가 현실화 된 것이다.그 결과 표류 중인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이하 게임법) 개정안의 ...
2010-12-06
[칼럼]지스타, 소음 공해는 여전
지스타의 소음 공해는 여전했다.대부분 업체가 관련 규정을 잘 지켰지만, 평일에 한해서였다. 주말을 맞아 관람객들이 대거 몰리면서 업체들의 소음 전쟁은 도를 넘어선 수준이었다. 특히 맞은 편 부스에서 이벤트 행사를 진행할 때 들리는 사회자의 설명이나 모니터에서 나오는 효과음은 게...
2010-11-25
[칼럼]지스타, 모두를 위한 게임쇼가 되길...
부산에서 두 번째 열린 지스타2010가 지난 21일 성황리 폐막했다.이번 지스타2010은 규모부터 관람객, 실적 등 모든 것이 기존 수치를 경신해 전체적으로 성공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지스타2010에는 총 관람객 28만명, 전세계 22개국 316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8억 7천만 달러의 상담금액, 1...
2010-11-25
<
11
12
13
14
15
16
17
18
19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SNK '아레나 SNK 스튜디오' 설립하고 본격...
2
AI 기술, 숏폼처럼 누구나 쉽고 짧게 개발 ...
3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버...
4
前 배틀필드 vs 現 배틀필드 개발자 'TGA'...
5
[지스타25]네오위즈 ‘산나비 외전: 귀신 ...
6
역대급 기록 세울까? EA '배틀필드6' 판매...
7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쇼케이스 '빅 캠프...
8
전설적 애니메이션 시리즈 '에반게리온' 원...
9
마침내 찾아온 '아르케아' 콜라보! 네오위...
10
'블루 아카이브' 디자인 무단 사용한 비주...
1
엔미디어플랫폼, ‘레드포스 PC방’ 이스포...
2
넥슨컴퓨터박물관 2026년 1월 1일 휴관, 전...
3
게임마당 '2025 지스타'에 참가해 이용자들...
4
포켓몬코리아, 포켓몬 카드게임 한국 대표 ...
5
나이언틱 '포케몬 GO 2025 서울빛초롱축제'...
6
세가 최대 80% 할인되는 Steam 할인 개최...
7
크래프톤 '2025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
8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 '산나비', '로...
9
'2025 컴투스프로야구 리얼글러브 어워드' ...
10
스마일게이트, 매출 402억원 등 '카오스 제...
'검은사막 모바일' 축제 '칼페온 축제'...
[AGF25]'어비스디아'와 '최애의 아이' ...
[AGF25]행복 동력 열차에 탑승하라! 인...
[AGF25]겨울 왕국 콘셉트 부스에 인기 ...
[AGF25]벌써 서비스 8주년! 넷마블 '페...
화제의동영상
[지스타25] 넷마블 성진우와 군주의 치열한...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