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확인된 '플레이스테이션4 네오', 더 이상 루머 아니...
플레이스테이션4의 기능이 강화된 신버전이 나올 것이란 이야기가 게이머들 사이에서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해외 언론들이 플레이스테이션4.5 혹은 플레이스테이션 네오(NEO)로 지칭하는 신버전에 대해 이런저런 정보를 내놓는 가운데 소니가 진짜 플레이스테이션4 신버전을 내놓을 것인... 2016-04-29
[NDC16]참혹한 전쟁을 그대로 보여준 '디스 워 오브 마인'...
전쟁을 소재로 한 게임 ‘디스 워 오브 마인’은 격렬한 전쟁의 한복판을 역동적으로 표현하고 있지 않다. 힘과 힘이 부딪히는 전장을 누비는 군인이 아닌 일상의 공간을 잃어버린 민간인의 입장에서 전쟁을 경험하는 작품이다. ‘디스 워 오브 마인’을 개발한 11bit ... 2016-04-29
[NDC16]전쟁게임 '디스 워 오브 마인'이 던지는 질문 "게...
게임을 하면서 꼭 즐거워야 할까? 게임에서의 모든 행동이 유희로 직결되어야만 할까? 전쟁 속의 민간인들의 삶을 다룬 ‘디스 워 오브 마인’에는 이 같은 질문이 담겨 있다.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셋째 날인 지난 28일 11 bit studios S.A.의 디렉터 미할 드로즈도프스키는 &lsq... 2016-04-29
[NDC16]사운드가 가지는 게임에서의 중요성, 리얼한 사운...
게임 역사 초기 게임에는 사운드가 존재하지 않았다. 그러다가 단음, 비트 사운드 등을 거치며 이제는 사운드는 유저들로 하여금 게임에 몰입하게 만드는 한 축으로서의 역할을 당당히 해내고 있다. 하지만 사운드가 리얼해질수록 예산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중소 개발사에게는 ... 2016-04-29
[NDC16]아이덴티티 강지영 파트장 "드래곤네스트가 시나리...
아이덴티티게임즈 강지영 파트장이 NDC2016현장을 찾은 예비 기획자들과 현업 종사자들에게 게임의 시나리오 제작 프로세스와 협업 노하우를 공개했다.강 파트장은 게임에서의 시나리오는 퀘스트나 시나리오 대사 등 텍스트가 중심이 되었지만 게임의 기술이 발전하면서 외부 동영상이나 게... 2016-04-29
[NDC16]빅휴즈게임즈 단 할카 AD, 게임 아트는 왜 중요한...
빅휴즈게임즈 단 할카(Dan halka) 도미네이션즈 총괄 아트디렉터가 아트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지난 28일 NDC 강연에 나선 단 할카 아트디렉터는 "역사물인 도미네이션즈에는 다양한 역사가 녹아있으며 다양한 캐릭터가 존재한다. 역사라는 주제를 소재로 모든 사람이 공감하기 위해서... 2016-04-29
[NDC16]'점검'없는 온라인게임 가능할까? 네오플의 실험 '...
점검 없는 온라인게임이 과연 가능할까? 많은 이들이 생각은 하고 있고 다각도로 연구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그 길은 멀어 보이기만 했다. 하지만 최근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고 있는 장수 MORPG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새로운 형태의 점검 서비스 '온라인점검'을 선보이며... 2016-04-28
[NDC16]넥슨 박종천 부본부장 "개발자, 꾸준히 공부해야 ...
“실력 있는 개발자요? 내실이 튼튼하고 잘 배우며 절대적으로 착한 사람이어야 됩니다. 어느 하나가 부족해도 문제가 되요”박종천 넥슨 플랫폼 본부 부본부장이 28일, NDC2016 현장을 통해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려면?’이라는 주제로 취업을 고민하고 있는 ... 2016-04-28
[NDC16]동의대학 전경란 교수, 게임에 대한 사회적 시선은...
"역사란 과거와 현재의 끊임없는 대화다. 그렇다면 게임의 과거는 현재에 어떤 말을 걸고 있는가?" 전경란 교수는 역사학자 에드워드 카(Edward Hallet Carr)의 말을 인용하며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16)에서의 강연을 시작했다. 27일 NDC16의 둘째 날 진행된 전 교수의 강연은 ... 2016-04-28
[NDC16]로드컴플릿의 마카롱 스튜디오가 말하는 소규모 게...
글로벌 시장에 모바일게임을 성공적으로 런칭하고 싶어하는 마음은 대규모 게임사부터 소규모 1인 개발자까지 모두 한결같을 것이다. 하지만 여전히 글로벌 시장은 수많은 이들에게 도전의 영역. 무엇부터 준비하면 좋을 지 막연한 개발자들에게 로드컴플릿의 마카롱 스튜디오가 넥슨 개발자... 2016-04-28
[NDC16]BJ 대도서관 "과거 저작권 문제, 부끄럽고 죄송하...
대도서관(본명 나동현)이 크게 논란이 된 바 있는 자신과 관련한 게임저작권 문제에 대한 자신의 솔직한 견해를 밝혔다.대도서관은 27일 NDC 2016년 강연을 통해 “제 방송을 봤다면 알겠지만 언제나 방송 전이나 방송 후에 정품을 사용하라고 꼭 이야기한다. 예전에 게임 방송을 처음 ... 2016-04-27
[NDC16]BJ 대도서관 "이제 보는게임의 시대, 1인 미디어 ...
대도서관(본명 나동현)이 'NDC2016'에 참여해 1인 미디어를 통해 재조명되고 있는 게임의 가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대도서관은 1인 미디어 시대를 연 대표적인 인물로 평가받는다. 최고의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인 유튜브를 통해 120만의 구독자를 확보했으며 모든 플랫폼 합계 약... 2016-04-27
[NDC16]'듀랑고' 이은석 PD "개발자의 잉여로움이 창의성...
"지금의 디렉터 체제는 이제 좀 낡았다고 생각합니다. 리더의 카리스마가 나쁜 것은 아니지만 온라인게임을 만드는데 적합한 구조는 아니기 때문이죠. 프로듀서+크리에이터 체제가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구조라고 생각합니다"넥슨 왓 스튜디오 이은석 디렉터가 'NDC 2016' 현장... 2016-04-27
[NDC16] 박웅석 디렉터 "20주년 맞이한 바람의 나라, 30주...
26일 개막된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16) 첫째 날이 저물어갈 무렵 마지막 시간에 진행된 이 강연은 여러모로 특별했다. 넥슨의 최장수 MMORPG '바람의 나라'의 20주년을 맞이해 박웅석 바람의나라 프로젝트 디렉터는 '바람의 나라 아직도 서비스해요?'라는 제목의 강연을 통해 서비스 역사... 2016-04-27
[NDC16]넥슨코리아 정상원 부사장 "게임의 공산품화 가속,...
4월 26일 개막한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 16 기조강연에 나선 넥슨코리아 개발총괄 정상원 부사장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어떤 개발전략을 가져가야할지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정 부사장이 기조강연 말미에 내놓은 답은 결국 "흥행 비즈니스에서 성공하는 방법은 알 수 없다"... 2016-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