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MMORPG 새로운 활력소 될까?
지난 2008년부터 개발해 온 한게임 ‘테라’의 공개서비스 날짜가 가까워질 수록 유저들의 기대감이 날로 높아져만 가고 있다.‘테라’는 ‘프리 타깃팅 시스템’을 비롯해 400억 원이라는 막대한 개발비용, ‘와우’와 ‘아이온’ 이후 ... 2011-01-08
2011년 게임업체 주식 기상예보 #4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태풍 북상 중게임포털에 준하는 라인업을 보유했지만, 이렇다 할 흥행작이 없어 거품주로 평가받는 종목 중의 하나다. 5만 원대로 시작했지만, 3만 4천원대까지 하락한 급락주로 기피해야 될 종목이다. 이러한 현상은 계속될 것으로 보이며, 조이맥스 효과도 빛을 발... 2011-01-02
2011년 게임업체 주식 기상예보 #3
YNK코리아- 대체로 흐림'반지의 제왕' 시리즈를 출간한 출판사 황금가지가 1대 주주로 있는 게임기업, 3천 원대에 머물러 있지만, 현재 이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것도 대단한 회사다. 단 이 가격도 장담할 수 없다. 2005년 12만5000원, 2007년 5만2000원대를 정점으로 지속적으로 하락 중이... 2011-01-01
A to Z 키워드로 보는 2010년 게임업계
백호랑이가 호령하던 2010년 한 해도 이제 오늘로서 마지막이다. 경인년 한 해도 게임업계에는 다사다난한 일이 많았다.매년 있던 게임사 간 M&A는 올 해도 역시 이루어졌으며 유저들이 기다려온 기대작도 속속 발매 돼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스마트폰, 태블릿PC를 통한 ‘유비쿼... 2010-12-31
2011년 게임업체 주식 기상예보 #2
라이브플렉스- 흐린 뒤 갬올해 성적은 나쁘지 않았다. 2천원 미만의 저가주로 시작했지만, 내년에는 3천원을 바라보는 유망주로 분류해야 되는 종목 중 하나다.우선 텐트업체가 게임시장에 진출, 자리를 잡았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경조산업으로 시작한 30년 텐트 업체지만, 게임 시장에서 ... 2010-12-31
2011년 게임업체 주식 기상예보 #1
직장인 정모씨는 5년 전 처음 주식을 접했다. 평소 게임을 좋아하는 것 외에는 주식에 대해 지식이 전무했던 그는 지인의 권유로 투자해서 짭짤한 수익을 맛봤다.이에 종자돈을 털어 주식 투자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지만, 며칠 만에 주가는 반 토막이 됐다. 하지만 정모씨는 주식을 멈추지 ... 2010-12-30
2010년 베스트 게임트레일러 10선
이제 게임산업도 영상이 중요한 시대가 됐다. 눈을 만족시키지 못하면 게임의 재미도 자연히 반감된다. 그래서 어느 때보다 게임개발사들은 게임의 시스템과 함께 게임의 그래픽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특히, 최근에는 그래픽과 함께 게임내에 삽입되는 영상이나 게임을 홍보하기 위한 ... 2010-12-30
2011년 기대작, 어떤 것들이 있나? #2 비디오게임...
지난 주 2011년 온라인 게임 기대작들에 대해 알아봤다면, 이번 주에는 내년 출시될 비디오게임에는 어떤 기대작들이 있는지 알아볼 차례다.내년 발매될 비디오게임 기대작들은 신작보다는 과거 많은 유저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기대작들의 후속작이 대부분이다. 2011년 비디오게임 기대작은 ... 2010-12-27
키넥트-무브, X-mas 추천게임 10선
크리스마스가 불과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연인들에게는 최고의 데이트 기회를 제공하고 솔로부대에게는 처절한 상실감을 맛보게 하는 크리스마스. 하지만 꼭 크리스마스를 연인과 함께 보낼 필요는 없다. 크리스마스야 말로 가족들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껴야 하는 날이... 2010-12-24
화이트 크리스마스, 게임과 함께해요
크리스마스가 벌써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25일은 눈이 내리는 이른바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될 것이라는 예보가 있어 더욱 의미있는 크리스마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게임사 역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게임 내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관련 이벤트를 이미 실시 중이다. 내년 ... 2010-12-23
숫자로 본 리니지 12주년
0- 0의 의미는 최초를 뜻한다. 공성전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게임. 한국에서 개발, 서비스되는 MMORPG의 공성전 시스템에 영향을 끼쳤다.군주를 중심으로 형성되는 혈맹은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의 근간이었으며, 이들이 지키고 뺏는 성이라는 존재는 경제적인 가치와 더불어 확실한 플레이 ... 2010-12-22
리니지 해외 진출 10년, 제2의 전성기 맞아...
2010년은 리니지가 대만에서 2000년 7월 첫 해외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해외진출 10년을 맞이하는 해로, 대만 인구 중 한 명이 리니지 유저일 만큼 대만에서도 10년이 지난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대만 전체인구 약 2300만 명, 리니지 누적회원수 600만명/동시접속자수 20만명)대... 2010-12-22
리니지 12주년, Never-Ending Change
한국 온라인 게임史를 새롭게 써 내려간 리니지가 올해로 서비스 12년을 맞이했다.98년 첫 서비스 후, 15개월 만에 최초로 100만 회원 온라인게임 시대를 열었던 리니지는 한국의 온라인 게임의 역사를 열었을 뿐 아니라 대만/중국/일본/미국 등에서 정식 서비스 중으로 세계 온라인 게임의 ... 2010-12-22
2011년 기대작, 어떤 것들이 있나? #1 온라인게임...
호랑이의 해 2010년이 가고 이제 토끼의 해인 2011년이 서서히 다가오고 있다. 올해 대한민국 게임업계는 게임법과 관련된 정책부터 회사간 인수합병, 잇따른 신작 타이틀의 공개 등 다양한 이슈들이 가득했다.특히 2010년은 지난 11월 부산에서 열린 ‘지스타2010’을 기점으로 ... 2010-12-20
[포커스게임] 겟앰프드2
게임포커스가 신작 게임을 소개하는 기획 코너 '포커스게임'의 세 번째 게임은 오는 16일 공개서비스에 돌입하는 윈디소프트의 신작 액션게임 '겟앰프드2'다.높은 접근성과 시원한 타격감과 대전 게임에서 약하다고 여겨졌던 스토리, 그리고 커뮤니티와 다양한 부가적인 요소를 함께 들고 나... 2010-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