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승뇌' 권장희 소장 또 무개념 발언
지난 해 한 토론방송에서 '짐승뇌' 발언으로 누리꾼과 관련 업계의 비난을 받았던 권장희 놀이미디어교육센터 소장이 금일(9일) KBS 라디오 '세상의 모든 지식'에 출연해 온라인 게임 등급 및 게임 규제와 관련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권 소장은 온라인 게임 등급제의 실효성과 관련해 청... 2012-02-09
NHN, '위닝일레븐-메컨' 신작 추가매출 기대...
NHN이 오늘(9일) 실시한 2011년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신작들에 대한 추가매출을 기대하고 있음을 밝혔다.NHN 황인준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012년 게임매출이 5~10% 정도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위닝일레븐 온라인'과 '메트로 컨플릭트'의 영향이 ... 2012-02-09
쿨링오프법, 국회통과 사실상 어렵다
첨예한 논란이 되고 있는 이른바 '쿨링오프' 법안이 지난 6일 발의되면서 게임업계가 잔뜩 긴장하고 있다.정부가 학교폭력 근절 대책안을 발표했던 지난 6일, 교육과학기술위원회 박보환 의원 외 10명이 초·중등학생의 인터넷게임중독 예방 및 해소에 관한 특별법안을 국회에 발의했... 2012-02-08
게임금지에 이어 멀티방까지, 청소년들은 어디로?...
영화 감상, 인터넷, 노래방 등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청소년들의 주요 놀이 공간으로 각광 받았던 '멀티방'의 청소년 출입이 금지된다.지난 7일 정부는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정부 중앙청사에서 국무회의를 갖고 청소년의 멀티방 출입금지 내용을 포함한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 2012-02-08
문화연대 "교과부, 게임 기금에 눈이 멀었다"...
게임산업협회에 이어 문화연대도 금일(8일), 학교폭력근절 종합대책과 관련된 교육과학기술의 규제안에 대해 "게임기금에 눈이 멀었다"며 "학교폭력에 대한 실질적 대응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문화연대는 성명서를 통해 "교육과학기술부의 적극적 대응을 기대... 2012-02-08
'무개념' 쿨링오프법 국회 발의, 넥슨 죽이기 시작되나...
청소년의 게임 이용을 제한하려는 교육과학기술부(이하 교과부)와 여성가족부(여가부), 국회의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정부가 학교폭력 근절 대책안을 발표했던 지난 6일, 교육과학기술위원회 박보환 의원 외 10명이 초·중등학생의 인터넷게임중독 예방 및 해소에 관한 특별법안을... 2012-02-08
정신과 전문의 "청소년문제 해결은 '가정-학교'의 노력이 ...
최근 교육과학기술부의 '쿨링오프제' 까지 도입되면서 게임이 사회현상에 악영향을 끼친다는 잘못된 생각이 만연한 가운데, 청소년 정신과 전문의가 게임이 원인이 될 수 없다는 의견을 밝혀 주목되고 있다.소아청소년정신과의 조재일 원장은 오늘(7일), KBS 1라디오 '교육을 말합시다' 프로... 2012-02-07
아키에이지 CBT 2주간 연장, 왜?
당초 80일로 예정되어 있던 아키에이지의 4차 CBT 기간이 94일로 2주간 연장된다.엑스엘게임즈는 오늘(7일), 최근 업데이트 된 공성전과 관련해 유저들의 피드백을 더 많이 수렴하고자 CBT 기간을 당초 80일에서 2주간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키에이지 4차 CBT는 오는 3월 11일까지... 2012-02-07
검은 월요일 맞았던 게임주, 하루반에 반등...
지난 6일, 정부의 강력한 학교폭력 근절 대책안 중 하나인 게임 쿨링오프제 발표로 검은 월요일을 맞이 했던 게임주식들이 하루반에 반등하며, 오늘은 상승세로 마감했다.국내 대표적인 게임주인 엔씨소프트의 경우 전날 4% 가까이 하락하며 장을 마감했지만 오늘 하루반에 다시 반등하며 3.... 2012-02-07
학교폭력의 원인, 결국은 '게임' 아닌 '학교와 가정'...
학교폭력의 원인은 결국 '게임'이 아닌 '학교와 가정'으로 드러났다. 학교폭력의 원인으로 게임을 지목했던 교육과학기술부(이하 교과부)의 '쿨링오프제'는 정책 실패를 전가하는 행위였다.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지난 6일 발표한 보고서 '다문화가족 아동의 사회적응 실태 및 아동복지서비스... 2012-02-07
넷마블 리프트, 왜 15세 이용가 등급을 받았나?...
오는 1분기 국내 첫 비공개 테스트를 앞두고 있는 CJ E&M 넷마블의 '리프트'가 신청했던 '18세 이용가' 등급보다는 낮은 '15세 이용가' 등급판정을 받았다. 회사는 최초 신청등급과는 다르게 낮게 등급을 받은 것에 대해 내부 논의 중이다.게임물등급위원회(이하 게임위)는 지난 3일, 등... 2012-02-06
게임진흥법 조정안 통과, 우려하기는 이르다...
지난 주 일부 게임유저들이 불법 중개상들 통해 국내 대형 게임포털의 포커머니 등 아이템을 대량으로 구매한 사례가 적발되면서 재심사 결론을 내렸던 게임산업진흥법 개정안이 통과될 수도 있는것이 아니냐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관련업계에서는 아직 결과를 예측하기는 어... 2012-02-06
청소년 게임아이템 거래 금지, 결국 도입되나...
정부가 학교 폭력 근절 대책 중 하나로 내놓은 게임 '쿨링오프(Cooling off)'제도가 빠르면 연내에 시행 될 예정이다.정부는 인터넷과 게임이 학생들의 인성을 마비시키고 폭력성을 키우는 결과를 초래한다고 판단, 청소년들의 게임시간을 2시간씩 2회(10분 휴식), 총 하루 4시간으로 제한하... 2012-02-06
게임산업 3중규제 직격탄, 게임주 '검은 월요일'...
엔씨소프트, 네오위즈게임즈, CJ E&M 등 국내 대표적인 게임주식들이 정부의 게임산업 3중 규제의 직격탄을 맞았다.정부는 6일 최근 들어 심각해지고 있는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김황식 국무총리와 교과부(교육과학부), 여가부(여성가족부), 문화부(문화체육관광부... 2012-02-06
김 총리 "학교폭력 문제는 가정과 학교가 해결해야 할 일"...
김황식 국무총리가 최근 심각한 학교폭력의 문제는 가정과 학교의 문제이며, 가정과 학교가 서로 힘을 합쳐 해결해야 할 일이라고 밝혔다.김황식 국무총리가 오늘(6일), 서울 종로구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관계장관을 대상으로 주최한 회의를 통해 학교폭력 근절 담화문을 발표했다.최근 ... 2012-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