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적 마스크, 어디에 얼마나 남았나... 실시간 확인앱 '당근 마스크' 원스토어 서비스 실시

등록일 2020년03월12일 13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품귀 현상을 빚는 공적 마스크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 '당근마스크'가 원스토어에 출시되었다.

 

이 앱은 내 위치를 파악해 내 주변 공적 마스크 판매처를 확인할 수 있고 마스크 입고 시간과 마스크 재고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마스크 재고 현황 정보를 4단계로 나누어 확인이 가능하다. 약국 별 마스크 보유 현황에 따라 '재고 없음(회색)', '30개 미만(빨간색)', '100개 미만(노란색)', '100개 이상(녹색)' 등으로 표시한다.

 

이 앱은 21살 천상진군이 코딩 없이 앱을 개발할 수 있는 스마트메이커를 사용하여 4시간 동안 개발했다.

 

또한, API의 더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마스크 재고 관련 앱을 개발할 수 있는 스마트메이커만의 소스파일도 공개했다.

 

21살 천상진군은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 5부제에 희망을 갖고 약국에 방문하였는데 헛걸음하는 것을 보고, 시민들의 수고로움을 덜기 위해 앱으로 확인할 수 있게 개발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근마스크'는 현재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