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재단 '2023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 참가..'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홍보 부스 운영

등록일 2023년12월08일 10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이하 재단)은 12월 8일부터 9일까지 서울 SETEC 제3전시실에서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홍보 부스에서는 ▲보호자와 자녀가 함께하는 레트로 게임 ▲쉽게 배우는 코딩: 나만의 재밌는 게임 만들기 ▲교육용 게임콘텐츠 체험 ▲게임과몰입 자가진단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게임을 매개로 보호자와 자녀가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알아두면 쓸모있는 게임상식(알쓸게상) 책자와 교육 관련 자료 등도 무료로 제공하며, 부스에 방문하여 게임문화재단 유튜브 계정에서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영상을 시청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주는 이벤트도 운영한다.

 

​게임문화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게임을 이용하는 자녀를 둔 보호자를 주요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게임하는 자녀를 이해하고 올바르게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방법 등을 연중 수시,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게임을 주제로 ▲인문사회, 과학일반(미래교육, 메타인지 그리고 게임, 새로운 예술로서의 게임 이해하기) ▲게임문화 변화양상(애니메이션, 영화,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와 게임의 관계성) ▲게임문화 이해, 인식 개선(자녀의 게임문화 이해, 게임문화 인식 개선) ▲게임 이용 지도 및 방법(자녀의 게임 이용 지도 및 부모의 올바른 태도) ▲적성 및 진로 탐구(직업으로서의 게임) ▲게임 과몰입(게임 과몰입에 대한 이해 및 대처 방법) 등으로 나누어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강연을 진행한다.

 

이외 자세한 내용은 게임리터러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