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가협회 2월 이달의 출판만화 선정 결과 발표

등록일 2024년02월01일 09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만화가협회(회장 신일숙) 부설 기관인 한국만화문화연구소(소장 이재민, 이하 만화문화연구소)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알라딘 서점과 함께 '이달의 출판만화'를 매월 선정하고, 연말에는 이달의 출판만화로 선정된 작품 중 '제2회 올해의 출판만화' 최종 2편(작가상, 출판상)을 선정한다고 밝혔다.

 

만화문화연구소 이재민 소장은 “'이달의 출판만화'는 흘러가는 콘텐츠의 범람 속에서 오래 두고 볼 만화를 소개하고, 여러 독자분들과 읽는 즐거움을 나누고자 시작하게 되었다. 출판만화만이 줄 수 있는 재미를 나누고 싶은, 새로운 만화를 찾고 싶은 독자님들께 즐거움의 단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만화문화연구소는 2월 이달의 출판만화로 <똑똑한데 가끔 뭘 몰라>, <Amore(아모레)>, <빛, 행성, 사람들>, <적색목록>을 선정하였다.

 

<똑똑한데 가끔 뭘 몰라>(정원/창비)는 어른들이 만든 이상한 세계에서 자라고 있는 아이들이 그들의 눈으로 바라본 세상을 즐겁게 보여준다는 평을 받았고, <Amore(아모레)>(지드루, 메르베유/이숲)는 한국에선 낯선 다양한 사랑의 형태를 아름답게 그려내고 있다는 평을 받았다. <빛, 행성, 사람들>(몰리 테일러, 리지 스튜어트/콤마)은 창백한 푸른 점에 사는 우리가 실패하고 상처받으면서도 다시 일어서는 모습을 통해 마음을 움직인다는 평을 받았으며, <적색목록>(백영욱/책공장 더불어)은 멸종위기에 처한 '적색목록'을 보며 번영을 꿈꾸는 인류는 자유로운지에 대한 상상을 일으키는 이야기라는 평을 받았다.

 

<이달의 출판만화>는 웹툰에 가려져 빛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한 보석 같은 출판만화 작품들을 독자들에게 널리 알리고, '출판만화'를 주목하는 별도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시작되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