팡스카이, 웹3 게이밍 생태계 B3와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4년08월16일 1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주)팡스카이(대표 이병진, 조호현)는 글로벌 2위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개발한 베이스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B3.fun과 개발업무협약(MOU) 및 퍼블리싱,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엔피씨랩스(NPC Labs, 대표 대릴 쉬(Daryl Xu))는 글로벌 2위 거래소인 코인베이스 익스체인지(Coinbase Exchange) 출신들로 구성된 스타트업으로, B3 플랫폼을 개발하는 ‘핵심 기여자' (Core Contributor)이다. 팡스카이는 B3 플랫폼에 게임을 공급하게 된다.

 

엔피씨랩스는 초기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2천 1백만 달러(약 291억 원)를 유치했다. 여기에는 국내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도 참여했다. B3는 세계 2위 거래소인 코인베이스가 개발한 베이스 체인 기반인 레이어3 (Layer 3) 블록체인 및 게이밍 생태계이다. 게임 개발자와 이용자가 자유롭게 게임을 배포 및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30억 명 이상의 온 체인 사용자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팡스카이는 지난 18일 P2E 블록체인 기업 미네랄허브와 개발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미네랄허브를 통해 자사의 서비스 역량(중화권, 동남아 등)을 적극 활용하여 P2E 서비스 확대와 기술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또 팡스카이는 포트리스와 묵혼 온라인 등의 게임을 통해 작년 2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달성했다. 또한 원펀맨과 블리츠등 인기 게임 IP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다수의 신작 라인업을 보유 중이다.

 

팡스카이 이병진 대표는 "B3는 곧 메인넷 발표를 할 예정이다. 팡스카이는 다양한 게임 라인업과 블록체인 사업 노하우를 살려 새로운 파트너인 B3와 함께 이용자들에게 매력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