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김창한 대표가 10일(북미 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위치한 엔비디아 본사를 방문해 젠슨 황 CEO와 게임 및 AI 분야의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미팅은 양사가 공동 개발한 AI 기술을 바탕으로 이어온 협력의 연장선에서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창한 대표와 젠슨 황 CEO는 휴머노이드 로봇(Humanoid Robot) 등 로보틱스(Robotics) 전반에 걸친 협업 및 확장 가능성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김창한 대표는 젠슨 황 CEO와의 미팅에서 "엔비디아와의 온디바이스 AI 협업을 통해 게임 특화 AI 분야에서 의미 있는 첫 제품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크래프톤은 게임 개발 역량과 차별화된 AI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AI 반도체 선두 기업인 엔비디아와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1월에는 세계 최대 IT, 전자 전시회 'CES 2025'에서 엔비디아와 공동 개발한 AI 혁신 기술 'CPC'(Co-Playable Character)를 최초 공개한 바 있다.
CPC는 엔비디아 에이스(ACE) 기술로 구축된 게임에 특화된 온디바이스 소형 언어 모델(On-device SLM for Gaming)을 기반으로, 게임 이용자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캐릭터다. 기존 NPC(Non-Player Character)와 달리 이용자와 대화하고 협력하며 사람처럼 상황을 인식하고 유연하게 대응하는 것이 특징이다.
크래프톤은 'PUBG' IP 프랜차이즈와 '인조이'(inZOI)를 포함한 다양한 게임에 CPC를 확대 적용해 이용자 경험 혁신을 이어갈 예정이다. PUBG IP 프랜차이즈에 적용될 CPC인 'PUBG 앨라이'(PUBG Ally)는 다양한 멀티플레이어 시나리오에서 이용자와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전략적인 판단과 소통을 통해 상황에 맞게 게임 전략을 수정하는 등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한다.
최근 얼리 액세스로 출시된 인조이에서는 CPC인 '스마트 조이'(Smart Zoi)가 상호작용하며 종합적인 커뮤니티 시뮬레이션을 구현해 깊이 있고 몰입감 넘치는 세계를 만들어 간다. 조이들은 이용자의 개입 없이도 각자의 삶의 경험에 따라 소문을 퍼뜨리거나 패션 트렌드를 따르고, 관계를 형성하는 등 마치 사람처럼 자유 의지로 행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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