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어스컴퍼니(대표 김동훈)의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서비스곡 기준 1억 곡을 돌파하며 국내 음악 플랫폼 중 가장 많은 음원을 서비스한다.
플로는 이용자들이 원하는 모든 곡을 플로에서 청취할 수 있도록 음원 라이브러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지난 2023년 5천만 곡 돌파 이후, 2년 만에 두 배인 1억 곡을 달성하며 국내 최다 음원을 보유한 음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글로벌 음악 플랫폼들과도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플로는 방대한 양의 음원을 보유한 글로벌 플랫폼들의 국내 진출로 소비자들의 취향이 다양해지고 음원 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높아진 데 발맞춰, 공격적으로 서비스 곡을 확보하고 있다. 글로벌 인디 음악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멀린(Merlin), 차세대 음악 비즈니스를 이끄는 레벌레이터(Revelator), 중국 최대의 음원 유통사 타이허 뮤직(Taihe Music) 등의 음원 유통사와 직접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국내 음악 플랫폼 중 유일하게 해당 유통사의 음원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약 130만 개의 인스타그램 릴스에 사용되며 감성 힐링곡으로 사랑받고 있는 구스티사(Gustixa)의 ‘Somewhere Only We Know’, 댄스 챌린지를 비롯한 75만 개 릴스에 사용된 코너 프라이스, 하비아 마이티(Connor Price & Haviah Mighty)의 ‘Trendsetter’ 등은 국내 음악 플랫폼 중 오직 플로에서만 감상할 수 있다.
드림어스컴퍼니 김재준 CX본부장은 “이용자들에게 플로만의 차별화된 음악 경험을 선사하고, 청취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음원 라이브러리를 지속 강화 중”이라며, “해외 곡에 대한 니즈에 대응하고 이용자들의 음악 취향 확장을 돕기 위해 해외 유수의 유통사와의 라이선스 계약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로는 1억 곡의 방대한 음원 라이브러리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AI 언어 모델 기반의 음악 추천 기술을 접목한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드림어스컴퍼니는 음악플랫폼 플로뿐 아니라 음원·아티스트·MD·공연 등 탄탄한 뮤직 IP 밸류체인을 구축해 이를 기반으로 음악·엔터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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