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가 서비스하고, (주)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에서 개발하고 있는 신작 AOS '킹덤언더파이어온라인:에이지오브스톰(이하 에이지오브스톰)'이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CBT에 돌입한다.
에이지오브스톰은 유명 콘솔게임 '킹덤언더파이어'를 바탕으로 제작된 AOS로 다양한 영웅들을 3인칭 백뷰(Back-View)시점에서 직접 컨트롤 하며, 몰입감 높은 전투의 재미와 화려한 액션과 타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AOS 장르 3인칭 시점으로 구현하다
'에이지오브스톰'은 RPG(Role-Playing Game)가 가지고 있는 성장의 재미와, 3인칭 시점(Back-View)전투의 재미를 RTS(Real Time Strategy) 맵에서 즐기는 이른바 리얼 전투 AOS 게임이다.
기존 출시된 다수의 AOS 게임이 쿼터뷰(Quarter View) 방식으로 전투가 진행되었다면, '에이지오브스톰'은 AOS 장르를 3인칭 시점으로 구현하여 몰입감 높고 리얼한 전투의 재미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생생한 전투의 현장과 한층 더 긴박한 전장의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지루할 틈이 없다. 끊임없이 발생하는 대규모 전투
'에이지오브스톰'은 대규모 전투가 자주 발생하는 것이 특징이다.
영웅을 성장시키는 시간을 최대한 단축 시킴으로써 AOS 장르의 가장 큰 재미인 한타를 유발해 긴장감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기본적인 액션이 사실감을 강조한 논타겟팅 방식이므로 이용자들의 세심하고 전략적인 컨트롤 능력이 요구된다.
개성강한 '에이지오브스톰'의 영웅들
'에이지오브스톰'의 영웅들은 다양한 전투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각 영웅들의 전투스타일을 잘 파악하여 스킬들을 전장에서 상황에 맞게 적절히 사용한다면, 전투에서 쉽게 승리 할 수 있다.
근접형 물리 공격수- 레그나이어
레그나이어의 뛰어난 공격력과 유용한 공격 스킬들은 근접 전투에 특화 되어 있다. 근거리에서 이어지는 '천마파참' – '분노의 폭풍' 연속 콤보는 대미지도 엄청나지만, 2단 경직, 광역 경직 효과를 가지고 있어 적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용도로도 사용 할 수 있다.
공격 지원형 마법사- 엔즈아인
엔즈아인의 원거리 마법 스킬은 적에게 지속 마법피해를 줌과 동시에 아군에게는 공격력 상승 효과를 줄 수 있는 유용한 스킬이다. 또한 대상 영웅과 그 주변 영웅들에게 침묵 및 이동속도와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궁극기 '금제'는 발동 시 아군에게 더없이 유리한 방향으로 전황을 바꿀 수 있다.
방어 담당- 자푸쿠쿠
자푸쿠쿠는 방어력이 높아 탱커로서 아군의 전방을 담당한다. 모든 피해를 감소시키는 패시브 '간지럽다'와 스킬 방어 상태가 되는 '버텨주마' 스킬을 연계하여 전방에서 적의 공격을 막아내어 아군을 보호할 수 있다. 적 진형 한가운데에서 범위효과를 주는 '괴로울걸' 스킬과 '부숴주마'를 적극 활용하여 아군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교전을 유도할 수 있다.
지원형 마법사- 오스카
오스카는 치료 마법을 통해 아군의 진격을 도와주는 지원형 마법사다. '힐링 웰' 스킬은 아군 미니언에게도 적용되므로 초중반 라인 전투를 할 때 사용해주면 보다 쉽게 라인을 제압할 수 있다. '어스퀘이크'는 이동속도 감소 효과와 함께 해당 범위의 적들에게 많은 양의 피해를 입히는 공격으로 라인 관리에 매우 유용하다. 궁극기 '라이프스트림'은 범위 내의 아군 영웅의 HP를 회복시킬 뿐만 아니라 스킬 방어 효과도 적용해주기 때문에 적의 강력한 스킬 공격로 인해 위기에 빠진 아군을 구해낼 수 있다
전략과 성장의 재미를 살리는 에이지오브스톰의 영웅 강화 시스템
영웅 강화 시스템은 현재 2가지가 구현되어 있다. 하나는 가호, 다른 하나는 장비다. 가호(Grace)란 영웅들에게 허락된 강력한 회피 기술이다. R키로 발동하는 이 기술은 발동 시 1.5초간 대부분의 스킬에 대해 면역이 되며, 또한 소유하는 것만으로도 HP가 늘어나거나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등,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선택한 영웅에 어울리는 가호를 고르는 것이 전투의 기본이다.
개성강한 영웅들의 '5 vs 5' 전투
'에이지오브스톰'은 게임 시작 후 한 명의 영웅을 선택하여 한 팀당 5명의 플레이어가 5대5로 전투를 진행한다. 각 영웅들은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양진영의 몬스터를 처치하고 상대 영웅과의 대전을 통해 성장하게 된다. 영웅은 성장을 통해 점점 새롭고 강한 능력을 습득하게 되며, 이용자들은 여기서 얻은 능력과 자본으로 무기 및 방어구 장비 등의 아이템을 사용하여 영웅을 더욱 강하게 성장 시킬 수 있다.
전투는 최종적으로 상대의 진형 보스를 먼저 쓰러트리는 쪽이 승리하게 된다.
기존 AOS와 차별화 포인트 공성병기 등장
'에이지오브스톰'에는 양진영이 지루한 교전을 펼칠 때 상황을 바꿀 수 있는 '공성병기' 시스템도 존재한다. 공성병기란 특정 시간이 흐른 뒤 양진영에 등장하여 한타를 유발하거나 타워 공략에 이용할 수 있는 중간 보스개념의 APC다. 이를 전략적으로 사용할 시 전투의 흐름을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으며 뒤쳐져 있던 전력을 역전 시킬 수도 있다. 공성병기를 이용함으로써 게이머들은 더욱 더 다양한 전술을 펼칠 수 있다.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충실한 시스템 구비
공평한 전투, 매치메이킹 시스템
ELO 룰을 바탕으로 한 매치메이킹 시스템을 적용하여 공평한 전투 환경을 제공한다.
초보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선택 강화형 아이템 트리
AOS의 재미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개성적인 아이템 트리다. 하지만 재미있는 만큼 높은 진입장벽을 가지고 있지만 에이지오브스톰에서는 초보 플레이어라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선택강화형 아이템트리'를 제공하고 있다.
뽑고, 모으고, 합성하라, 장비는 나의 힘
게임을 하다 보면 여러 경로로 장비 아이템을 손에 넣을 수 있다. 게임 결과로 얻거나, 상점 또는 대장간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좋은 아이템이 나오지 않더라도 합성을 통해 상위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다.
시점의 한계를 극복하는 다양한 보조 시스템
AOS 게임에서는 적과 아군의 위치를 파악하고 상황을 인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에이지오브스톰'에서는 미니맵에서 자세한 정보를 보여주는 것은 물론이고 흥미로운 시스템을 추가해 3D 백뷰 시점에서 올 수 있는 시점의 한계를 극복했다.
아군의 위치와 시야를 공유하는 네비게이션 아이콘과 추적 카메라
멀리 떨어져 있어도 아군의 시야 내에 들어온 적 영웅의 HP를 확인할 수 있다. F1~F4 키를 누르면 추적 카메라가 활성화 되어 아군의 전투 상황을 직접 볼 수 있다.
아군의 중요 행동을 인식하기 쉽게 해주는 자동 메시지
치열한 한타 전투 중 발동하는 아군의 궁극기나 귀환을 알아차리지 못하면 패배할 수 있다. 이런 불행한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아군이 궁극기나 귀환을 사용 시 자동으로 메세지와 나레이션을 출력해준다. 또한, 파괴 대상 거점이나 영웅에게 타겟을 맞춘 상태에서 T 키를 누르면 집중 공격 인장이 찍히고, 미니맵에 신호가 송출되어 일점사를 용이하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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