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소드 '엘리시스'는 신규 유저들을 위한 컨텐츠

신캐릭터, 던전 추가 등 여름 업데이트 탄탄히 준비

등록일 2013년07월27일 17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인기 MORPG '엘소드'에 신규 캐릭터 '엘리시스'가 추가된다.

엘소드는 대구를 대표하는 개발사 KOG가 개발해 넥슨이 서비스하는 MORPG다. 국내 서비스 기간 5년을 넘어섰지만 여전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넥슨은 엘소드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신규 던전, 기술 등을 대거 선보여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할 계획이다.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 엘리시스는 기존 캐릭터 '엘소드'의 누나로 붉은기사단 초대 단장이다. 엘소드와 같은 컨셉의 여성 캐릭터로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KOG 권오당 총괄팀장(왼쪽)과 우원식 PM

게임포커스에서는 대구 KOG 사옥을 찾아 엘소드 프로젝트를 책임진 우원식 PM과 엘소드 개발을 총괄하는 권오당 개발총괄 팀장에게  이번 업데이트 및 향후 계획에 대해 직접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Q: 신규 캐릭터가 생각보다 빨리 나오는 것 같다.
권오당 총괄팀장: 엘리시스는 2013년 겨울 업데이트 예정이었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여름에 유저들에게 더 큰 선물을 드리고 싶어서 겨울 업데이트를 댕겨서 진행하게 됐다. 개발팀이 고생을 좀 했다.

유저들이 좋아해주셔서 다행이다.

Q: 일본에서는 비슷한 시기에 아라가 추가된다. 앞으로도 한국서비스에 신캐릭터가 추가될 때 일본에도 신규 캐릭터가 추가되는 페이스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나?
권오당 총괄팀장: 해외 담당자가 아니라 확정지어 말씀드리기 힘들지만 해외도 반년  정도 간격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으로 안다. 나라마다 좀 다르지만 일본, 대만 등은 업데이트가 반년 단위로 진행된다고 보면 된다.

Q: 엘소드도 어느덧 서비스 기간이 5년을 넘어섰다. 신규유저들이 적응에 애를 먹을 것 같은데 그런 부분을 해소할 업데이트도 준비되어 있나?
권오당 총괄팀장: 사실 이번 신규 캐릭터 엘리시스도 신규유저들을 위한 콘텐츠라 할  수 있다. 엘소드에서 가장 인기있고 성능도 좋은 엘소드 캐릭터의 여성형으로 재미와 성능이 검증된 캐릭터이다.

엘소드는 캐릭터 게임으로 캐릭터의 성별, 외모, 직업 등을 자유롭게 고를 수 없다. 기존의 엘소드 캐릭터와는 다른 외형의 캐릭터를 원하는 유저들을 위해 엘리시스를 준비했다.

Q: 다른 캐릭터들도 성별이 다른 캐릭터가 나올 것이라 기대해도 되는 건가?
권오당 총괄팀장: 다른 성별 캐릭터에 대한 유저들의 니즈가 있다면 가능하다. 완전히 새로운 캐릭터에 대한 니즈가 더 크다면 그 쪽 방향으로 기획을 진행할 것이다.

신규 캐릭터 '엘리시스'. 다음 업데이트는 남성 캐릭턱 될 예정이다

Q: 여성캐릭터들의 업데이트가 이어지고 있는데 남성캐릭터는 언제 다시 나올까?
권오당 총괄팀장: 남성 캐릭터도 물론 준비하고 있다. 다음에 신규 캐릭터가 추가된다면 남성 캐릭터가 될 것이다.

Q: 엘리시스 캐릭터가 신규 캐릭터다 보니 좀 강하게 나올 텐데 기존 캐릭터들과의 밸런스는 어떻게 맞출 생각인가?
권오당 총괄팀장: 스킬 개편을 진행한 후라 공격력 차이는 없다. 엘리시스는 2차 전직이 나오기 전 상태라 다른 캐릭터들보다 스킬 갯수도 적고 해서 대미지보다는 판정 등에서 신경을 좀 써 준 상태다. 엘소드보다는 좀 더 스타일리쉬하고 멋진 캐릭터가 될 것이다. 대미지에 특별하게 우위를 준 건 없다.

Q: 엘리시스의 2차 전직이 나올 때 밸런스가 재조정될 여지가 있는 건가?
권오당 총괄팀장: 2차 전직이 나오면 밸런스가 재조정될 가능성도 물론 있지만 예전과는 상황이 많이 다르다. 전에는 전직을 하지 않은 캐릭터와 전직한 캐릭터, 2차 전직을 마친 캐릭터의 스킬 대미지 차이가 존재했지만 지금은 없으므로 그런 의미에서의 밸런스 조정은 없을 것이다. 전체 밸런스 조정 차원에서 이뤄지는 건 가능할 수도 있다.

Q: 엘소드의 전국 규모의 오프라인 행사는 처음인 것 같다.
우원식 PM: 5년 넘게 서비스하며 유저들에게 고맙고 미안한 마음을 동시에 느낀다. 쇼케이스를 진행하면서 유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같이 엘소드를 즐길 수 있다는 게 진심으로 기쁘다. 유저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선사하고 싶다.

권오당 총괄팀장: 5주년 때 유저분들이 기다리는 콘텐츠를 늦지 않게 만들겠다고 약속했고 그걸 위해 달려서 여름에 전해드릴 수 있게 되었다.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되는 쇼케이스 행사가 엘소드 유저들이 스스로를 자랑스러워 할 축제, 잔치가 되길 바란다. 유저분들이 많이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다.

Q: 엘소드가 5년 넘도록 인기를 유지하며 롱런하는 비결은 뭐라고 생각하나?
권오당 총괄팀장: 유저분들이 좋아해주시는 덕분이다. 크게 생각하는 개발원칙이 많은 사람들을 즐겁게 해 주고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기게 해 주고 싶다는 것이다.

늘 게임 내의 콘텐츠를 살펴보고 새로 들어온 유저들이나 좀 더 많은 분들이 즐기기에 편협한 시스템은 없는지, 혼자 즐기게 하는 콘텐츠가 있진 않은지 늘 고민한다. 개선을 위한 기획을 내 놓고 시스템 개편도 부지런히 해서 그런 요소들을 없어지게 하려 한다. 유저들이 기대하는 선물도 열심히 준비한 게 비결인 것 같다.


Q: 대구에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데 지방에서 개발하는 것의 장단점이 있을 것 같다.
권오당 총괄팀장: 대구, 경북 지방의 인재들이 서울로 진출하기 전에 먼저 들여다보는 개발사가 우리 KOG이다 보니 인재들이 많이 오고 쉽게 떠나지 않는다. 그런 점은 장점인 것 같다.

넥슨과 함께 일할 때 거리가 있어 커뮤니케이션에 소홀해 질 수도 있지만 화상회의 등을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히 하고 최대한 많은 대화를 나누고 있다.

Q: 엘소드의 유저층을 보면 좀 어린 유저들도 많다. 유저들이 나이를 먹어가며 업데이트 방향에 대한 고민도 있을 것 같다.
권오당 총괄팀장: 엘소드가 귀여운 그래픽으로 비교적 어린 유저층에도 어필하는 데 비해 게임성이나 컨트롤이 좀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어린 유저들이 적응하기 좀 어려운 시스템인 게 사실이다. 당장 즐기고 있는 유저들도 고려해야 하지만 엘소드 게임 자체는 나이가 좀 있는 분이 즐겨도 재미있도록 기획하고 있다.

Q: 엘소드 유저 중에는 여성 유저 비율이 높은 편인데 비결이 뭔가?
권오당 총괄팀장: 여성유저가 많은 건 맞다. 엘소드가 캐릭터성이 강한 게임이고 남, 녀 캐릭터가 다 캐릭터성이 강하고 매력적이다 보니 성별 상관없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열심히 파게 되는 것 같다.

Q: 엘소드 유저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린다.
권오당 총괄팀장: 여름 업데이트 준비를 많이 했다. 신캐릭터, 던전 등 충실한 콘텐츠를 선보일테니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 여름 업데이트로 유저들 기대에 부응할 수 있으리라 믿으며 많이들 기뻐해 주셨으면 좋겠다.

그리고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하는대로 겨울 선물 준비에도 바로 돌입하겠다. 가을에 진행할 유저들을 위한 혜택, 서비스 편의 개선 등에 대해서도 고민 중이다. 여름, 가을, 겨울 모두 기대하셔도 좋다.

우원식 PM: 작년 겨울 업데이트보다 더 나은 여름 업데이트, 그리고 2013년 겨울에는 또 이번 여름 업데이트보다 더 풍성한 업데이트가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 즐겨주시기 바란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