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라이브(대표이사 이주민)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코믹육성게임 '마이라바'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금일(31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마이라바'는 지난 9월 첫 출시 이후에 꾸미기 아이템으로 아이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으며 이번 업데이트에는 별 보석 화폐 시스템과 함께 미니게임 내에 총 12개의 게임 아이템과 이팩트를 적용하여 다양한 재미를 추가하였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 새롭게 선보인 '팡팡팡' 게임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2048게임의 밀어서 합쳐지는 숫자방식에 3매칭 퍼즐을 결합하여 새로운 퍼즐게임의 재미를 완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깡통에 갇힌 핑크 구하기 대작전' 이라는 스토리와 함께 잠겨있는 비밀번호를 풀게 되면 미션이 완료된다.
특히 30대 이상의 엄마들이 좋아하는 3퍼즐게임 요소와 함께 아이들을 위한 더하기, 곱하기 개념을 게임에 넣음으로써 자연스럽게 수에 대한 이해와 암산을 도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홍호철 사업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진정으로 가족들을 위한 게임이 시작되는 것 같다"라고 말하며, "12월에는 40대를 위해 크리스마스와 함께 추억의 미니게임이 추가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 인도네시아에서도 동시에 런칭함으로써 글로벌 진출을 위한 첫 걸음을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마이라바'는 구글 플레이 (
http://goo.gl/thr1Bw)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모든 게임이용자에게는 별 보석 50개와 다양한 할인행사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한달 동안 푸짐한 별 보석과 코인을 모든 유저들이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