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K, 동양 판타지 탄막슈팅 신작 ‘식혼도: 백화요란’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판 8일 예판 시작

등록일 2025년05월08일 13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은 오늘(8일) 5월 29일(목) 출시를 앞둔 동양 판타지 탄막슈팅 신작 ‘식혼도: 백화요란’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판의 한국 및 아시아 지역 예약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게임 시스템, 그리고 패키지 한정판 및 예약특전을 소개했다.

 



 

‘식혼도: 백화요란’은 한국의 인디 게임사 ‘디어팜(Deerfarm)’이 개발한 게임으로, 동양풍 세계관을 배경으로 지옥에서 탈출한 요괴들의 탄막을 피하고 영혼을 수집, 강력한 공격으로 적들을 쓰러뜨려 나가는 종스크롤 슈팅 장르를 표방하고 있다.

 

‘식혼도: 백화요란’은 2017년 선보인 ‘식혼도: 소울 이터’를 CFK와 협력을 통해 게임성을 개선하고 모드를 추가하는 등 완성도를 한층 높인 이른바 ‘완전판’으로 캐주얼 유저부터 탄막 슈팅의 마니아까지 다양한 유저층을 고려해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으로, 이러한 기대감과 인기 요소에 힘입어 닌텐도 스위치 유저들에게 선보이게 됐다.

 



 

‘식혼도: 백화요란’은 그동안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에 소개되며 관심을 모았다. 작년에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 도쿄 인디게임 서밋 2024를 비롯해 4월 6일 시티커넥션이 아케이드 게임센터 ‘미카도’와 공동 기획, 운영하는 이벤트 ‘슈팅게임 대감사제 2024’에 참가해 게임을 소개하며 완전판으로 거듭난 ‘식혼도’의 재미를 유저들에게 각인시키는데 성공했다. 플레이X4, 도쿄게임쇼 등 국내외 게임쇼에도 참가해 관람객들과 만났다.

 

이와 함께, 자사는 ‘식혼도: 백화요란’ 닌텐도 스위치판 발매를 기념해 공식 사이트 및 공식 PV를 공개하고 있다. 더불어 게임의 스토리와 주요 시스템 일부와 주요 캐릭터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이외의 주요 시스템은 추후 소개될 예정이다.

 

● ‘식혼도: 백화요란’ 시놉시스

어느 날, 영혼에 굶주린 요괴들이 지옥으로부터 탈출했다.

 

이세계로 떨어진 한 소녀, 그리고 우연히 그녀와 조우한 저승사자의 여정이 시작된다.

 

강력하고 현란한 공격으로 저항하는 요괴들을 봉인하라!

 



 

● ‘식혼도: 백화요란’ 닌텐도 스위치판 게임 특징

 



 

▲ 인디 게임, 탄막 슈팅 장르에서 접하기 힘든 독특한 컨셉

‘식혼도: 백화요란’은 한국의 인디 게임사 ‘디어팜’이 개발했으며, 저승에서 탈출한 요괴들을 봉인하기 위한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그린 동양적 판타지 컨셉의 탄막 슈팅 장르다.

 

대부분의 탄막 슈팅 게임이 인기 IP 위주로 발매되고 있는 가운데, ‘식혼도: 백화요란’은 드물게 한국 인디 게임사가 개발을 시도했다는 점, 그리고 탄막 슈팅 장르 가운데에서도 접하기 힘든 독특한 설정이 특징이다. 탄막 슈팅 장르의 컨셉 답게 화려한 탄막 패턴, 스피디한 전개는 따르면서 ‘식혼도: 백화요란’만의 시스템을 가미해 탄막 슈팅 장르의 새로움을 제공한다.

 

▲ 한국의 민담, 야담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

‘식혼도: 백화요란’은 신기원요, 창귀 등 한국 민담, 야담에 등장하는 요괴를 소재로, ‘식혼도: 백화요란’만의 독창적인 컨셉으로 재해석했다. 보스의 경우, 한국 고전 이야기에 등장하는 요괴를 모티브로 재창조해 괴기스러운 디자인으로 만들어냈다.

 



 

▲ ‘소울 콜렉트(Soul Collect)’ 시스템

‘소울 콜렉트’ 시스템은 적의 공격을 피할 때마다 ‘소울(영혼)’을 얻게 되며, 적의 탄막에 가까이 붙을 수록 더 많은 소울을 획득. 영혼의 획득으로 소울 게이지가 가득차면 발동할 수 있다.

 

소울 콜렉트 시스템을 발동하면 일시적으로 화면 내 적의 탄들이 모두 소울로 변환하게 되는데, 이를 잘 활용하면 어려운 상황을 회피할 수 있는 돌파구로 사용할 수 있으며 대량의 소울을 순간적으로 획득, 보다 많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노릴 수도 있다.

 

게이지를 빠르게 얻기 위해서는 그만큼 탄막과 가까워야 하기 때문에 위험한 순간에 이를 수도 있는 만큼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절호의 기회를 노려라! ‘집중 사격’

‘식혼도: 백화요란’은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하기 좋은 절호의 때에 화력을 쏟아 부을 수 있도록 ‘집중 사격’ 기능을 제공한다. 집중 사격을 하는 중에는 강력한 공격을 가해 적에게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지만, 이동 속도가 감소하기 때문에 적의 공격에 격추를 당할 위험에 충분히 대비할 필요가 있다.

 

▲ 신규 스테이지 추가

‘식혼도: 백화요란’은 게임의 퀄리티와 동시에 볼륨을 늘리기 위해 신규 스테이지를 새롭게 추가했다. 기존 5개 스테이지에서 1개를 새롭게 추가, 총 6개의 스테이지를 경험할 수 있다.

 




 

● 캐릭터의 매력을 더할 풀 보이스 대응! ‘식혼도: 백화요란’ 주요 캐릭터 및 캐스트 소개

‘식혼도: 백화요란’ 닌텐도 스위치판은 게임과 캐릭터의 매력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풀 보이스로 대응한다.

 

특히, ‘식혼도: 백화요란’ 닌텐도 스위치판 발매를 기다려온 유저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호화 성우진을 기용했다. 각 성우는 캐릭터들의 목소리를 게임 분위기에 잘 어우러지도록 훌륭히 표현해냈다는 평이다. 등장 캐릭터 소개 및 캐릭터 별 캐스트는 다음과 같다.

 

1) 소녀 (호밍 공격 & 유도형 캐릭터): 어느 날 이름조차 잊어버린 채 이세계로 떨어진 소녀. 기억과 함께 고향과 가족을 찾기 위해 요괴들과 싸워 나가는 고난의 여정을 시작한다.

 

소녀 (CV: 하세가와 이쿠미)



 

2) 저승사자 (직선 공격 & 강력형 캐릭터): 원한으로 요괴가 되어버린 영혼들을 상대하여 제령의 임무를 수행하는 저승사자. 우연히 소녀를 만나 함께하며 소녀를 도와준다.

 

저승사자 (CV : 미즈노 사쿠)



 

● 초회 한정판 패키지 구성 공개! 통상판, 초회 한정판 구매자 모두에게 ‘식혼도2’ 선행 체험 기회 제공

한국 및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예약 접수를 진행하는 ‘식혼도: 백화요란’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판은 초회 한정판도 함께 예약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패키지판의 한국 및 아시아 지역 유통은 H2인터렉티브가 맡는다.

 

초회 한정판에는 다양한 구성품이 제공된다. 특히, 예약 특전으로 현재 개발 중인 후속 신작 ‘식혼도 블루 피에타’의 선행 체험판도 포함되어 있어 높은 소장 가치를 지닐 것으로 보인다. ‘식혼도 블루 피에타’ 선행 체험판은 통상판 예약 특전으로도 제공받을 수 있다. 구성품은 다음과 같다.

 

- ‘식혼도: 백화요란’ 닌텐도 스위치판 본편

- 신규 일러스트로 제작된 특제 BOX

-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 설정자료집

- 특제 아크릴 스탠드

- ‘식혼도 블루 피에타’ 선행체험판

 




 

완전판으로 거듭난 ‘식혼도: 백화요란’ 닌텐도 스위치판은 오는 5월 29일(목) 정식 발매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