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카 엔트웍스(대표 안성민)는 금일(4일) 전세계 최초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게임 앱 보안 서비스인 '앱실링(AppSealing)'을 국내 및 중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론칭한다고 밝혔다.
'앱실링'은 모바일게임 앱에 특화된 강력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계 되었으며, 지난 4 월 국내시장 베타 서비스를 진행했으며 이번에 한국과 중국시장 내 '앱실링' 보안 서비스를 적용한 모바일게임의 본격적인 론칭을 시작한다. 앱실링은 '유니티게임즈 차이나(Unity Games China)'를 통해서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에 '앱실링' 보안 서비스를 적용한 두 개의 모바일 게임을 각각 '차이나 모바일 마켓'과 '차이나 유니콤 마켓'에 선보였다. 이를 시작으로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잉카 엔트웍스의 안성민 대표는 “중국시장에 론칭한 모바일게임에 대한 해킹 시도 분석 결과, 두 개의 게임 중 한 개는 해킹 시도가 전체 실행된 횟수에 대비하여 70% 정도의 높은 빈도로 해킹이 시도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은 세계적으로 시장 성장률이 가장 높으면서 동시에 해킹을 통한 수익 손실도 가장 큰 시장으로, 중국은 강력한 보안 서비스의 필요성이 가장 요구되는 시장이다”라고 밝혔다.
'앱실링'은 전세계 최초로 개발된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게임 앱 보안 서비스로, 특히, 모바일 게임 산업과 애플리케이션의 강력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모바일게임 개발자들이 강력한 보안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복잡한 절차 없이 빠른 시간 내 손쉽게 적용하고, 유지보수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실링 보안 서비스의 주요 특징으로는 ▲간편한 코드 추가 및 변경 후, APK를 생성하여 업로드, 다운로드하는 간편한 서비스 프로세스 ▲1시간 이내에 적용할 수 있는 신속성 ▲ 사용한만큼 지불하는 합리적인 가격구조 ▲별도의 API가 필요없어 유지보수가 용이 ▲ 유니티3D(Unity3D), 코코스투디엑스(Coco2d-x)와 같은 메이저 게임 엔진 지원 등을 들 수 있다.
특히 앱실링은 강력한 보안 서비스를 위해 현재 업계에서 제공되는 모바일 게임 앱 보안 서비스 중 가장 넓은 범위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여, 타사와는 차별화된 강점을 지닌다. 그 내용으로는 ▲ 암호화를 통해 소스 코드 (파일/메모리) 분석 방어 ▲ APK위/변조 방어 ▲메모리 치팅툴 감지 (메모리 검색 차단) ▲APK 디컴파일 방지 ▲유니티3D DLL 분석 방어 등 모바일 게임 앱이 필수로 방어해야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앱실링 서비스 가격구조는 ▲스타트업 기업 ▲라이브 서비스 ▲초기 마켓 런칭 시점 등 필요한 용도에 따라 사용하는 대로 서비스 가격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현재 앱실링 웹사이트(
www.appsealing.com)를 방문 시, 무료로 보안 서비스를 테스트 할 수 있는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안성민 대표는 “앱실링은 잦은 해킹 공격으로 인해 지적재산권 침해와 산업의 피해규모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모바일 게임 산업이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여, 모바일 게임 산업군을 보호하기 위한 가디언 역할을 하기 위해 개발됐다”라며 “필수적인 기술을 잘 고안된 특허로 보호하여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뿐만 아니라 중국,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전략 가지고 있다. 유니티(Unity3D) 등 모바일 게임엔진 개발사와 협력하여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고 밝혔다.
모바일 게임 앱 보안 서비스'앱실링'을 개발한 '잉카 엔트웍스(INKA Entworks)'는 2000년에 설립되어 DRM분야에서 핵심적인 기술력으로 글로벌 마켓을 타겟으로 한 디지털 콘텐츠 보안 전문기업으로, 잉카 엔트웍스가 개발한 디지털 저작권 보호 기술인 DRM(Digital Right Management) 서비스는 미국 헐리우드 5대 스튜디오로 부터 기술인증을 받으며 세계적인 명성을 쌓아왔다. 최근 잉카 엔트웍스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시행하는 'ICT강소기업 미국 실리콘밸리 진출 투자유치 지원 프로그램' 지원대상기업 10곳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