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콜오브듀티 어드밴스 워페어' 국내 발매 관련 오보

등록일 2014년11월14일 17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본지는 지난 11월 5일 '콜오브듀티 신작 국내에는 PC버전만 발매예정'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콜오브듀티 신작이 국내에는 PC 버전만 발매되고 콘솔 버전은 발매되지 않을 예정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콜오브듀티 어드밴스 워페어 콘솔 버전을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가 패키지 버전 발매 없이 다운로드 전용 버전을 발매할 예정이며,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Xbox 프랜차이즈의 활성화를 위해 정식 발매하기로 결정했음을 확인했기에 정정합니다.
 
콜오브듀티 어드밴스 워페어 플레이스테이션3, 4 다운로드 버전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국내 출시될 예정입니다. Xbox360 및 Xbox One 버전의 경우 국내 Xbox 프랜차이즈 활성화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가 발매를 확정지었으며 발매형태와 발매시기, 가격 등을 놓고 조율 중인 상황입니다.
 
본지의 11월 5일 보도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H2인터렉티브, 인트라게임즈 등 국내 주요 퍼블리셔들의 확인을 모두 거친 후 작성한 것입니다. 그러나 SCE의 경우 패키지 버전의 발매는 SCEK가, 다운로드 버전은 SCE 아시아에서 관장하는 점을 간과하고 SCEK의 확인만 거쳤으며,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 당시에는 발매 여부가 확정되지 않은 상태여서 결과적으로 정확하지 못한 내용의 기사가 게재됐습니다.
 
사실관계를 확실하게 취재하지 못한 채 기사를 불명확하게 발행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향후 더욱 세밀한 취재를 통한 정확한 기사를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