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0만 회원을 보유한 에드테크 기업 클래스팅이 학습 콘텐츠 플랫폼 '러닝카드'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클래스팅은 국내외 최고 수준의 교육 회사를 한 장소에 모았다. EBS, 대교, 디즈니, 천재교육, 금성출판사 푸르넷, 지학사, 교학사, 비상, 미래엔, YBM, 정철영어TV, 와이즈캠프, 윤선생, Knowre 등 국내외 유명 교육 회사들의 참고서, 문제집, 인터넷 강의, 학습만화 등과 같은 유료 학습 콘텐츠를 러닝카드 앱 내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학습을 할 수 있다.
러닝카드는 클래스팅과 러닝카드에서 발생되는 데이터를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분석하여 학습자의 학교 진도와 학습 성향, 학습 수준에 맞는 가장 최적의 학습 콘텐츠를 매일 추천해준다. 학습 종료 후 성취도와 성적을 분석해 주는 리포트도 즉각 제공된다. 때문에 공부한 내용을 얼마나 잘 이해했는지 부족한 단원은 어느 부분인지 스스로 점검이 가능하기에 고액 학원이나 과외를 받지 않아도 쉽게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러닝카드 베타 서비스는 한 달 동안 지속되며 베타 기간 동안은 전액 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다. 정식 버전에서는 1주일 무료 체험을 제공하며 학부모만 결제를 할 수 있으며 학생이 이용을 원할 경우엔 학부모에게 결제를요청하도록 안정 장치가 설계되어 있다. 이 때 부모와 자녀는 서로 연동이 되며 부모는 자녀의 학습 성취도 그래프를 러닝카드 앱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멜론, 넷플릭스와 같은 월 정액 구독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번거로운 추가 과금 없이도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교육 회사들의 유료 학습 콘텐츠를 한 번에 이용 할 수 있어 학부모의 호평을 받고 있다.
러닝카드 서비스를 기획한 클래스팅 조현구 대표는 “교사 시절 한 반에 30명이 넘는 학생들의 수준과 관심사는 제각각이었지만 획일화 된 수업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이제는 인공지능 기술이 발달하였고 이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맞춤 학습이 가능한 최고의 학습 환경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조 대표는 “러닝카드는 학생이 만족한 학습 콘텐츠일 수록 더 많이 선택 받는 구조이므로 교육 회사는 학습 콘텐츠에 대한 지나친 홍보비를 아껴 콘텐츠의 퀄리티를 높이는데 집중할 수 있고 학생은 좋은 학습 콘텐츠를광고에 의존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선순환적인 교육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정보는 러닝카드 공식 사이트(
www.learningcar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